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1월13일 프리메라리가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그라나다 vs 오사수나 


지난 바르셀로나 전에서 0-4 대패를 당하며 최근 리그 2연패에 빠졌다. 최근 2경기에서 무려 6실점이나 내주며 수비 라인이 완전히 무너진 상황이다. 바예호(CB)가 직전 경기에서 퇴장을 당하며 수비 라인에 공백까지 생겼다. 안정적인 수비력을 선보이던 두아르테(CB)와 폴퀴에(RB)까지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무너질 가능성이 높다.
공격력은 더욱 처참하다. 최근 2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치고 있고, 수아레즈(ST), 몰리나(ST), 솔다도(ST) 모두 침묵이 길어지고 있다. 측면에서 마치스(LWF)의 찬스 메이킹 능력이 수준급이지만 오사수나가 마드리드를 상대로 클린 시트를 만들었을 정도로 강력한 수비력을 자랑하고 있다. 무득점에 그칠 전망이다.


지난 마드리드 전에서 0-0 무승부에 그치며 최근 리그 4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 올 시즌 평균 1.47실점을 내주고 있었지만 마드리드를 상대로 클린 시트를 기록하며 급격하게 수비가 안정된 모습이다. D.가르시아(CB)와 론카글리아(RB)가 수비의 중심을 확실하게 잡아주고 있고, 시즌 초반 부진했던 크루즈(LB)와 몬카욜라(CDM)까지 살아나는 모습이다. 또다시 클린 시트를 달성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그러나 여전히 득점 가뭄이 심각한 점은 불안한 부분이다. R.가르시아(RWF)와 토레스(LWF)가 버티고 있는 측면 공격의 파괴력은 수준급이지만 확실한 스트라이커의 부재가 심각하다. 칼레리(ST), 부디미르(ST), 갈레고(ST)까지 그 어떤 선수도 아빌라(ST)의 부상 공백을 메워주지 못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무득점에 그칠 전망이다.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2무 1패 7득점 2실점 (그라나다 우세)
2. 그라나다 올 시즌 홈 성적 : 8전 5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11%)
3. 오사수나 올 시즌 원정 성적 : 8전 1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50%)

득점은 나오지 않는데 실점만 많은 경기들이 반복되고 있다. 반면 오사수나는 여전히 득점 가뭄이 심각한 상황이지만 수비력 하나만큼은 확실한 모습이다. 오사수나가 밀집 수비를 형성한다.









AT마드리드 vs 세비야 


지난 빌바오 전이 폭설로 인해 연기됐다. 세비야와는 다르게 무려 일주일의 휴식 시간을 가졌고, 확정된 결장자도 없는 최고의 상황이다. 게다가 징계를 당했던 트리피어(RB)까지 징계가 중단되며 다시 출장할 수 있다. 트리피어의 복귀는 공수 양면에서 엄청난 호재다. 최근 카라스코(LWF) 쪽으로 공격이 쏠리고 있었지만 트리피어가 오른쪽 공격을 활발하게 전개한다면 수아레즈(ST), 펠릭스(SS), 요렌테(CM)에게 더 많은 득점 찬스가 나오며 대량 득점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물론 수비 쪽에서는 올 시즌 로디(LB)의 부진이 심각한 수준이다. 하지만 트리피어의 복귀로 인해 브르살리코(RB)가 왼쪽으로 옮길 수 있게 됐고, 왼쪽 측면 오버래핑은 저조하겠지만 수비력 하나만큼은 확실하다. 엔-네시리 봉쇄에만 성공한다면 클린 시트까지 노려볼 수 있다.


지난 소시에다드 전에서 3-2 승리를 거뒀다. 엔-네시리(ST)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절정의 골 감각을 과시했다. 오캄포스(LWF)가 다시 왼쪽 측면으로 이동하며 나바스(RB)와 함께 환상적인 좌우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양쪽 측면에서 확실하게 골 찬스를 만들어주니 엔-네시리가 더욱 편하게 골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이고, 이번 경기에서도 1골 정도는 뽑아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이 3일밖에 없었다는 점은 불안한 부분이다. 가동된 주전 라인업 중 오캄포스, 엔-네시리, 수소(RWF), 라키티치(CM), 나바스만 교체 아웃되며 체력 안배에 성공한 상황이다. 특히 30대 중반의 노장 선수인 페르난두(CDM)가 직전 경기에서 풀 타임을 소화한 것은 엄청난 악재다. 페르난두가 체력적인 문제를 드러낸다면 중원 싸움에서 밀릴 전망이다.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1승 4무 1패 (동률)
2. AT마드리드 올 시즌 홈 성적 : 8전 7승 1무 (무실점 비율 : 75%, 무득점 비율 : 13%)
3. 세비야 올 시즌 원정 성적 : 8전 4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13%)


체력 싸움에서부터 세비야가 압도적으로 불리한 상황이다. 라인업 구성에서도 결장자가 없는 AT마드리드가 더 유리하다. 특히 페르난두가 체력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세비야 수비진 전체가 흔들릴 가능성이 높다. AT마드리드가 승리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1월13일 프리메라리가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 의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