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11월16일 모비스vsKT 직접 분석한 프리뷰

신고 신고

라스 오랜만이네요, 라스에만 픽 올리면 자꾸 죽어버려서 픽은 안올리고 간만에 분석글 하나 공유해봅니다. 프로젝트 3연타 성공중인데 루틴이 먼가 올리면 깨질꺼같아서 분석글만 올리니 배팅하실때 참고해보세요.

 

국농 한경기 오랜만에 분석한번 가보겠습니다. 

 

모비스vsKT

 

서서히 상위권으로 도약을 준비하는 모비스와 허훈이 복귀하며 마침내 챔피언을 꿈꾸는 kt와의 맞대결입니다.

 

먼저 모비스를 보겠습니다. 시즌시작부터 토마스의 햄스트링 부상과 앞선 서명진과 이현민이 수비가 전혀 안되면서 연패를 거듭하면서 하위권으로 쳐져버린 모비스입니다. 다만 역시 유재학이 빠르게 팀을 추수리면서 다시 중위권으로 도약을 노리고 있습니다. 일단 먼저 다시 중위권 싸움으로 뛰어든데에는 토마스의 복귀가 큽니다. 비시즌 연습도중 햄스트링이 올라와버린 토마스인데 현재는 사실상 2옵션으로 15분가량을 뛰는중. 햄스트링 부상이라는거 자체가 완전한 회복은 어렵고 특히나 농구같은 거친 스포츠에서는 부상재발 위험이 있기 때문에 더 관리를 해줘야죠. 아무튼 이런 연유 때문에 사실상 1옵션으로 데려온 용병이지만 2옵으로 쓰는중. 다만 짧은 시간이라도 특히 확실한 득점 메이드를 해주는 친구라 복귀이후 모비스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토마스의 복귀와 더불어 서명진의 상승세와 박지훈의 복귀도 모비스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일단 토마스의 부상도 부상이었지만 모비스가 시즌초반 고전했던것이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앞선 수비가 전혀 안되는 모습이었습니다. 노쇄화로 인해 안그래도 운동능력이 떨어지는 함지훈과 BQ가 떨어지는 장재석이 골밑을 지키는데 림프로텍이 안되는 상황에서 그동안 모비스가 자랑하던 앞선 수비가 안되다 보니 너무나 많은 실점을 해먹었습니다. 서명진이 작년말미부터 공격쪽에서 부쩍 성장했는데 여전히 수비에서 발전된 모습이 없는 모습. 이렇다보니 1쿼부터 주전으로 못나오면서 완전한 풀주전 멤버라 말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현 모비스 라인업에서 볼배급과 공격을 풀어줄 친구가 서명진 밖에 없기 때문에 출전을 강요 받을수밖에 없습니다. 수비가 안좋은 서명진이기 때문에 유재학이 서명진의 짝으로 많은 선수를 실험해보았습니다. 첫번째가 이현민이었고 최진수도 실험을 해봤죠. 제가 늘 말씀드리지만 이현민은 게임 나오는 순간 모비스 발암 농구가 시작됩니다. 이제 더이상 속공을 전개할 스피드도 없고 그렇다고 작년만큼 외곽이 들어가는것도 아닙니다. 다만 최진수가 계속해서 폼이 안올라오다보니 고육지책으로 계속 써왔는데 4-5경기 전부터는 유재학이 참다참다 김수찬까지 써버리는 만행을 저질러 버리기도 했죠. 아무튼 서명진의 짝으로 찾은 친구가 박지훈입니다. 박지훈이 장판과의 트레이드 과정에서 룰을 어기면서 출전정지를 받았다가 지난경기부터 정지가 풀렷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이현민보다 빠르고 김수찬보다 슛이 좋고 아울러 이 둘보다는 수비쪽에서 압도적으로 좋은 모습이었습니다. 여전히 서명진이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면서 이준희에게 16점을 폭격 당했지만 허웅은 나름 18점으로 막으면서 모비스답지 않게 앞선 수비가 어느정도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거기에 제가 추가로 볼 친구들이 김동준-신민석입니다.  신민석이야 이번 드래프트 1라에 뽑힌 선수이자 종종 얼굴을 비쳤다고는 하지만 김동준은 그동안 완전히 가비지 2-3분 그것도 몇경기 못뛴 신인이었습니다. 이런 신인이 지난 경기 2쿼부터 등판하면서 팀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어 버렸습니다. 혼자서 15득점에 속공을 진두지휘하면서 빠른농구로 특히 공격력이 좋은 토마스와 합이 매우 좋아보였습니다. 키가 175에 불과한 초단신 가드이지만 지난 경기에서 스틸을 4개를 할 정도로 손질이 빨랐고 특히 스피드는 어마무시했죠. 득점도 무려 16점을 퍼부었는데 다만 확실한건 공격쪽에서는 분명 큰 기대를 하기 힘들어보입니다. 일단 딱 보아도 슛릴리즈나 슛폼이 굉장히 불안정모습이고 실제로 d리그에서 야투율이 그렇게 좋은 선수는 아닙니다. 실제로 지난 db전에서는 2군 d리그에서 게임을 해보았는지 선수들이 3점 새깅을 넘어서 아예 롱투 위치에서도 새깅을 하는 모습. 그런데 그런데 말입니다 ㅎㅎ 가장 큰 문제는 슛감입니다. 어차피 스포츠는 평균의 법칙이 있습니다. 내가 야투율이 50퍼라하면 어제 경기에서 5개의 슛을 모두 성공했으면 오늘 경기에서는 확률적으로 5개 모두 실패해서 본인 평균인 50프로에 맞쳐지는거죠. 다만 스포츠는 사람이 하는것이기 때문에 어제 5개를 모두 넣었으면 내일은 5개를 던지면 3-4개를 넣는게 인간이 하는 스포츠입니다. 다만 평균의 법치이라는게 있기 때문에 결국에 20경기 30경기를 해보면 50%대로 돌아오겠지만 2-3경기는 감이 좋으면 계속해서 집어넣을수있다는거죠. 이런 경험을 살리면 최소 몇경기는 김동준이 본인 평균 이상의 슛성공률을 가져갈 공산이 큽니다. 빠르고 손질도 좋은 가드지만 선천적으로 키가 작고 슛이 떨어지는 최악의 2가지 단점을 가진 가드지만 슛이 들어가고 매치업이 허훈으로 예상되는데 미스매치도 아니고 오늘 충분히 출전 시간을 보장받으면서 좋은 활약을 펼칠 가능성이 꽤나 있습니다.

 

오늘 괜히 kt가 1.7배당의 높은 배당을 받은 이유가 있습니다. 앞선에서 박지훈과 김동준이 지난경기 마냥 활약을 해준다면 현재 폼이 매우 좋은 이우석과 신민석이 있기 때문에 포워드 라인에서도 모비스가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거기에 지난 경기 김동준과 신민석 신인 듀오의 활약에 벤치가 뒤집어졌죠. 늘 1위를 차지고하고 유재학 농구 특성상 굉장히 차분한 벤치분위기의 모비스인데 이례적인 반응이었습니다. 그만큼 팀 분위가 좋다는 이야기겠죠.

 

그렇다고 올해 kt는 정말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올시즌내내 보시면 아시겠지만 김동욱-김영환 농구 도사들에 라렌이 들어오니 허훈이 빠진 상황에서도 계속해서 고공행진을 해왔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약점이 없는팀이자 부상만 없다면 무난히 sk와의 챔피언이 결정된 kt입니다. 일단 지난경기 허훈이 돌아왔습니다. 제가 지난경기 엘지플핸을 갔는데 사실 그 이유가 보통 kbl은 부상복귀선수가 활약을 하기 힘듭니다. 실제 초반 허훈이 굉장히 어수선한 플레이를 펼치며 턴오바도 많았고 경기내용이 좋지 못했습니다. 다만 kt가 정말 달라진것이 바로 김동욱의 활약입니다. 얘가 들어오니 지난 몇년간 kt의 가장 큰 약점인 4쿼 경기력이 확 올라간 모습입니다. 계속해서 말씀드리지만 양홍석은 클러치 고자에 새가슴입니다. 이렇다보니 지난 몇년간 4쿼 모든 공격은 허훈에게 쏠렸는데 상대팀 또한 당연하게도 허훈만 막으면 되니 kt가 게임을 잘하다가도 4쿼에 말도 안되는 역전패를 매우 자주 당했죠. 다만 올해는 정말 다릅니다. 일단 그동안 서동철 감독 이래도 랜드리(랜드리도 시즌 중반 부상으로 나가리)를 제외한 용병들을 아주 폐급으로 데려오면서 팀을 말아먹었는데 올해는 검증된 라렌과 김동욱이 들어오니 옵션이 3가지가 되버렸습니다. 이렇다보니 지난 4쿼 초반 허훈이 또 턴오버로 삽질을 시작한 쿼터를 김동욱이 볼 배급을 하더니 덩달아 팀이 공이 돌아가는 현상을 보였습니다. 더이상 kt는 허훈 원맨팀이 아닙니다. 모두 공을 한두번을 만져보는 농구가 되고 인사이드는 하윤기와 라렌의 합류로 높이싸움도 되고있습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렸지만 모비스의 팀 분위기가 초극상입니다. 거기에 허훈이 들어왔다고는 하지만 모비스 역시 김동준과 박지훈이 들어와 버렸고 가장 중요한것이 상대 전적입니다. 지난시즌 4승2패로 열세인 와중에 올시즌 포함 모비스가 kt를 상대로 4연승을 거두는중. 거기에 올시즌 첫 맞대결은 올해 kt가 홈에서 7승3패의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올 첫개막전에서 db에게 패 그리고 1위 sk에게 패 그리고 홈에서 진게 모비스입니다. 손발 맞출 시간을 뺀다치고 시즌 개막 경기를 제외한다면 사실상 sk를 제외하고 처음진팀이 모비스죠. 

 

오즈들이 내린 배당이나 제 분석이나 일치하는 경기입니다. 일단 해외배당까지 모비스 플핸 사이드로 떨어진다면 모비스를 안갈 이유가 없죠. 거기에 오늘 앞선의 빠른 트레지션과 허훈과 서명진의 불꽃 대결도 기대가 되는 경기입니다. 오바도 같이 한번 째려보겠습니다.

 

모비스플핸, 모비스오바        

 

국내경기 배당 흐름 보면서 최종픽 가봅시다.

 

에쎄 프로젝트픽

 

보스턴승*디트플핸*닉스승 150  미적

보스턴승*디트플핸*닉스언더 150  미적

보스턴승*디트플핸*댈러스승 150  미적

댈러스승*디트플핸*닉스승 100  미적

댈러스승*디트플핸*닉스언더 100  미적

 

보스턴승*댈러스승*닉스승 100 적중 +321

보스턴승*댈러스승*닉스언더 100 적중 +385

전반전 보스턴마핸*디트플핸 100 미적

 

미네플핸*시카고승*댈러스승 150 적중 +691

미네플핸*시카고승*오클플핸 150 미적 

미네플핸*시카고승*포틀승 150 적중 +923

미네플핸*댈러스승 150 적중 +305

시카고승*포틀승 150 적중 +415

시카고승*댈러스승*오클플핸 150 미적

 

*픽 나갈 시점으로 릴라드 미출전이 떠있어서 포틀 배당이 1.85에서 갔습니다. 참고해주세요. 

 

+2090♥♥

현재잔액 : 4090

 

대기.


1 공감
비공감 0


2인자피펜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83 / 31
2인자피펜님의 다른글

11월16일 모비스vsKT 직접 분석한 프리뷰 의 댓글 (2개)

신고
100억번다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감사합니다!! 역시!

최고입니다! 

신고
먹고또먹고또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농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