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4월11일 세리에A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파르마 칼초 vs AC 밀란 


이번 시즌 3승 11무 15패로 리그 19위를 기록 중인 파르마. 잔류 마지노선인 토리노와 승점 차이가 4점에 불과하다. 물론, 토리노보다 1경기 더 치르긴 했지만 기회는 남아있는 셈. 반드시 승점 3점이 필요한 상황이다. 하지만 상확은 그리 녹록치 않다. 최근 5경기 1승 2무 2패를 기록 중인데 라인을 올리면서 최근 7경기 중 5경기 멀티 득점에 성공했지만 6경기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 승점 3점을 획득하기 위한 몸부림은 필사적이지만 뒷공간 단속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번 시즌 18승 6무 5패로 리그 2위를 기록 중인 AC 밀란. 리그 1위 인테르와 승점 차이가 11점이나 벌어진 상황이다. 리그 우승은 어렵겠지만 그래도 유벤투스, 아탈란타, 나폴리가 AC 밀란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AC 밀란 역시 그리 여유로운 상황은 아니다. 직전 삼프도리아에 1-1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최근 3경기 1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지만 지난 경기에서 찰할노을루가 복귀했으며 레비치 역시 복귀해 31분 가량 소화하면서 컨디션을 끌어 올렸다. 여기에 원정 경기라는 점을 기억해두자. 이번 시즌 AC 밀란은 원정에서 12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원정 깡패가 여기 있다.


파르마의 공세는 매섭지만 수비 안정감까지 끌어 올리지 못한 채 공격에만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AC 밀란엔 파르마가 내준 뒷 공간을 공략할 선수들이 차고 넘친다. 







우디네세 vs 토리노 


이번 시즌 8승 9무 12패로 리그 12위를 기록 중인 우디네세. 최근 5경기 1승 2무 2패, 최근 3경기만 놓고 보면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물론, 최근 2연패 상대가 라치오, 아탈란타였으며 두 경기 모두 1점차 석패를 기록하면서 나름 좋은 모습을 보였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 게다가 홈에서 나쁘지 않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최근 홈 4경기 3승 1패를 기록 중이다. 이 기간 동안 실점이 단 1점에 불과한 수비 안정감은 상당한 수준.

 


이번 시즌 4승 12무 12패로 리그 17위를 기록 중인 토리노. 직전 유벤투스와 홈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귀중한 승점 1점을 따냈다. 현재 17위인 토리노는 강등 위협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코로나 여파로 다른 팀보다 1경기 덜 치른 상황이긴 하지만 18위 칼리아리와 승점 차이는 고작 2점에 불과하다. 언제라도 미끄러질 수 있는 상황. 토리노의 저항이 만만치 않을 것이다.


홈에서 우디네세의 안정감이 돋보이긴 하지만 공격 전개가 다소 투박하다. 여기에 토리노 역시 승점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고 인터밀란, 유벤투스 등 강팀을 상대로도 쉽게 밀리지 않았다. 여기에 최근 5번의 맞대결은 2승 2무 1패로 상당히 팽팽했다. 







인터밀란 vs 칼리아리


이번 시즌 22승 5무 2패로 리그 1위를 질주 중인 인터밀란. 리그 2위 AC 밀란과 승점 차이는 무려 11점. 상당히 여유로운 상황이지만 현재 인터밀란은 챔스, FA 컵 등 주중 일정이 없는 상황이다. 방심은 금물. 리그 우승컵이라도 확실하게 차지해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우승을 확정지을 때까지 고삐를 당기지 않을 것이다. 분위기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마지막 리그 일정 패배는 1월 6일 삼프도리아가 마지막이다. 리그 10연승을 기록 중이며 여기에 홈 이점까지 안고 있다. 이번 경기 승점 3점 획득 가능성이 높은 이유다.

 


이번 시즌 5승 7무 17패로 리그 18위를 기록 중인 칼리아리. 최근 3연패 늪에 빠지면서 잔류 희망에서 조금씩 멀어지고 있는 중이다. 최근 4경기 모두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 클라반-고딘-루가니로 이루어진 3백을 즐겨 쓰는 칼리아리인데 수비 리더 고딘의 에이징 커브가 최근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86년생 고딘은 경험은 많지만 나이가 먹은 탓에 상대 스피드와 몸 싸움에서 밀리는 경우가 잦아졌다. 고딘이 중심을 잡아주지 못하면서 멀티 실점이 늘어나고 있는 칼리아리의 수비 라인이다.


이번 시즌 인터밀란은 홈에서 12승 1무 1패를 기록할 정도로 대표적인 홈 깡패다. 기본적인 전력과 분위기도 인터밀란이 칼리아리를 압도한다. 






 

 

헬라스 vs 라치오


이번 시즌 11승 8무 10패로 리그 8위를 기록 중인 헬라스 베로나. 3연패로 분위기가 다소 처져있었지만 직전 칼리아리 원정에서 2-0 완승을 거두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이번 시즌 헬라스는 대표적인 홈 깡패였다. 현재 홈에서 6승 3무 5패로 여전히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최근 홈 3경기 1무 2패로 홈 성적이 흔들리고 있다는 점은 아쉽다. 홈에서만큼은 단단했던 수비가 흔들리고 있다. 직전 클린시트로 경기를 마무리하긴 했지만, 실점 가능성은 열어두는 게 현명하다.

 


이번 시즌 16승 4무 8패로 리그 6위를 기록 중인 라치오. 최근 3연승을 달리면서 리그 최상위권 진출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중이다. 다만, 3연승 상대가 크로토네, 우디네세, 스페치아 등 리그 하위권 팀들이었고 모두 1점차 진땀승을 거두는 데 그쳤다. 파괴력이 예전만 못한 라치오의 공격 라인인데 이번 경기를 앞두고 코레아, 라짜리, 파트리치, 펠리페 등 주축 중원 자원들이 대거 결장한다. 중원 싸움에서 압도하지 못하면서 공격 전개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최근 라치오가 연승을 달리고 있지만 파괴력이 확실히 예전만 못한 상황이다. 게다가 그래도 홈에선 나름 안정감을 갖춘 헬라스이기 때문에 충분히 승점을 따낼 수 있다고 본다. 








유벤투스 vs 제노아 


이번 시즌 17승 8무 4패로 리그 3위를 기록 중인 유벤투스. 직전 나폴리 경기에서 2-1로 승리하면서 무패 흐름을 끊어냈다. 그리고 리그 2위 AC 밀란과 승점 차이를 1점으로 줄이는 데 성공했다. 여전히 팀을 둘러싸고 있는 잡음이 많다. 호날두는 팀을 떠나고 싶다고 공공연하게 말하고 있는 상황이고 사실상 리그 우승이 어려운 상황에서 피를로 감독에 대한 언론의 공격도 계속되고 있다.

 


이번 시즌 7승 11무 11패로 리그 13위를 기록 중인 제노아. 최근 5경기 1승 3무 1패를 기록하면서 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물론, 강등권과 거리가 먼 상황이지만 유럽 진출권을 바라볼 수 있는 성적도 아니다. 나름의 매너리즘에 빠져 있는 제노아다. 그래도 최근 3경기 1승 2무로 나름의 성과를 얻어내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다만, 원정에서 경기력이 다소 반감되는 제노아라는 점은 반드시 기억해두자.


최근 유벤투스는 제노아를 상대로 4연승을 달리고 있다. 여기에 홈 이점까지 안고 있기 때문에 이변 가능성은 적다고 본다. 








삼프도리아 vs 나폴리 


이번 시즌 10승 6무 13패로 리그 10위를 기록 중인 삼프도리아. 직전 AC밀란을 홈으로 불러들여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다만, 이 과정 속에서 2선 자원 에드리안 실바가 퇴장을 당했다. 퇴장 징계로 인해 이번 경기 출전하지 못할 예정. 수비가 그다지 좋은 팀이 아니기 때문에 공격으로 상대를 압박해야 하는 삼프도리아인데 그래도 최근 4경기 중 3경기에서 주포 콸리아렐라가 공격 포인트를 올렸다. (2골 / 1어시스트) 다만, 나이가 많은 선수다보니 다른 선수들의 지원 사격이 필요한 상황인데 콸리아렐라를 제외하면 아직 확실한 2옵션이 없다는 점은 반드시 체크해두자.

 


이번 시즌 18승 2무 9패로 리그 5위를 기록 중인 나폴리. 공식전 7경기 6승 1무를 기록했지만 직전 유벤투스 원정에서 1-2로 패배하면서 연승이 끊켜버렸다. 다만, 상대가 유벤투스였다는 점 그리고 원정 경기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좋았던 흐름이 끊켰다고 보기엔 어렵다. 부상으로 고생하던 나폴리였지만 현재 굴람을 제외하면 부상 선수가 없는 상황이다. 여기에 현재 4위 아탈란타와 승점 차이는 고작 2점에 불과하다. (리그 3위 유벤투스와는 3점) 내년 챔스 진출권을 위해 승리가 필요한 나폴리다.


삼프도리아가 최근 무승부 비중을 높이면서 나름의 성과를 얻어내고 있지만 나폴리는 삼프도리아를 상대로 4연승을 달리고 있다. 특별한 부상 선수도 없기 때문에 전력을 다할 수 있는 상황.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4월11일 세리에A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의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