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4월11일 J리그 일본프로축구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2차

신고 신고




  가시와 vs 감바



가시와 (리그 17위 / 패패승무패)

우라와(0-1, 승) 상대로 승리를 챙겼지만, 이후 일정에서는 부진하다. 요코하마(1-1, 무), 가시마(2-1, 패) 상대로 고전했다. 홈 이점을 안고 반등을 시도한다. 리그 8경기에서 5득점에 그친 공격진이 최근 4경기 연속 득점으로 경쟁력을 회복하고 있다.

대체 가능한 자원들의 결장이다. 고전을 반복했던 공격진 경기력 개선이 긍정적이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에사카(AMF)가 제 위치를 찾았으며, 공격진 전반의 결정력 개선이 맞물려 꾸준한 득점으로 이어진다.

홈 이점을 안고 반등을 시도한다. 리그 8경기를 소화하는 동안 12실점을 허용한 수비진 안정감 개선이 포인트. 측면 조합의 공간 허용, ‘카미지마-소메야’ 중앙 수비진의 위험 지역 장악 어려움으로 위기를 반복하고 있다. 수비진 조합에 변화를 가하고 있지만, 안정감 개선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이번 라운드 역시 실점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다카하시(DF/ B급), 토시마(MF / B급)



 감바 (리그 18위 / 패패패무무)

코로나 확진으로 긴 휴식을 가졌다. 회복 이후 치러진 일정에서 아직 승리가 없다. 산프레체(0-0, 무), 후쿠오카(0-0, 무) 상대로 고전했다. 실점 감각이 떨어진 이들이 이를 끌어올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이 고스란히 결과에 묻어난다.

이번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합류한 중원 자원 주세종(MF)이 부상에서 복귀했다. 지난 라운드에서 풀타임을 소화했다. 공격 전개 과정의 안정감 개선, 수비진 보호가 원활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 라운드에서 유효 슈팅은 3회에 불과했다. ‘우사미-페레이라’ 1선의 결정력 개선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객관적 전력 우위를 앞세워 공세를 취할 것으로 예상한다. 전개를 주도하는 ‘쿠라타-후쿠다’ 측면 조합의 기회 창출 능력은 원활하다. 허나 공격진 전반의 결정력 기복으로 멀티 득점은 어렵다. 측면 수비진의 배후 공간 노출로 상대 역습 허용이 쉽기에 실점 가능성은 열려있다.


- 결장자 : 이치모리(GK / B급), 오노(AMF/ B급), 시라이(FW / C급)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4승 1무 1패 14득점 8실점 (가시와 우세)

2. 가시와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1승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3%)

3. 감바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1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100%)



두 팀 모두 경기력을 회복하고 있는 페이스다. 다만 아직 만족감을 보내기 이르다. 전력 우위를 안고 있는 감바, 이에 대응하는 가시와 모두 불안을 노출하고 있다. 








고베 vs 시미즈


고베 (리그 3위 / 무승패승승)

센다이(0-2, 승), 오이타(1-0, 승) 상대로 연승을 달성했다. 최근 리그 일정에서 안정적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홈 이점을 안고 상승세 유지를 시도한다. 이번 시즌 리그 8경기에서 13득점을 기록한 공격진 활약을 기대한다.

핵심 중원 자원 이니에스타(MF)는 여전히 출전이 어렵다. ‘야마구치-삼페르’ 중원 조합이 안정을 회복하는 흐름이다. 필요 이상의 실점을 허용한 수비진의 안정감 개선과 맞물려 시너지를 낸다. 최근 2경기 연속 무실점이다.

주도권을 잡고 공세를 시도할 것이 유력하다. 득점을 통해 승기를 잡을 수 있을지가 관건. 측면 공격 자원 후루하시(FW, 최근 리그 3경기 4득점 1도움) 경기력이 절정이다. 개인 전술 활용을 통한 기회 창출은 물론 득점 생산까지 능하다. 세트플레이 상황의 수비진 득점 지원을 더해 멀티 득점에 성공한다.


- 결장자 : 이니에스타(MF / A급)



시미즈 (리그 12위 / 패승승패패)

가시와(1-2, 승), 센다이(0-1, 승) 상대로 연승에 성공했다. 허나 도쿠시마(0-3, 패), 우라와(0-2, 패) 상대로 연패를 허용했다. 연패를 허용한 기간에 무기력한 경기를 반복했다. 무득점, 멀티 실점을 반복하고 있는 이들 반등에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한다.

측면 수비 자원 카타야마(DF)가 부상 명단에 추가됐다. 이번 시즌 리그 3경기에 출전한 주전급 자원이다. 지난 라운드에서는 우쿠이(DF)가 이 위치에 출전했다. 허나 어색한 위치에서 불안을 노출했다. 측면 경쟁력 저하로 위기를 반복할 것이 유력하다.

부진한 흐름을 끊어낼 대책이 마땅하지 않다. 신중한 운영을 통해 실점 제어를 시도하지만, ‘다케우치-미야모토’ 중원의 압박 효율 저하와 쉬운 측면 공간 허용이 맞물려 위기를 반복한다. ‘티아고-디사로’ 1선으로 활용한 역습이 완성도가 떨어졌기에 득점을 통한 저항은 어렵다.


- 결장자 : 카타야마(DF / A급), 쿠리바라(FW / C급)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2승 2무 2패 12득점 11실점 (동률, 고베 기준)

2. 고베 이번 시즌 홈 성적 : 4전 2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25%)

3. 시미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4전 2승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25%)


최근 일정에서 다양한 불안을 노출하고 있는 시미즈 선전은 기대하기 어렵다.  빡빡한 일정이 반복된다. 대체 자원 질이 상대적으로 좋은 고베의 경기력 유지가 수월하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1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4월11일 J리그 일본프로축구 전경기 해외축… 의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