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2월24일 UEFA 챔피언스리그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아틀레티코 vs 첼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4위를 기록했고, 리그에서 두 번째로 적은 실점을 기록했음에도 공격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승리비중이 그다지 높지않았다. 지난 시즌 임대로 쏠쏠히 활용했던 모라타-카라스코를 완전영입했으며, 콘도그비아-토레이라 등을 (임대)영입하며 3선을 보강했다. 뿐만 아니라, 자유계약으로 루이스 수아레즈를 영입하며 모라타의 빈 자리를 채웠다.


첼시는 램파드 체제에서 희망을 봤고, 올 시즌을 앞두고 카이 하베르츠-벤 칠웰-티모 베르너-하킴 지예흐 등 검증된 자원들을 영입하며 대권도전을 선언했다. 강력한 2선과 압박을 기반으로 한 축구가 다시 한 번 첼시의 부흥기를 이끌 수 있을지. 19라운드 종료 이후 램파드 감독이 경질되었고, 투헬 감독이 부임했다.


# 부상자 명단

아틀레티코 : 야닉 카라스코, 호세 히메네스, 엑토어 에레라

첼시 : 티아구 실바(GTD), 타미 에이브라함(GTD), 카이 하베르츠(GTB)


# 핵심 기록

* 2017년 조별예선 맞대결, 첼시가 1승 1무 우위

* 아틀레티코, 홈 9승 2무 1패(리그)

* 첼시, 원정 6승 3무 4패(리그)


# 흐름 예상

아틀레티코는 올 시즌 스텝업한 주앙 펠릭스의 공격전개와 수아레즈의 마무리로 폭발력을 끌어올렸다. 최근 5경기 도합 7실점으로 실점률이 다소 올라가고있는 아틀레티코지만, 그래도 홈에서만큼은 9승 2무 1패로 아직까지도 아주 높은 승률을 유지하고있다. 첼시는 투헬 감독 부임 이후 치른 6경기에서 4승 2무로 패하지않았고, 무엇보다 흔들렸던 포백라인이 안정감을 되찾았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베르너-마운트 등이 제 몫을 해내고있다는 점 역시 최근 안정적인 연승의 일등공신이 되고있다. 두 팀 모두 최근 경기력은 기대이하이며, 홈에서 긴 무패행진 중이던 아틀레티코는 지난 주말 레반테에 0-2로 완패하며 첫 패배를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 물론, 당시 징계로 결장했던 핵심 풀백 트리피어가 챔스무대에는 나설 수 있기 때문에 주말 리그 일정과 같이 어이없는 패배를 당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투헬 감독의 첼시 역시 극단적인 전략보다는 안정적인 운영을 중요시하는 감독으로, 두 팀 모두 득점에 성공한 이후에는 적극성이 떨어지는 운영으로 지루한 공방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고배당을 노려보자.









라치오 vs 뮌헨



라치오는 시모네 인자기 감독 체제에서 한 때 2위까지 치고올라갔지만, 시즌 후반기 부진으로 인해 4위에 만족해야했다. 다시 한 번 유럽대항전을 병행해야하기 때문에 로스터를 두텁게 유지할 필요가 있다. 공미 안드레아 페레이라를 임대해왔다.


바이에른뮌헨은 지난 시즌 리그 1위를 기록하며 8시즌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시즌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불안한 행보를 보였지만, 플릭 감독 부임 이후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인바있다. 이번 이적시장에서는 티아구를 리버풀에 넘겼지만, 르로이 사네를 영입하며 측면을 보강했다.



# 부상자 명단

라치오 : 스테판 라두

뮌헨 : 세르지 그나브리, 토마스 뮐러, 벤자민 파바드


# 핵심 기록

* 역대 첫 맞대결

* 라치오, 홈 7승 2무 3패(리그)

* 뮌헨, 원정 8승 1무 3패(리그)


# 흐름 예상

라치오는 핵심 미드필더 세르지가 지난 챔스 일정에서 복귀했지만, 지난 시즌보다 확연히 늘어난 실점때문에 깔끔한 경기력이 나오지못하고있다. 그래도 21년 들어 리그 7승 1무 1패로 상승세. 뮌헨은 조슈아 킴미히가 복귀한 이후 좀 더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5연승에 성공했지만, 클럽월드컵 이후 치렀던 최근 2경기에서 1무 1패에 그쳤다. 킴미히가 맹활약하고있지만, 공격에서의 살림꾼 토마스 뮐러의 부재는 뼈아프다(뮐러와 파바드 모두 코로나 양성반응). 클럽월드컵 이후 뮌헨이 가졌던 리그 경기력은 분명 좋지않았으며, 리그에서 뜨거운 상승세를 유지하고있는 라치오가 충분히 이변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1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2월24일 UEFA 챔피언스리그 전경기 해외… 의 댓글 (1개)

신고
라온하제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