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5월2일 세리에A 베로나 vs 스페지아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크로토네 vs 인터밀란

 

 

파르마를 상대한 직전 경기 3-4 승리로 6연패를 끊었다. 19위와 승점 차이를 2점으로 좁혔다. 허나 잔류 가능성이 낮은 이들에게 상승세 유지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번 시즌 리그 33경기에서 무려 83실점을 허용했다.

최전방 자원 디 카민(FW)가 부상 명단에 추가됐지만, 영향은 없다. 핵심 최전방 자원 시미(FW, 직전 경기 2득점)가 최근 일정에서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다. 역습, 세트플레이 상황 등 다양한 장면에서 득점을 뽑아낸다. 이번 일정에서도 존재감을 뿜어낼 수 있을지에 초점이 맞춰진다.

전력 열세가 확연한 일정이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하며, 이를 통해 실점 최소화를 노린다. 다만 ‘레카-몰리나’ 측면 조합의 수비 기여 저하로 위기를 반복한다. 충돌이 빈번할 측면에서 다양한 불안을 노출할 이들 선전은 없다.


- 결장자 : 마로네(DF / B급), 디 카민(FW / B급)


인터밀란 (리그 1위 / 승승무무승) 

나폴리(1-1, 무), 스페지아(1-1, 무) 상대로 연거푸 무승부를 거두며 상승세가 주춤했다. 베로나를 상대한 직전 경기 1-0 승리로 반등에 성공했다. 다만 최근 5경기에서 단 1번의 멀티 득점에 그친 공격진 부진은 아쉽다.

결장 자원에 변화는 없다. 전력 우위를 안고 공세를 취할 것이 명백하다. ‘페리시치-하키미’ 측면 조합을 활용한 공격 전개가 꾸준히 기회를 창출하고 있음은 분명 긍정적 대목이다. 다만 ‘마르티네즈-루카쿠’ 1선 조합의 침묵이 길어지고 있음은 아쉽다.

상대 역습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지가 관건. 바스토니(DF)를 중심으로 한 3백 안정감은 준수하다. 다만 측면 조합의 배후 공간 노출이 쉽게 발생하기에 상대 역습에 완벽한 대응은 어렵다. 절정의 득점력을 자랑하는 상대 공격 자원의 완벽한 봉쇄는 어렵다.


- 결장자 : 콜라로프(DF / B급), 비달(MF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13득점 5실점 (인터밀란 우세)

2. 크로토네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4승 1무 1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8%)

3. 인터밀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10승 6무 1패 (무실점 비율 : 35%, 무득점 비율 : 6%)

 

[predictz] 0-2 (인터밀란 승)

[forebet] 1-3 (인터밀란 승)

[bettingclosed] 0-2 (인터밀란 승)


인터밀란이 주도권을 잡고 공세를 취하며, 측면 우위를 기반으로 승기를 잡는다. 다만 상대 역습 허용으로 실점 가능성은 열려있다. 





밀란 vs 베네벤토


밀란 (리그 5위 / 승승무패패)

파르마(1-3, 승), 제노아(2-1, 승) 상대로 연승에 성공했다. 다만 사수올로1-2, 패), 라치오(3-0, 패) 상대로 연패를 허용했다. 상위권 순위 경쟁에서 밀리고 있는 흐름. 홈 이점을 안고 있는 이번 라운드에서 반등을 시도한다.

측면 수비진에 발생했던 전력 누수가 해결됐다. ‘테오-칼라브라이’ 측면 수비 조합 활용이 가능하다. 이들 공격력 활용을 통한 안정적 기회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상대 위험 지역 부근에서 시도하는 부분 전술이 완성도를 유지하고 있기에 기회 창출에 어려움은 없다.

최근 일정에서 멀티 실점을 반복했다. ‘토모리-키예르’ 중앙 수비진의 배후 공간 노출이 쉽다. 상대 역습에 위기를 반복하는 그림은 이번 라운드 역시 동일하다. 활용 가능한 대체 자원이 마땅하지 않다. 유사한 문제 노출이 유력하다.


- 결장자 : 말디니(AM / C급), 즐라탄(FW / A급)


베네벤토 (리그 18위 / 무패패무패) 

우디네세를 상대한 직전 경기 2-4 패배로 최근 5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이 중 4경기에서 멀티 실점을 허용한 수비진 불안이 쉽게 잡히지 않는다. 최근 일정 부진으로 순위 또한 추락했다. 현재 강등권에 위치하고 있기에 반등이 시급하다.

핵심 공격 자원 카프라리(FW, 리그 26경기 5득점 5도움)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수비진 또한 다수의 결장 자원을 안고 이번 일정에 임한다. 활용 가능한 측면 수비 자원이 마땅하지 않다. 최근 일정에서 측면 공격 자원 임프로타(FW)를 활용하고 있지만, 안정감은 떨어진다. 쉬운 측면 공간 노출로 수비진 전반에 균열이 발생한다.

전력 열세 극복 여부에 초점이 맞춰지는 일정이다. 최근 일정에서 3백 활용 빈도를 늘리고 있음, 이번 일정 또한 다르지 않다. 다만 글릭(DF)을 중심으로 한 수비진의 위험 지역 장악 어려움, 측면 열세로 위기를 반복한다. 역습을 통한 공격 전개는 완성도 기복이 크다. 득점 생산을 장담하기 어렵다.


- 결장자 : 투이아(DF / B급), 포룬(DF / B급), 레타시아(DF / A급), 비올라(MF / A급), 테요(MF / B급), 카프라리(FW / A급), 몬치니(FW / B급), 사우(FW / A급)

 

1. 최근 3경기 맞대결 : 3전 1승 1무 1패 4득점 3실점 (동률, 밀란 기준)

2. 밀란 이번 시즌 홈 성적 : 17전 7승 5무 5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18%)

3. 베네벤토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5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25%)

 

[predictz] 2-1 (밀란 승)

[forebet] 3-1 (밀란 승)

[bettingclosed] 1-1 (무승부)


밀란이 전력 우위를 안고 공세를 취한다. 측면 우위, 전개 완성도 유지를 통해 리드를 잡는 그림을 기대한다. 다만 상대 역습의 불완전한 대응으로 실점 가능성이 열려있기에 격차를 벌리는 과정은 매끄럽지 않다.  





라치오  vs 제노아


라치오 (리그 6위 / 승승승패승)

나폴리를 상대한 일정의 5-2 패배로 4연승에 제동이 걸렸다. 밀란을 상대한 직전 경기 3-0 완승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최근 상승세를 통해 상위권과 승점 차이를 좁히고 있다. 홈 이점을 안고 연승에 도전한다.

주전 중앙 수비 자원 아체르비(DF)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최근 일정에서 수비진에 변화를 가했다. 측면 수비 자원 마루시치(DF)를 3백 한 축으로 기용하고 있다. 기동력이 떨어진 수비진 문제 해결을 위함이다. 이로 인한 경기력 개선이 준수하기에 이번 라운드에서 무실점을 기대한다.

직전 경기에서 ‘코레아-임모빌레’ 1선 조합이 3득점을 합작했다. 이들 결정력이 절정이 달한 상황이다.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한 원동력이다. 측면 우위, 알베르토(AMF) 중심으로 시도하는 부분 전술 완성도가 맞물려 꾸준히 기회를 창출한다.


- 결장자 : 펠리페(DF / A급), 아체르비(DF / A급), 에스칼란테(MF / B급), 카이셰도(FW / B급)


 제노아 (리그 13위 / 무패패무승) 

유벤투스(3-1, 패), 밀란(2-1, 패) 상대로 연패를 기록했다. 스페지아를 상대한 직전 경기 2-0 승리로 이전 4경기 무패 흐름에 제동을 걸었다. 연승에 도전하지만, 객관적 전력 열세를 지울 비책이 마땅하지 않다. 최근 5번의 리그 원정에서 1승 4패로 부진하다.

주전 측면 자원 펠레그리니(MF)는 이번 라운드에서도 결장한다. 최근 4경기 중 3경기가 멀티 실점이다. 압박 효율을 잃은 이들이 다양한 장면에서 불안을 노출한다. 피야차(FW)를 중심으로 한 중원의 수비 기여 저하와 바라시치(DF)를 중심으로 한 3백의 안정감 저하가 맞물려 위기를 반복한다. 이번 일정 역시 멀티 실점 가능성이 높다.

이번 시즌 리그 33경기에서 37득점에 그쳤다. 리그 최소 실점 36점과 큰 차이는 없다. ‘데스트로-판데프’ 1선을 활용한 역습이 공격 전개 주를 이룬다. 다만 전개 완성도 저하. 공격진 전반의 결정력 기복으로 기회 창출에 어려움을 겪는다.


- 결장자 : 펠레그리니(MF / A급)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1무 2패 14득점 8실점 (라치오 우세)

2. 라치오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11승 2무 3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0%)

3. 제노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3승 5무 8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50%)

 

[predictz] 3-0 (라치오 승)

[forebet] 2-1 (라치오 승)

[bettingclosed] 2-1 (라치오 승)


제노아가 전력 열세, 원정 부담 극복을 위해 수비적 운영을 시도한다. 다만 수비 안정감을 상실한 측면 조합과 수비진 전반의 불안이 맞물려 위기를 반복한다. 라치오가 전개 완성도 회복, 1선의 결정력 유지를 통해 멀티 득점에 성공한다. 





사수올로  vs 아탈란타


 사수올로 (리그 8위 / 패승승승승)

최근 5경기에서 인터밀란(2-1, 패)에게 덜미를 잡힌 경기가 유일한 패배다. 삼프도리아를 상대한 직전 경기 1-0 승리로 4연승에 성공했다. 홈 이점을 안고 5연승에 도전하지만, 상당히 까다로운 상대를 만난다.

부상에서 복귀한 핵심 자원들 복귀 이후 상승세가 이어진다. 베라르디(FW, 최근 리그 3경기 3득점 1도움) 중심으로 시도하는 공격 전개가 완전히 강점을 회복했다. 지공, 역습 양면에서 효과적으로 기회를 창출한다. 이번 일정에서도 득점 기대치가 높다.

전력 열세를 인지하고 있다. 수비적 운영을 통해 승점을 노릴 것이 유력하다. 최근 일정에서 3백 활용 빈도를 늘리고 있다. 다만 ‘키리아코풀로스-톨리안’ 측면 조합의 수비 안정감은 기복이 크다. 중원의 기동력 유지 어려움이 맞물려 상대 부분 전술에 위기를 자초할 것으로 예상한다.


- 결장자 : 로마냐(DF / A급), 하라슬린(FW / B급), 카푸토(FW / A급), 라스파도리(FW / B급)


아탈란타 (리그 2위 / 승승승무승) 

로마(1-1, 무) 상대로 기록한 무승부로 4연승에 제동이 걸렸다. 볼로냐를 상대한 직전 경기 5-0 승리로 반등에 성공했다. 최근 일정에서의 꾸준한 승점 획득을 통해 리그 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이번 시즌 내내 부상으로 고생했던 주전 측면 수비 자원 하테보어(DF)가 부상에서 회복했다. 지난 라운드에서 풀타임 소화로 존재감을 알렸다. 이로 인해 측면에서 시도하는 공격 전개가 완성도, 다양성을 회복했다. 좁은 지역에 밀집한 상대 공략에 어려움은 없다.

안정적 기회 창출, 다양한 자원의 득점 생산을 통해 승기를 굳힌다. 다만 ‘메흘레-하테보어’ 측면 수비진의 배후 공간 노출로 위기를 자초하는 그림은 여전하다. 전개 완성도를 유지하고 있는 사수올로 상대로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은 열려있다.


- 결장자 : 결장 자원 없음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6승 25득점 6실점 (아탈란타 우세)

2. 사수올로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6승 7무 3패 (무실점 비율 : 19%, 무득점 비율 : 13%)

3. 아탈란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9승 5무 2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13%)

 

[predictz] 2-2 (무승부)

[predictz] 1-3 (아탈란타 승)

[bettingclosed] 1-2 (아탈란타 승)


사수올로가 전력 열세 극복을 위해 수비적 운영을 취하지만, 이들 수비진에 신뢰를 보내긴 이르다. 아탈란타가 부분 전술 완성도 유지, 다양한 자원의 득점 생산을 통해 리드를 잡는다. 다만 역습 허용으로 실점 가능성이 열려있기에 격차를 벌리는 과정은 매끄럽지 않다.





나폴리 vs 칼리아리


 나폴리 (리그 3위 / 패승무승승)

라치오(5-2, 승), 토리노(0-2, 승) 상대로 연승에 성공했다. 최근 일정에서 안정적으로 성과를 챙기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3번의 멀티 득점을 기록한 공격진이 상승세를 주도한다. 이번 시즌 홈 16경기에서 43득점으로 공격진 강점 활용이 원활하다.

주전급 자원들이 부상으로 결장하지만, 대체 가능하다. 주도권을 잡고 공세를 취할 것이 유력한 일정. 최근 ‘인시녜-폴리타노’ 측면 조합의 개인 전술 활용을 통한 기회 창출이 원활하다. 최전방 자원 오시멘(FW)은 최근 2경기 연속 득점이다. 공격진 전반의 결정력 개선을 더해 격차를 벌린다.

상대 역습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지가 관건. 최근 일정에서 ‘바카요코-뎀메’ 중원 조합을 활용하고 있지만, 이들 수비 전환 안정감은 기복이 크다. 최근 일정에서 공격 전개 완성도를 회복하고 있는 칼리아리 상대로 위기를 자초할 것이 유력하다. 실점 가능성은 열려있다.


- 결장자 : 오스피나(GK / A급), 굴람(DF / A급)


칼리아리 (리그 17위 / 패패승승승) 

파르마(4-3, 승), 우디네세(0-1, 승), 로마(3-2, 승) 상대로 3연승을 기록했다. 연승 기간에 2번의 멀티 득점을 기반으로 8득점을 뽑아낸 공격진 활약이 좋다. 강등권인 18위와 승점 차이가 없는 상황이다. 잔류를 위해서는 꾸준한 승점 획득이 필수적이다.

주전 중원 자원 마린(MF, 리그 33경기 3득점 5도움)이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던컨(MF)가 대체 출전하겠지만, 공수 양면의 경쟁력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페드로(FW, 최근 리그 2경기 2득점 1도움)를 중심으로 한 역습이 완성도를 유지하고 있기에 득점을 통한 저항은 가능하다.

전력 열세, 원정 부담 극복을 위해 신중한 운영을 시도한다. 3백을 기반으로 수비진 구성한다. 다만 ‘라코지아니스-난데스’ 측면 조합의 수비 기여는 떨어진다. 이번 라운드에서 충돌이 빈번한 측면에서 경쟁력을 발휘하기 어렵다. 수비진 전반의 균열로 이어지는 대목이다.


- 결장자 : 크라뇨(GK / A급), 로그(MF / A급), 마린(MF / A급), 페레이로(AMF / B급), 소틸(FW / B급), 트라모니(FW / B급)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5승 1패 13득점 3실점 (나폴리 우세)

2. 나폴리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11승 2무 3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6%)

3. 칼리아리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3승 4무 9패 (무실점 비율 : 19%, 무득점 비율 : 38%)

 

[predictz] 3-0 (나폴리 승)

[forebet] 3-1 (나폴리 승)

[bettingclosed] 1-1 (무승부)


나폴리가 홈 이점을 안고 공세를 시도하며, 측면 우위를 기반으로 승기를 잡는다. 상대 불안 공략에 어려움은 없다. 다만 역습 완성도 개선에 성공한 칼리아리 저항이 가능한 일정. 이에 대한 아쉬운 대응으로 실점 가능성은 열려있다. 





볼로냐 vs 피오렌티나


볼로냐 (리그 12위 / 패패승무패)

스페지아(4-1, 승) 상대로 기록한 승리가 최근 5경기의 유일한 승리다. 아탈란타를 상대한 직전 경기에서 5-0 완패를 당했다. 홈 이점을 안고 반등을 시도하지만, 실점을 반복하고 있는 수비진 불안이 쉽게 잡히지 않는다.

주전 측면 수비 자원들 결장이 치명적이다. 이로 인한 전력 누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술에 변화를 가했다. 최근 일정에서 3백 활용 빈도를 늘리고 있다. 다만 ‘데 실베스트리-올슨’ 측면 조합의 수비 안정감은 기대 이하다. 더불어 주전 중원 자원들의 무더기 결장으로 다양한 불안 노출이 유력하다.

공격 전개 구심점은 여전히 소리아노(AMF)다. 다만 전술 변화 이후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부분 전술 완성도 반감과 ‘팔라시오-바로우’ 1선의 강점 활용 어려움으로 기회 창출 빈도가 크게 줄었다. 득점을 통한 저항은 없다.


- 결장자 : 토미야스(DF / A급), 히키(DF / A급), 다익스(DF / A급), 메델(DMF / A급), 도밍게스(MF / A급), 스코우텐(MF / A급), 산소네(FW / A급), 산탄데르(FW / B급)


 피오렌티나 (리그 14위 / 무패패승무) 

베로나를 상대한 1-2 승리를 기록한 일정이 최근 5경기의 유일한 승리다. 유벤투스를 상대한 지난 라운드 1-1 무승부로 상승세 유지에 실패했다. 다만 최근 일정에서 경기력을 회복하고 있는 페이스이기에 빠른 반등을 기대한다.

결장 자원에 변화는 없다. 이번 시즌 내내 득점력에 기복을 드러냈던 공격진이 꾸준함을 회복하고 있다. 카스트로빌리(MF) 중심의 부분 전술 완성도 개선, ‘리베리-블라호비치’ 1선의 결정력 회복이 시너지를 낸다. 측면 조합 역시 기회 창출 빈도를 늘리고 있기에 볼로냐 불안 공략을 기대한다.

최근 일정에서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측면 배후 공간 노출, 중원의 수비 전환 안정감 저하가 맞물린 결과다. 다만 상대가 공격 전개 완성도를 잃었다, 이들 불안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을 것이기에 무실점 달성이 가능하다.


- 결장자 : 발레로(MF / A급), 코코린(FW / B급)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2승 4무 7득점 2실점 (피오렌티나 우세)

2. 볼로냐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7승 4무 5패 (무실점 비율 : 19%, 무득점 비율 : 13%)

3. 피오렌티나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3승 4무 9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38%)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2-1 (볼로냐 승)


볼로냐가 최근 일정에서 시도한 전술 변화 이후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반면 피오렌티나는 차츰 강점을 회복하고 있는 흐름. 피오렌티나가 상대적으로 안정적 기회 창출과 결정력 유지를 더해 승기를 잡을 일정이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5월2일 세리에A 베로나 vs 스페지아 해외… 의 댓글 (2개)

신고
하키만한다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자몽맛막걸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