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5월2일 EPL 프리미어리그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첼시 vs 풀럼


 

  첼시 (리그 4위 / 패승무승무)

지난 라운드 웨스트햄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4위권 경쟁서 한 발짝 앞서있다. 이번 라운드는 비교적 전력이 떨어지는 상대를 만나는 일정이다. 승점 3점 확보엔 큰 차질이 없다. 특히 일정을 거듭하며 안정감을 높이는 수비가 인상적이다. 상대에 일격을 맞을 확률은 낮다. 변수는 주중 챔스 경기다. 1차전 레알 마드리드 원정서 1-1 무승부를 거뒀기에 2차전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해야 한다. 이번 라운드 부분 로테이션 가능성을 간과하지 못한다. 설상가상으로 공격진 파괴력이 급감한 상태다. 주력 자원이 빠질 수 있는 상황에서 대량 득점 생산은 설득력이 떨어진다. ‘한 방’ 싸움서 우위를 점해 놓고 지키는 형국이 펼쳐질 공산이 높다.


- 결장자 : 코바시치(CDM / B급)


풀럼 (리그 18위 / 패패패패무)

지난 라운드 아스날 전 1-1 무승부로 4연패 흐름을 끊었다.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잔류권 마지노선인 브라이튼과 승점 7점 차다. 승수를 쌓는데 어려움이 큰 탓에 스퍼트를 내지 못하는 실정이다. 게다가 첼시만 만나면 유독 고전하는 경향이 짙다. 최근 20경기 동안 8무 12패에 그쳤다. 올 시즌 맞대결서도 점유율 30대70, 슈팅 수 10대21 등 완전히 상대에 밀리는 경기를 펼쳤다. 전력 열세까지 더해져 이변을 일으킬 확률은 떨어진다. 일단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숫자를 둬 실점을 최소화하는 것이 1차 목표다. 안데르센(CB)-아다라비오요(CB) 센터백 자원이 후방 라인을 형성하고, 아이나(RB)와 로빈손(LB) 풀백까지 오버래핑을 자제해 뒷문 안정감을 높인다. 앞서 언급했던 첼시 로테이션 가능성과 맞물려 대량 실점 위험을 줄였다는 점이 그나마 다행이다.


- 결장자 : 로닥(GK / B급), 콩골로(CB / B급), 맥도날드(CDM / B급), 케이니(CM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5승 0무 0패 (첼시 우세)

2. 첼시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7승 6무 3패 (무실점 비율 : 56%, 무득점 비율 : 31%)

3. 풀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3승 8무 5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31%)

 

[footballpredictions] 2-0 (첼시 승)

[predictz] 2-0 (첼시 승)

[forebet] 3-0 (첼시 승)

[bettingclosed] 2-1 (첼시 승)


홈 이점과 전력 우세, 맞대결 우위 등 여러 유리를 활용해 상대를 몰아붙일 기반이 만들어졌다. 1선 라인 결정력이 떨어진다는 불안이 있으나 풀럼 수비를 상대로 득점 생산까진 어렵지 않다. 다만 이후 챔스 일정을 대비하기 위해 어느 정도 힘을 뺄 전망이다. 리드를 잡았다 싶으면 주전 선수를 대거 교체할 것으로 보인다. 다득점 생산에 있어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에버튼 vs 아스톤 빌라 


 에버튼 (리그 8위 / 패무무무승)

직전 라운드 아스날 전 1-0 승리로 최근 3연속 무승부를 끊었다. 하지만 경기 내용이 압도적이지 못했고, 상대 골키퍼 실수에 의한 득점 생산이었던 점을 감안해야 한다. 이번 라운드 선전 가능성이 그리 높지 못한 이유다. 특히 로드리게스(R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을 제외한 나머지 공격 자원들 퍼포먼스가 떨어져 있다. 칼버트-르윈(FW, 최근 5경기 1골)과 히샬리송(LW), 시구드르손(RM, 최근 5경기 2골) 등 대부분 자원들이 기복이 큰 경기력을 보여주는 중이다. 빡빡한 상대 수비 라인을 뚫고 득점 성과를 반복할 수 없다. 저득점 양상에 발이 묶이며 승점 3점을 오롯이 가져가긴 힘들 전망이다.


- 결장자 : 킨(CB / B급), 바민(CM / C급), 두쿠레(CDM / A급)


 아스톤 빌라 (리그 11위 / 패승패패무)

앞선 3경기 1무 2패로 승리가 없다. 리버풀과 맨시티를 상대로 1점 차 패배를 당한 것은 불가피한 결과였으나 직전 라운드 하위권 팀인 웨스트브로미치에 2-2 무승부를 거뒀다는 점은 최근 흐름이 좋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다. 무승 기간 중 멀티 실점을 허용할 만큼 수비진 불안이 대두된다. 중원부터 탄탄한 라인을 형성하고 있는데, 이와 별개로 수비 개개인 경쟁력이 급격히 떨어진다. 무실점 대응에 험로가 점쳐진다. 공격 마찬가지로 ‘에이스’ 그릴리쉬(LW)가 부상으로 빠진 이후부터 파괴력이 떨어졌다. 대체 자원인 엘 가지(LW, 최근 5경기 1골) 경기력에 신뢰를 보내기 힘들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는 이유다.


- 결장자 : 상송(CM / B급), 트레제게(RW / A급), 그릴리쉬(LW / A급), 웨슬리(FW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동률)

2. 에버튼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5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12%, 무득점 비율 : 25%)

3. 아스톤 빌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7승 3무 6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18%)


 

[footballpredictions] 2-1 (에버튼 승)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2-2 (무승부)

[bettingclosed] 1-1 (무승부)


에버튼이 그나마 직전 라운드 반등세를 앞세워 적극적 공세에 나서겠으나 답답한 공격 전개와 낮은 골 결정력으로 인해 성과를 거두기 힘들다. 아스톤 빌라 마찬가지로 최근 팀 밸런스가 깨진 상황서 주력 자원 부상 누수가 크게 작용할 경기다. 지루한 공방전을 피하지 못할 전망이다.  








뉴캐슬 vs 아스날


뉴캐슬 (리그 16위 / 패무승승무)

최근 4경기 동안 패배가 없다. 안정적인 승점 관리가 된 덕분에 강등권과 승점 차를 9점까지 벌렸다. 호조의 분위기 속에서 이번 일정을 맞이한다. 상승세 이유엔 공격력 개선이 자리한다. ‘주포’ 윌슨(FW, 최근 5경기 1도움)이 부상 복귀해 1선에 힘을 싣는다. 아직 몸 상태가 완벽치 않지만 제 몫을 다해주는 중이다. 윌슨이 최전방서 상대 수비를 묶어주자 생 막시맹(LW, 최근 5경기 1골 1도움)과 조엘링톤(FW, 최근 5경기 2골)이 부담을 덜고 공격 지원에 나선다. 1득점 생산은 어려운 목표가 아니다. 하지만 후방 불안은 여전하다. 무패 기간에 총 6골을 내줬다. 주전 수비수 라스세레스가 빠지며 중심을 잡을 선수가 없어졌고, 대체 선수인 덤맷(CB)과 클라크(CB) 등은 수비 경쟁력 자체가 떨어진다. 상대 공세에 위기를 반복하며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달로우(GK / B급), 라스셀레스(CB / A급), 샤르(CB / B급), 하이든(CDM / B급), 윌록(CM / A급), 프레이저(LW / B급)


아스날 (리그 10위 / 승승무패패)

최근 공식전 3경기서 1무 2패로 부진의 골이 깊다. 유로파리그 진출권인 5위권과 승점 9점 차로 사실상 리그에 큰 의미를 두기 힘들다. 게다가 지난 주중 유로파리그 4강전을 치르고 왔다. 선수단 체력 문제가 두드러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리 확률은 높다. 최근 경기력에 있어 큰 약점은 없다. 실제로 무승 기간에도 결과물이 아쉬웠을 뿐, 경기 자체를 내주진 않았다. 게다가 매번 뉴캐슬만 만나면 강했다. 최근 17번의 맞대결서 15승 1무 1패로 압도적인 성적을 거뒀다. 올 시즌 리그와 FA컵, 두 번의 맞대결서도 도합 5득점, 0실점을 기록하는 등 완벽한 우세를 점한다. 티어니(LB)와 라카제트(FW, 최근 5경기 4골) 등 주력 선수들이 이번 라운드를 기점으로 돌아온다는 점 역시 선전을 기대하게 하는 이유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1무 4패 (아스날 우세)

2. 뉴캐슬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5승 5무 6패 (무실점 비율 : 6%, 무득점 비율 : 18%)

3. 아스날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7승 3무 6패 (무실점 비율 : 37%, 무득점 비율 : 25%)


 

[footballpredictions] 2-1 (뉴캐슬 승)

[predictz] 2-2 (무승부)

[forebet] 1-3 (아스날 승)

[bettingclosed] 1-3 (아스날 승)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아스날이다. 전력 우세와 부상자 복귀로 주중 경기에 따른 체력 저하를 어느 정도 상쇄 가능하다. 게다가 맞대결 전적서 절대 우위를 보인다는 점도 그들을 미소 짓게 한다. 뉴캐슬이 역습으로 저항에 나서겠으나 득점 성과 이상의 결과를 따 내기엔 힘이 떨어진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5월2일 EPL 프리미어리그 전경기 해외축구… 의 댓글 (1개)

신고
자몽맛막걸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