파워볼

11월8일 국내농구 분석글

신고 신고

11월8일 국내 배팅 가이드라인

 

썸vs하나

 

내리 4연패를 당하며 일방적인 꼴찌싸움을 하는 두팀이 드디어 1승을 챙길 날이 왔습니다. 제가 시즌전 분석글에서 썸이 플옵만 가면 우리나 국민까지 꺽을 여력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역시나 했던 일들이 발생하네요. 지금 분위기로는 플옵은 커녕 올해도 꼴찌 싸움각입니다.

 

썸이 김한별-강아정을 영입하고도 이렇게 고전하는 이유는 3가지입니다.

 

첫째, 김한별,강아정 영입의 실패. 제가 초반 분석글에서 플옵을 가면의 전제에 이유가 있었습니다. 김한별 강아정 모두 이미 이전 소속팀에서 자기 관리 실패로 체중 논란이 있던 친구들이었습니다. 모두 아시겟지만 얘들이 한때 돼브론, 돼아정이란 별명이 있을정도로 체중관리를 실패했었죠. 김한별 같은 경우에는 애초에 프로에 올때부터 식단 조절이 필요한 친구였습니다. 집중적인 관리로 체중 관리를 해줘야되는데 임근배가 다른건 몰라도 저 자존심 강한 김한별을 아주 잘 다루었습니다. 썸으로 지금은 머라고 할 고참라인도 없고 감독도 초짜감독이고 아예 관리를 못해주고있는중. 다만 워낙 자존심이 쎄고 승부욕이 강한 친구이기 때문에 시즌 중후반으로 가면서 서서히 체중을 빼면서 몸상태를 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이 기간에 썸은 플옵 탈락이 사실상 확정이 될 가능성이 커보이네요.

가장 문제는 강아정. 앞서 김한별은 체질적으로 관리가 안되는 친구이고 강아정은 그냥 태만+본인 관리 실패입니다. 애초에 이전 소속팀 kb에서 fa되자마자 손절친 이유가 있었습니다. 본인관리 전혀 안되고 거기에 팀 최선참이 ㅈ목질로 팀케미 다 부수고 박지수는 강아정 이적하자마자 바로 인스타 팔로우 끊고 왜 kb가 우승을 못했는지 알수있죠. 여농에서 저렇게 완장차고 ㅈ목질 해대는 순간 팀은 나락으로 갑니다. 이런 전력이 있는애를 왜 데리고 왔는지도 모르겠고 그래도 새팀에서 3억 맥스 찢고왔으니 양심은 있으면 몸은 만들어왔겠지 했는데 역시나 체중관리 실패했고 그나마 기대했던 4쿼 클러치에서의 모습은 팀원들 신뢰를 완전히 잃어버리며 공도 못잡는중. 이런 핵 폐기물 두명을 데리고 왔으니 라인업만 화려하고 4연패를 박고있습니다.

 

둘째, 초보감독 박정은, 얜 인간도 아닙니다. 코치 자격증은 따고 온건지 먼저 확인부터 해야될각. 유영주 재평가가 시급하다 할 정도로 노전술 노근본에 작탐으로 끊는거까지 불난집 불구경하면서 팀을 조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얼굴빨로 쌓아온 호감이미지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지는중. 본인은 모든 여자 감독들처럼 엄마리더쉽을 모방하고 싶은거 같은데 저렇게 김한별 강아정 몸올라올때까지 기다리다가 먼저 경질각 나옵니다. 썸은 이전 시즌처럼 성장하는 시즌이 아니라 올해는 확실히 원나우로 가는 시즌입니다. 팀에 맥스받는 애들만 4명인데 연봉1위팀이 이런 초짜감독을 무슨 생각으로 내세웠는지 의문.

 

셋째, 노근본팀. 죽어도 근본은 바꾸기 힘든가봅니다. 일단 안혜지를 먼저 언급하자면 왜 굳이 지가 인사이드로 공을 쳐 몰고가서 20초 잡아먹고 계속 죽은볼만 패스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안혜지를 가장 베스트로 사용한건 국대에서 였죠. 국대에서는 지가 에이스가 아니니까 계속 1번에서 볼 돌리고 조립을 했는데 엔트리 패스도 좋았고 운영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솔직히 1번으로 박혜진보다 좋다는 평가까지 받았는데 정규 시즌 들어오자마자 또 에이스 놀이에 빠지는중. 이걸 감독이 막아야되는데 무능력하니 불난집 불구경중. 거기에 김시온, 김진영같은애들의 노근본 공격본능, 도대체 지들이 이팀에 어떤 롤을 해야되는지 전혀 모르는중. 와이드 오픈에서 공격하지 말라는게 아닙니다. 니들은 공격하지마가 아니라 본인들의 스탯이나 슛성공률보면서 나는 공격옵션이 아니구나 라고 생각해야되는데 이 ㄴㅕ들은 안들어가는날은 더 오기 생겨서 슛을 더쳐던집니다. 이러면 감독이 안써야되는데 둘이 메인 주전급으로 쳐쓰고 있으니 답도 없는중.

 

이렇게 대차게 썸을 깠는데 그래도 하나는 이깁니다. 구슬 빠지고 그냥 팀이 붕괴된 하나입니다. 양인영 신지현이 있다곤 하지만 썸에 진안이 있기 때문에 양인영이 인생경기 하더라도 막 골밑 놀이터가 될 가능성은 적습니다. 그럼 신지현만 막으면 답이 나오는데 우리 똥멍청이 박정은이 어떻게 매치업을 가져갈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민지가 수비가 그나마 좋은데 이민지를 좀 오래쓰면서 막던지 아니면 아예 몸빵으로 김진영같은애들을 붙이는것도 좋아보이는데 박정은은 무뇌이니 이런거 쓸 생각안하고 이소희, 안혜지 수비 안되는애들을 주구장창 쓸 가능성도 꽤나 있어보이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하나한데는 이깁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드리는게 오늘은 장난칠 경기가 아닙니다. 양팀 모두 나락으로 간 상황인데 특히 썸은 고액 연봉 다 깔아놓고 에이스 빠진팀한데 여유있게 경기 할 입장이 아니죠. 그리고 제가 하나 분석글은 안쓰는게 애초에 분석이 필요없는 팀입니다. 썸이랑 비슷하게 노근본 감독에 근본자체가 없는팀입니다.

 

똥대똥 대결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라인업상으로 썸이 압도적입니다. 다만 제가 이런경기 수도없이 봐왔는데 보통적으로 3쿼까지 썸이 잡고있다가 4쿼에 말도 안되게 무너지는 경우를 허다하게 봤습니다. 갑자기 하나 슛이 다들어가면서요. 사실 이런경기는 마핸까놓고 4쿼 들어가기전에 핸디 근처에서 놀면 4쿼에 하나 플핸 사이드로 가보면 꿀인 경기인데 흐름이 안좋으니 썸승으로 까놓고 5-6점차 상황이면 4쿼는 하나 사이드로 가보는걸로.

 

썸승 (3쿼까지 5-6점차시 4쿼는 하나플핸)

 

그리고 남농을 보겠습니다. 이런경기는 딱 플핸이 나와줘야되는데 제가 너무 흐름이 안좋아서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안가는게 맞는 경기 같기도하고 자꾸 배당 욕심을 내는거 같아서.

 

일단 가스공사는 가는거 아닙니다. 경기력 기복심하고 근본력이 1도 없습니다. 그런데 엘지는 더 인간이 아니죠. 둘다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는데 이럴 경우 플핸 사이드가 좋아보이는데 자신이 없습니다. 자꾸 이런 어려운 경기를 하나씩 껴서 확실한 썸 승사이드만 가져가면되는데 껴서 망하는거 같기도하고. 경기는 많다라는 관점에서 보면 썸승 하나만 가고 이런 경기는 패스하는게 확실히 맞습니다. 


2 공감
비공감 0


2인자피펜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83 / 31
2인자피펜님의 다른글

11월8일 국내농구 분석글 의 댓글 (4개)

신고
밸리2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화이팅입니다

신고
뜩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시원한 분석 감사합니다 ㅎㅎ

오늘은 그냥 패스하는게 속편하겠어요

신고
먹고또먹고또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하나우고르랑랑일일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아따 기다렸다구 자주좀와유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농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