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2월26일 UEFA 챔피언스리그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아약스 vs 



# 주요 부상자 명단

아약스 : 없음

릴 : 부락 일마즈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아약스가 원정에서 2-1 승리


# 흐름 예상

아약스는 핵심 자원들이 떠난 뒤에도 특유의 조직력과 폭발력을 유지하고있다. 챔스무대에서 실점이 조금 늘어났다는 점은 아쉬울 수 있겠지만, 포르메스-타디치 등이 건재하기에 여전히 중상위권 클럽으로 분류할 수 있다. 릴은 오시멘이 팀을 떠났지만, 부락 일마즈가 매 경기 한 개 꼴로 공격포인트를 올리고있기 때문에 상승세는 이어지고있다. 그러나 핵심 스트라이커 일마즈가 지난 1월 말부터 결장하고있으며, 지난주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아약스에 1-2로 패하고말았다. 후반 종료 5분을 앞두고 두 골을 연속으로 헌납하며 뼈아픈 역전패를 허용했다. 릴이 반전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두 골 차 이상의 승리가 필요한 상황인데, 지난 1차전에서도 찬스메이킹과 마무리능력에서 문제를 보이며 이렇다 할 슈팅기회도 많이 잡아내지 못했던 릴이기 때문에 아약스 원정에서 반등해내기는 쉽지않아보인다. 수비 라인을 내릴 아약스가 더 적은 기회에서도 높은 확률로 득점해낼 수 있을 것.

 

 



샤흐타르 vs 텔아비



# 주요 부상자 명단

샤흐타르 : 없음

텔아비 : 없음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샤흐타르가 원정에서 2-0 승리

 

 

# 흐름 예상

샤흐타르는 여전히 리그에서 압도적인 1위를 질주하고있는 팀이고, 비록 3선이 약해 챔스 무대에서 점차 힘을 잃어가고있긴 하지만 2선과 최전방 브라질 자원들의 위력은 위력적이다. 마카비 텔아비는 이스라엘리그 최고의 팀 중 하나로, 유로파리그 단골손님이지만 상위 토너먼트까지 진출한지는 오래됐다. 요나탄 코헨을 중심으로 한 홈 경기력은 그나마 좋은 편이지만, 지난주 32강 1차전에서는 샤흐타르의 드리블러들에 완전히 휘둘리면서 점유율을 크게 빼앗기고말았다. 실점 이후에도 좀처럼 위협적인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하던 텔아비는 후반 추가시간, 테테에 끝내 추가실점까지 허용하면서 아주 불리한 상황에 놓였다. 이번 샤흐타르 원정에서 텔아비가 주도권을 갖고 변수를 만들어낼 가능성은 낮아보이며, 샤흐타르 역시 실점만 허용치않으면 된다는 심산으로 임하겠지만 상대의 높은 라인을 역습으로 공략해낼 힘은 충분하다.

 

 



나폴리 vs 그라나다



# 주요 부상자 명단

나폴리 : 빅터 오쉬멘(GTD), 콘스타니노스 마뇰라스, 허빙 로자노, 엘시드 히사이, 드리스 메르텐스, 디에고 뎀, 데이빗 오스피나

그라나다 : 로베르토 솔다도, 루이스 수아레즈, 루이스 밀라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그라나다가 홈에서 2-0 승리


# 흐름 예상

32강 1차전을 앞두고 나폴리는 로자노-메르텐스 등 공격의 핵심 자원들이 모조리 결장했으며, 전반 중반 그라나다에 빠르게 두 골을 헌납한 뒤 이를 만회하지 못했다. 부상자들이 여전히 많은 나폴리지만, 리그 기준으로는 홈에서 여전히 준수한 수비조직력을 기반으로 연승을 이어가고있는 나폴리이기 때문에 홈 경기력만큼은 어느정도 기대해볼 수 있다. 그라나다는 유럽대항전 원정일정에서 경쟁력을 보이기에는 전력한계가 뚜렷한 팀이며, 특히 라인을 내린 상황에서도 수비진 실수가 잦은 팀이기 때문에 1차전과 같은 양상을 기대하긴 어렵다. 두 골 이상 필요한 나폴리가 승리할 수 있을 것.




호펜하임 vs 몰데



# 주요 부상자 명단

호펜하임 : 스테판 포슈, 케빈 아크포그마

몰데 : 없음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몰데 홈에서 3-3 무승부(4.20 역배당)


# 흐름 예상

호펜하임은 팀의 핵심 크라마리치가 여전히 개인전술을 통해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지만, 점차 실점률이 올라가면서 최근 10경기에서 3승 2무 5패에 머물렀다. 몰데는 로젠보리와 함께 노르웨이리그를 대표하는 구단으로, 적어도 홈에서만큼은 좋은 경기력을 보일 수 있는 팀이다. 기본적인 기동력은 부족하지만, 제공권과 세트피스를 활용한 공격은 좋은 편. 몰데 홈에서 열린 지난주 32강 1차전에서는 3-3 무승부 기록. 호펜하임이 3-1로 크게 앞섰지만, 패널티 실축과 몰데의 후반 무서운 집중력이 겹치며 무승부까지 연결시키는데 성공. 다만, 원정에서도 압도적인 전력우위로 시종일관 주도권을 쥐고있었고 핵심 스트라이커 크라마리치까지 복귀한 호펜하임이 이번 홈 경기에서는 확실하게 승리를 챙길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비야레알 vs 잘츠부르크



# 주요 부상자 명단

비야레알 : 빈센테 이보라, 마리오 가스파, 프란시스 코클랭, 알베르도 모레노

잘츠부르크 : 없음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비야레알이 원정에서 2-0 승리


# 흐름 예상

비야레알은 모레노가 최상의 폼을 유지하고있는데다 파코 알카세르 역시 제 몫을 해내고있고, 이적생 파레호 역시 순조롭게 적응해 3선을 지키고있다. 잘츠부르크가 챔스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보일 수 있는 팀이지만, 상위권팀 상대로도 너무 라인을 끌어올려 다실점으로 무너지고있다. 잘츠부르크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비야레알이 2-0으로 승리. 상대의 높은 라인을 잘 공략한 비야레알의 공간패스가 여러 차례 먹혀들었으며, 알카세르와 니뇨의 연속 헤더로 격차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 큰 어드밴티지를 가진 비야레알은 이번 홈 맞대결에서도 비슷한 전략을 구사할 것으로 보이며, 다소 극단적인 공격성을 가진 잘츠부르크가 또다시 역습에 의해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레인저스 vs 앤트워프



# 주요 부상자 명단

레인저스 : 제임스 테버니어

앤트워프 : 압둘라예 세크(징계)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레인저스가 원정에서 4-3 승리


# 흐름 예상

레인저스는 제라드 감독 부임 이후 꾸준히 전력을 끌어올렸고, 올 시즌 셀틱을 제치고 1위를 질주하며 마침내 그 결실을 맺고있다. 값비싼 선수들이 아주 많지는 않지만, 특유의 조직력과 적절한 세트피스 활용으로 유로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보이고있다. 앤트워프는 벨기에 리그에서 중상위권을 기록하고있는 팀으로, 겡크-헨트-리에쥬보다는 한 단계 낮은 전력규모다. 기본적으로 선수비 후역습 전략을 취하는 팀으로, 이것이 잘 통했을 때는 이변가능성도 충분한 팀이다. 지난주 열린 32강 1차전에서는 레인저스가 원정에서 4-3으로 승리했다. 3-3으로 팽팽했던 경기는 앤트워프 스리백의 한 축을 담당하고있는 세크의 PK 허용으로 인해 승패가 갈리고말았다. 홈에서 압도적인 강점을 자랑하는 레인저스가 1점 어드밴티지까지 가지고있기 때문에 지난주보다는 좀 더 안정적인 운영을 선호할 것으로 보이며, 세크가 출전할 수 없는 앤트워프는 원정에서 다소 라인을 끌어올렸다가 오히려 선제실점으로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아스날  vs 벤피카



# 주요 부상자 명단

아스날 : 토마스 파티

벤피카 : 안드레 알메다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벤피카 홈에서 1-1 무승부(3.30 역배당)

* 중립구장에서 열림


# 흐름 예상

아스날은 지난 시즌 후반기에 보였던 강력한 수비조직력을 유지하지는 못하고있지만, 최근 들어 공간패스를 활용한 득점력이 되살아나면서 다득점으로 찍어누르는 패턴이 늘어나고있다. 포르투갈 명문 벤피카는 베르통언-누네즈-페드리뉴 등 다양한 베테랑 자원들과 남미 유망주들을 영입하며 올 시즌에도 조직력보다는 개인전술에 의존한 경기력을 보이고있다. 지난주 열렸던 32강 1차전에서는 벤피카 홈에서 1-1 무승부 기록. 피찌가 PK로 선제득점에 성공했지만, 부카요 사카가 2분 뒤 곧바로 만회득점을 올리며 끝마쳤다. 1-1 스코어에서는 두 팀 모두 수비적인 성향을 보이며 연장전으로 들어설 가능성이 높다. 고배당을 노려보자.

 

 

 


아인트호벤 vs 올림피아코스



# 주요 부상자 명단

아인트호벤 : 노니 마듀케, 코디 가크포, 올리비에 보스칼리

올림피아코스 : 없음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올림피아코스가 홈에서 4-2 승리(1.86 정배당)

 

 

# 흐름 예상

아인트호벤은 폭풍영입을 통해 팀 전력을 끌어올렸고, 맥스-괴체-마렌 등이 공격을 이끌고있으며 3선-수비진의 제공권도 아주 좋은 편이다. 올림피아코스는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에서 경쟁력을 보여줬고, 시세-바의 세네갈 센터백 듀오의 힘은 프리미어리그 상대로도 충분히 통한다는 점을 각인시키기도. 지난주 그리스에서 열렸던 1차전에서는 올림피아코스가 4-2로 승리. 아인트호벤이 자하비를 활용해 꾸준히 반격에 성공하긴 했지만, 더 적은 찬스에도 네 골이나 성공시킨 올림피아코스를 따라잡기는 무리였다. 아인트호벤은 리그 기준 홈에서 10승 0무 1패로 압도적인 승률을 자랑하는 팀으로, 홈과 원정에 따른 기복이 심한 올림피아코스 상대로 1차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레버쿠젠 vs 영보이스



# 주요 부상자 명단

레버쿠젠 : 율리안 바움가르트링거, 산티아고 아리아스, 파울리뉴, 라스 벤더

영보이스 : 모하메드 알리 카마라(징계), 장 피에르 은자메(징계), 크로스토퍼 마틴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영보이스가 홈에서 4-3 승리(3.25 역배당)


# 흐름 예상

영보이스는 상대를 가리지않고 적극적인 라인으로 득점을 노리는 팀. 지난 1차전에서도 레버쿠젠 상대로 전반에만 세 골을 몰아치며 화끈한 화력을 보인바 있다. 레버쿠젠이 후반 세 골을 따라잡았지만, 종료 직전 시바츄가 결승골을 넣으며 결국 영보이스가 승리를 챙겼다. 영보이스는 다이렉트 퇴장을 당한 핵심 스트라이커 은자메가 다시 한 번 결장하지만,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레버쿠젠과의 정면승부에서도 크게 밀리지않는 모습을 보였으며 결정력 또한 뛰어났기 때문에 이번 원정에서도 이변을 만들어낼 가능성은 충분해보인다. 실점률이 높은 편인 레버쿠젠이기 때문에, 불리한 상황에서 맞이하는 2차전에서의 정배당은 신뢰하기 어렵다.



 


자그레브 vs 크라스노다르



# 주요 부상자 명단

자그레브 : 없음

크라스노다르 : 크리스티안 라미레즈, 마트비 사포노프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자그레브가 원정에서 3-2 승리(3.25 역배당)

 

# 흐름 예상

자그레브는 크로아티아 최고의 구단으로, 유로파 수준에서는 꾸준히 토너먼트까지 진출하는 팀이다. 32강 1차전에서도 러시아의 강호 크라스노다르 상대로 3-2로 승리. 크라스노다르가 주도권을 쥐고는 있었지만, 자그레브의 탄탄한 수비조직력이 원정에서도 어느정도 잘 유지되면서 위협적인 찬스를 많이 만들어내지 못했으며, 후반 아티엠웬의 결승골로 차이를 만들어냈다. 홈에서 훨씬 실점률이 줄어드는 자그레브 상대로 크라스노다르가 고전할 것으로 보이며, 브루노 펫코비치의 높이를 활용한 세트피스가 다시 한 번 빛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로마 vs 브라가



# 주요 부상자 명단

로마 : 이바네즈, 크리스 스몰링, 니콜로 자니올로

브라가 : 리카르도 에스자이오(징계), 프란시스코 모라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로마가 원정에서 2-0 승리(1.87 정배당)


# 흐름 예상

32강 1차전에서는 로마가 원정에서 2-0으로 승리. 전반 5분만에 제코의 득점으로 앞서나간 로마는 후반 막판 마요랄의 쐐기골까지 넣는데 성공했다. 브라가는 홈에서 최대한 좋은 경기력을 보여야했지만, 후반 초반 에스자이오의 퇴장이 나오면서 변수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에스자이오는 이번 경기 역시 결장하며, 두 골을 따라잡기 위해 라인을 끌어올려야하는 브라가를 상대로 로마가 좀 더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차이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레스터 vs 프라하



# 주요 부상자 명단

레스터 : 데니스 프랫, 아요세 페레즈, 제임스 저스틴, 웨슬리 포파나, 웨스 모건

프라하 : 없음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프라하 홈에서 0-0 무승부(3.30 역배당)


# 흐름 예상

레스터는 최근 리그 8경기에서 단 6실점만 허용하며 그간 수비에서의 문제점을 어느정도 개선해가고있다. 스파르타 프라하는 슬라비아-플젠과 함께 체코리그를 대표하는 구단. 체코에서 열린 32강 1차전에서는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프라하가 더 날카로운 득점기회를 얻어내며 이변을 만들어낼 수도 있었지만, 레스터가 잘 버텨낸 경기로 볼 수 있다. 올 시즌 유로파 원정일정에서 1승 2패로 약했던 프라하이기 때문에, 비록 홈에서 경쟁력을 보여줬다 하더라도 원정만 가던 대량실점으로 무너지는 패턴을 극복하기는 어려워보인다.


 

 


AC밀란 vs 츠르베나



# 주요 부상자 명단

AC밀란 : 이스마엘 베나케르

츠르베나 : 밀란 로디치(징계)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츠르베나 홈에서 2-2 무승부(3.25 역배당)


# 흐름 예상

세르비아리그 1위팀 츠르베나는 리그에서 압도적인 전력을 자랑하며, 비록 전력규모 자체는 유럽대항전 경쟁팀들 중 낮은 편이지만 특유의 압박능력과 단단한 조직력으로 지난 시즌부터 좋은 결과로 연결시키고있다. AC밀란과의 32강 1차전에서도 77분 로디치의 퇴장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종료 직전 파브코프의 헤더로 2-2 무승부를 만들어내는데 성공. AC밀란의 최근 경기력이 크게 흔들리고있기 때문에 낮은 정배당은 신뢰하기 어려우며, 츠르베나의 적극성이 오히려 이변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충분해보인다. 다만, 세르비아에서처럼 AC밀란의 수비진이 크게 흔들리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츠르베나의 이변이 AC밀란의 패배까지 연결되기는 쉽지않아보인다. 고배당을 노려보자.



 


맨유 vs 소시에다드



# 주요 부상자 명단

맨유 : 폴 포그바, 에딘손 카바니(GTD), 도니 반 더 빅(GTD), 스캇 맥토미니(GTD), 필 존스

소시에다드 : 아리츠 엘루스톤도


# 핵심 기록

* 32강 1차전, 맨유가 원정에서 4-0 승리(1.95 정배당)

 

 

# 흐름 예상

맨유는 최근 선제실점 비중을 줄이고있으며, 먼저 실점한 뒤 후반 빠르게 역전까지 연결시키는 패턴 대신 안정적으로 선제득점에 성공하며 많은 승점을 쌓고있다. 안정적인 운영을 선호하는 소시에다드 상대로 맨유는 지난 1차전에서 맹렬한 역습을 통해 무려 세 골을 넣었으며, 4-0 완승으로 연결시켰다. 소시에다드의 운영중심 전술로는 네 골 차를 극복하기는 쉽지않아보이며, 맨유가 해왔던 대로 선수비 후역습으로 나선다면 홈에서 다시 한 번 소시에다드를 무너트릴 수 있을 것.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2월26일 UEFA 챔피언스리그 전경기 해외… 의 댓글 (2개)

신고
픽핫츄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삭제된 사용자입니다.

신고
에픽쿠퍼액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