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4월16일 UEFA 유로파리그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비야레알 vs 디나모 자그레브


비야레알은 유로파 리그 1차전 원정에서 디나모 자그레브를 1-0으로 격파하며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팀의 주포 헤라르드 모레노가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데 지난 5경기에서 무려 7골을 폭발 시켰다. 자책골 제외 비야레알이 기록한 8골의 필드골을 거의 혼자 책임졌다고 할 수 있다. 프리메라리가 지난 라운드 홈에서 오사수나에게 1-2로 덜미를 잡히긴 했지만 5경기 3실점만을 허용한 탄탄한 수비와 원정 승리를 바탕으로 경기를 주도 할 수 있을 것이다.


 

토트넘을 홈에서 3:0으로 격파하며 기세를 이어가고자 했던 디나모 자그레브는 홈에서 비야레알에게 덜미를 잡히며 쉽지않은 원정을 치러야만 하는 상황이다. 토트넘 전 해트트릭을 기록했던 미슬라브 오르시치가 이후에 골이 없다. 지난 주 치른 자국 리그에서 로코모티바 자그레브를 2-0으로 제압했으나 직전 3경기에 단 2골을 기록하는데 그치며 공격의 활약이 주춤했다. 게다가 부담스러운 원정경기를 치러야하는 디나모 자그레브에게는 굉장히 부담스러운 경기가 될 전망.


 

비야레알이 지난 주말 치른 리그 경기에서 패했지만 이전까지 6연승을 질주하고 있었다. 특히 유로파 리그 홈에서 5연승을 질주 중이고 득실도 좋았다. 디나모 자그레브 역시 유로파 리그 원정에서 나쁘지 않았지만 토트넘에게 0-2로 패하며 유로파 리그 원정 3연승이 종료되었다.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박빙이 예상되지만 원정에서 승리를 거둔 비야레알의 분위기가 더 좋다. 







AS로마 vs 아약스


리그에서 2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AS로마는 유로파 리그 아약스 원정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전환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주말 치러진 리그 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두며 유로파 리그 포함 2연승. 5경기 3골을 기록하고 있는 보르하 마요랄의 활약도 좋다. 특히 올 시즌 유로파 리그 홈에서 패배가 없다는 점도 강점이다. 5경기에서 14골 2실점만을 기록하며 홈에서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다만 아약스가 만만찮은 팀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실점의 위험은 감수해야만 할 것.


 

아약스는 홈에서 선제골을 기록했지만 후반 수비의 집중력이 떨어지며 AS로마에게 아쉽게 패했다. 지난 주말 리그 원정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뒀고 유로파 리그 원정에서 2연승을 달리고 있지만 그간 아약스는 유럽 대항전 원정경기에서 항상 고전을 면치 못했다. AS로마의 유로파 리그 홈 성적이 워낙 좋기 때문에 홈에서 패를 안고 있는 아약스에게는 굉장히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경기다.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AS로마가 +1.0점 핸디를 받았다. 최근 공식전 5경기 성적은 아약스가 좋지만 AS로마의 유로파 리그 홈 강세를 무시 할 수 없다. 아약스는 특히 홈 패배를 안고 원정을 떠나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조건 승리를 거둬야 하는 부담도 가지고 있다. 박빙의 승부가 예상되나 AS로마의 수비에 아약스가 고전 할 가능성이 크다.







슬라비아 프라하 vs 아스널


최근 공식전 23경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는 슬라비아 프라하는 아스널과의 유로파 원정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홈으로 돌아왔다. 후반 86분 골을 허용했지만 경기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 골을 기록하며 귀중한 무승부를 기록했다는 것은 큰 의미다. 아스널이 유로파 리그 원정에서 무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경기력이 좋지 못했고 다소 힘겨운 원정 경기를 치르는 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슬라비아 프라하가 홈의 이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다는 말이 된다. 슬라비아 프라하의 배당이 4.10으로 책정 되었다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을 정도다. 역배를 노린다면 충분히 기대해볼만 하다.


 

아스널은 지난 주말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원정에서 3-0 승리를 거두며 부진에서 탈출 했다. 하지만 이번 슬라비아 프라하 전은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올 시즌 유로파 리그 원정 무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5경기에서 단 1경기만을 제외하고는 모든 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했다. 특히 홈에서 치러진 경기에서 승리를 눈앞에 두고 실점을 허용하며 무승부를 기록했다는 점은 아스널에게 큰 부담이다. 최근 공식전 5경기에서 1승 2무 2패로 좋지 못했고 7골을 기록하는 동안 8골이나 실점했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 자명하다.


 

이번 경기는 배당보다 최근의 흐름을 읽고 따라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름값으로는 아스널의 손을 들어줄 수 있지만 아스널의 원정 경기력은 항상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들만큼 쉽지 않았다. 실점이 많다는 점 또한 아스널보다는 홈팀 슬라비아 프라하를 추천하는 이유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그라나다


그라나다 원정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우위를 점하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주말 토트넘을 원정에서 3-1로 격파하고 3연승을 질주했다. 최근 공격이 살아나면서 득점이 많아 졌고 수비도 나쁘지 않다. 이번 시즌 유로파 리그 홈에서 패배가 없는 점 또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우세를 점치는 이유. 이번 경기 상대 그라나다의 최근 경기력이 굉장히 좋지 못하기 때문에 홈의 이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는 경기.


 

그라나다는 지난 주말 치른 리그 원정에서 바야돌리드를 2-1로 제압하고 연패에서 탈출 하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최근 5경기에서 10골을 허용했고 4골을 넣는데 그치며 공수의 밸런스가 무너진 모습이다. 특히 시즌 유로파 리그 원정 2연패에 빠진 가운데 지난 대결 홈에서 0-2로 패했기 때문에 더욱 부담스러운 원정이 될 전망. 그라나다의 손을 들어주려고 해도 들어 줄 수 없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부담스러운 그라나다 원정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두고 기분 좋게 홈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경기력을 보나 현재 상황을 보나 홈팀의 우세가 확실하다. 다만 그라나다가 유로파 리그 원정에서 2골 이상 실점한 기록이 없기 때문에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2골 정도의 저득점 경기가 예상된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1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4월16일 UEFA 유로파리그 전경기 해외축… 의 댓글 (1개)

신고
라온하제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