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파워볼

과르디올라 "맨시티 유럽 최고는 아냐"

신고 신고

프리미어리그 선두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의 주젭 과르디올라 감독이 자신의 팀에 대해 아직은 유럽 최고의 수준이 아니라고 평가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7일(한국시각) 첼시전에 앞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맨시티는 아직 최고의 팀이 아니라고 말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의 이번 발언은 최근 사리 감독이 맨시티에 대해 이길 수 없는 팀이라 평가한 것에 대한 대답이었다.

영국 스포츠 TV 채널 '스카이 스포츠'에 따르면 과르디올라 감독은 "(사리의 말은) 고맙지만, 우리는 최고의 팀이 아니다.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우승을 해야 한다. 그렇지만, 우리는 유럽 최고의 팀이 되기 위한 우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하지 못했다"

이어서 그는 "개선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큰 위협이다. 이는 가장 위험한 생각이다. 우리 팀을 보면 많은 것이 좋지만, (여전히) 우리는 더 잘 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 팀에 대해 가장 자부심을 느끼는 사실은 지난 15개월에서 1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우리는 3일마다 꾸준함을 유지했다는 점이다. 이는 가장 힘든 일이다. 때때로 챔피언스리그는 7경기가 있다. 그러나 16개월이라는 시간, 3일 마다 (이를 유지하기란) 모든 스포츠, 모든 운동 선수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선수들을 칭찬하는 것이다"라며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준 선수들을 독려했다.

과르디올라는 현존 최고의 감독 중 한 명이다. 2008/2009시즌 친정팀 바르셀로나 지휘봉을 잡은 이후 6관왕을 달성한 데 이어, 2010/2011시즌에도 바르셀로나의 유럽 정상을 이끌었다. 이후 친정팀을 벗어난 과르디올라는 바이에른 뮌헨을 거쳐 2016년부터는 맨시티를 지도하고 있다.

자신의 입 맛에 맞는 팀을 꾸린 덕분에 과르디올라의 맨시티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정상을 차지했다. 올 시즌에도 15경기에서 13승 2무를 기록하며, 리버풀(12승 3무)에 승점 2점 앞선 선두를 질주 중이다.

맨시티 옥에 티는 UEFA 챔피언스리그다. 과르디올라 감독 첫 시즌에는 모나코에 덜미를 잡혔고 지난 시즌에는 리버풀에 밀려 8강에서 떨어졌다. 올 시즌에는 F조에서 조 선두를 달리며 16강을 확정지었지만, 리옹과의 2연전에서 1무 1패를 기록하며 리그 선두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를 인지하듯 과르디올라 또한 맨시티가 유럽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컵대회 성적이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0 공감
비공감 0


오수병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230 / 10

과르디올라 "맨시티 유럽 최고는 아냐"… 의 댓글 (1개)

신고
지옥에서온저승사자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1>2

자유

자유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비추천
139693 바둑이는 먼가요? 댓글(5 ) 갓세종대왕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6 225 0 0
139692 나인카지노 하시는분 댓글(1 ) 주재원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46 203 0 0
139691 쪽지로 픽을준다더니 댓글(10 ) 고구마촉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50 702 0 0
139690 NLH 프리미엄 분석 누르면 포인트가 차감되나요?? 댓글(1 ) 명황둘리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39 164 0 0
139689 오늘 하루도 토론토 아니면 두 박스인데 ㅅㅂ 댓글(1 ) 강원도강릉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0 534 0 0
139688 ‘승부조작’ 이태양 양심선언, 정우람-정대현 실명 폭로… 파장 클 듯 댓글(1 ) 라온하제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2 1803 1 0
139687 토론토 18년들아 죽어라 진짜로 죽어라 댓글(5 ) 일산노가다대장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57 766 0 1
139686 드록빠 어딨냐 ㅅ ㅅ ㅅ ㅅ 댓글(4 ) 에이짜잉나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21 706 0 0
139685 토론터 ㅅㅂ럼들 미축 하키 픽 댓글(5 ) 강원도강릉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19 1171 2 0
139684 채팅창은 죽었는데.....사람들 욕 난무하는 느낌 ㅋㅋㅋ 댓글(3 ) 바람의소리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58 733 0 1
139683 미식축구 느바 픽 댓글(1 ) 강원도강릉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49 848 0 0
139682 채팅안되는기념 1빠 댓글(3 ) 루카스포트나이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01 865 0 2
139681 아재촉으로가는 축구베팅노트~~~!!! 댓글(1 ) 대꾸리아재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6 1071 1 1
139680 4달은 왜 안되죠? 댓글(2 ) 300kk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5 953 0 0
139679 5시경기 ㄱㄱ 댓글(4 ) 빰스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46 1039 1 0
139678 소시에다드 승 갔는데 댓글(7 ) 빛의속도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45 2397 1 1
139677 어떻게 해야 따는거죠 댓글(12 ) 뽐뽐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20 2710 2 0
139676 마인츠 왜 경기 다시시작하죠? 댓글(1 ) kgkg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53 1032 0 0
139675 마인츠 ㅠㅠ 댓글(2 ) kgkg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47 883 0 0
139674 제창진 너무하네요 댓글(2 ) 홍익배터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18 955 0 0
139673 안녕하세요 댓글(2 ) 앵시니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12 730 0 0
139672 아..제발 댓글(1 ) kgkg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12 770 0 0
139671 안녕하세요 댓글(6 ) kgkg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09 1019 1 0
139670 건승하세요 댓글(2 ) 똥강아지멍멍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05 726 0 0
139669 이런 개 ㅅㅂ 댓글(10 ) 라온하제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9 1262 0 0
139668 하 내일 아침부터 채팅 안되네요 댓글(6 ) 광장시장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9 1073 0 0
139667 하 우리은행 2배 주길래 공짜라 생각하고 갔는데............ 댓글(4 ) 몰랑몰랑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9 1276 0 0
139666 아니 미친 에이바르 실화냐 ㅋㅋㅋㅋㅋ 댓글(3 ) 삶다운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9 1168 0 0
139665 와 땅콩 마핸 포기했는데 ㅋㅋㅋㅋㅋㅋ 댓글(7 ) 토토장재석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9 1549 0 0
139664 오늘 해축 픽입니다 댓글(6 ) 내반대는개꿀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9 2263 0 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