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5월1일 J리그 일본프로축구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아비스파 후쿠오카 vs 우라와 레즈


이번 시즌 4승 4무 4패로 리그 9위를 기록 중인 아비스파 후쿠오카. 직전 히로시마를 상대로 2-1로 승리하면서 2연승 가도에 올랐다. 최근 5경기 2승 2무 1패로 선전하고 있는 후쿠오카인데 무려 FC 됴코와 히로시마를 상대로 승리했으며 감바 오사카 & 세레소 오카사를 상대로 승점 1점 씩을 따냈다. 1패는 가와사키를 상대로 한 패배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최근 아비스파 후쿠오카의 경기력이 궤도에 오른 상황이다. 다만, 이번 시즌 홈에서 2승 3패를 기록 중인 아비스파 후쿠오카다. 홈 경기력은 다소 떨어진다는 점은 체크해두자.

 


이번 시즌 5승 2무 4패로 리그 8위를 기록 중인 우라와 레즈. 직전 오이타 트리니타를 3-2로 잡아내면서 최근 5경기 4승 1패를 기록 중이다. 컵 대회에서 쇼난 벨마레를 상대로 0-0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패배하지 않으면서 분위기 추락을 막는 데 성공했다. 최근 공수 밸런스가 상당히 올라온 우라와다. 최근 5경기 중 3경기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아베, 스기모토, 마키노 등 주포라고 불릴만한 선수는 없지만 다양한 옵션을 보유했기 때문에 기복 없이 골을 만들어내고 있다. 다만, 원정에서 1승 3패를 기록한 원정 경기력은 다소 아쉽다.


두 팀 모두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확실히 우라와의 공수 밸런스가 훨씬 안정적이다. 여기에 우라와는 후쿠오카를 상대로 최근 9경기 8승 1무를 기록 중이다. 다소 예전 기록이긴 하지만 충분히 자신감을 안고 상대를 압박할 수 있을 것이다. 

 





FC 도쿄 vs 요코하마 마리노스 



이번 시즌 4승 3무 4패로 리그 10위를 기록 중인 FC 도쿄. 지난 시즌 리그 6위로 시즌을 마무리하면서 이번 시즌 기대치를 상당히 높였지만 직전 사간 도스를 상대로 1-2로 패배하면서 리그 3연패 늪에 빠졌다. 가와사키-후쿠오카-사간 도스를 만나는 일정에서 모조리 패배하면서 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올리베이라가 단 1골도 넣지 못하면서 침묵하고 있으며 7실점을 기록하면서 수비력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여기에 직전 컵 대회에서 도쿠시마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분위기 반등에도 성공하지 못했다.

 


이번 시즌 6승 3무 1패로 리그 4위를 기록 중인 요코하마 마리노스. 직전 요코하마 FC를 상대로 5-0 완승을 거두면서 9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했다. 직전 컵 대회에서도 베갈타 센다이를 상대로 5-2 완승을 거두었다. 마에다, 오나이우, 코이케 등 다양한 공격 자원들이 돌아가면서 골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적받던 수비 불안도 상당히 개선한 요코마리다.


사실 FC 도쿄는 요코하마 마리노스를 상대로 4승 2패를 기록 중이다. 다만, 최근 FC 도쿄의 무너진 공수 밸런스와 요코마리의 화끈한 화력을 감안하면 원정팀의 우세를 예상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베갈타 센다이 vs 가시와 레이솔 


이번 시즌 3무 7패로 리그 19위를 기록 중인 베갈타 센다이. 직전 리그 일정에서 삿포로를 상대로 1-2 패배, 컵 대회에서 요코하마 마리노스를 상대로 2-5 대패를 기록하면서 분위기 반전에 실패했다. 리그 상황만 보면 최근 3경기 2무 1패로 무승부 비중을 높이는 데 성공했지만 아직까지 무승 클럽으로 남아 있다. 그래도 고무적인 사실은 가시와 레이솔을 상대로 최근 10경기 5승 3무 2패를 기록 중이라는 사실. 지난 시즌 가시와를 상대로 2연패를 기록했지만 센다이를 괴롭혔던 울룽가가 없다는 점은 센다이 입장에선 호재다.

 


이번 시즌 4승 1무 6패로 리그 12위를 기록 중인 가시와 레이솔. 울룽가 이적 이후 시즌 초반 득점력 부재로 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최근 리그 3연승을 달리면서 분위기를 끌어 올리는 데 성공했다. 그럼에도 득점력 부재로 인해 1점차 진땀승을 거두던 찰나 직전 보르티스를 상대로 5-1 대승을 거두었다. 이후 요코하마 FC를 상대로 한 컵 대회에서 2-0 패배를 기록했지만 리그 집중을 위해 적극적으로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다만, 이번 시즌 가시와는 원정에서 1승 1무 4패를 기록하는 데 그쳤다. 원정에서 폭발력을 기대하긴 어려울 전망.


역대 전적을 따지면 센다이가 가시와에 밀릴 게 없지만 최근 형편없는 수비로 일관하고 있는 센다이다. 여기에 직전 리그 경기에서 무려 5골을 기록하면서 분위기를 끌어 올린 가시와이고 라울과 앙헬로티가 직전 경기 교체 출전하면서 컨디션을 끌어 올리고 있는 중이다. 






비셀고베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이번 시즌 5승 5무 1패로 리그 6위를 기록 중인 비셀고베. 패배율은 낮지만 최근 3경기 연달아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니에스타의 부상이 길어지면서 세밀한 빌드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4월 달에 복귀할 예정이었지만 부상이 길어지면서 최근 4경기 총 3득점에 불과하다. 물론, 이번 시즌 후루시의 활약상은 뛰어나지만 2옵션 역할을 해야 할 더글라스의 활약이 미비한 상황.

 


이번 시즌 4승 5무 3패로 리그 7위를 기록 중인 산프레체 히로시마. 개막 이후 8경기 무패행진을 달렸지만 최근 4경기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쇼난, 가와사키를 만나긴 했지만 쇼난과 후쿠오카 같은 하위권 팀을 상대로도 승점을 획득하는 데 실패했다. 다만, 히로시마는 비셀 고베를 상대로 4연승을 달리고 있다. 여기에 원정 경기에서 2승 3무 1패를 기록 중이다. 가와사키를 상대로도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히로시마의 원정 경기력은 나름 안정적이다.


앞서 언급했듯 히로시마는 비셀 고베를 상대로 4연승을 달리고 있다. 비셀 고베를 상대할 줄 아는 팀이다. 다만, 최근 히로시마의 경기력이 최근 들쭉날쭉하고 고베의 수비력 역시 안정적이라는 점을 감안





사간 도스 vs 도쿠시마 보르티스 

 

 

이번 시즌 9승 2무 2패로 리그 3위를 기록 중인 사간 도스. 직전 리그 일정에서 3-2로 승리하면서 2연승을 기록했다. 컵 대회에서 가시마를 상대로 2-2 무승부를 기록하긴 했지만 이번 시즌 일찌감치 컵 대회를 포기한 사간 도스다. 최근 리그 3경기 연달아 실점 기록하긴 했지만

2승 1패를 기록 중이다. 약점으로 부각됐던 득점력이 최근 살아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4경기에서 3차례나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이번에 매치업에서 승점 기대치가 꽤나 높은 이유 중 하나.

 


이번 시즌 4승 2무 6패로 리그 11위를 기록 중인 도쿠시마 보르티스. 직전 가시와 레이솔을 상대로 1-5 대패를 기록하면서 2연패 늪에 빠졌다. 최근 4경기 1승 3패를 기록 중으로 1부 리그 생존기에 빨간 불이 켜졌다. 여기에 원정 경기를 떠나야 한다는 점도 아쉽다. 이번 시즌 원정에서 2승 1무 4패를 기록 중이기 때문.


 물론, 사간도스 역시 공격력에서 다소 아쉬움을 보여주는 팀이다. 다만, 워낙 견고하고 코로나로 인한 비자 발급 문제로 팀에 늦게 합류했던 둥가와 오포에두가 주중 컵 대회에 출전해 컨디션을 점검했다. 팀에 녹아들면서 사간 도스에 부족했던 폭발력을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요코하마 FC vs 가시마 앤틀러스


이번 시즌 2무 9패로 리그 20위를 기록 중인 요코하마 FC. 아직까지 리그 1승도 없는 유이한 팀 중 하나다. (센다이와 요코하마 FC) 흔들리는 수비가 좀처럼 잡히지 않고 있다. 최근 4경기 총 실점이 무려 13점에 달한다. 직전 컵 대회에서 2-0 승리를 기록하긴 했지만 중요도가 높지 않은 경기였다. 직전 컵 대회 승리로 요코하마 FC가 반등에 성공했다고 보긴 어렵다.

 


이번 시즌 3승 3무 4패로 리그 13위를 기록 중인 가시마 앤틀러스. 시즌 초반 공수 밸런스가 무너진 모습을 보이면서 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최근 리그 4경기 2무 2패를 기록하면서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는 가시마다. 공격 라인의 파괴력은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최근 5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고 있으며 컵 대회에서도 선전을 기록하면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요코하마의 수비력이 좀처럼 안정감을 찾지 못하고 있다. 반면, 가시와 앤틀러스는 시간을 거듭할수록 공수 밸런스가 나아지고 있다. 여기에 가시마는 요코하마를 상대로 최근 6경기 4승 2패를 기록 중이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5월1일 J리그 일본프로축구 전경기 해외축구… 의 댓글 (2개)

신고
자몽맛막걸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하키만한다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