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5월2일 프리메라리가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우에스카 vs 레알 소시에다드


 

  우에스카 (리그 19위 / 승승패패패)

28~30라운드 2승 1무로 빼어난 상승세를 달렸으나 곧바로 3연패 부진에 빠지며 강등권 탈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이다. 잔류를 위해 다양한 전술을 가미해 공격적으로 나서지만 무득점을 반복하고 있는 공격 부진이 뼈아프다. 주전 공격수 미르(FW, 최근 5경기 4골)가 그나마 득점 생산을 책임지고 있으나 그가 침묵에 빠지면 공격력이 반감되는 치명적인 약점이 존재한다. 이외 공격 자원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점을 미뤄보아 1득점 생산도 어렵다는 결론에 이른다. 수비 또한 허술하다. 공격 성과를 위해 라인을 과도하게 올리는 것이 오히려 독으로 작용한다. 인수아-풀리도-바브로로 이어지는 스리백이 배후 공간 커버 플레이에 미숙해 실점 위기를 반복한다. 비슷한 문제를 노출하며 대량 실점을 내줄 공산이 높다.


- 결장자 : 발레라(GK / B급), 루이지뉴(LB / C급), 마페오(RB / A급), 온티베로스(LW / A급)


레알 소시에다드 (리그 5위 / 무무패승승)

최근 2연승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기복이 컸던 공격력이 차츰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 오야르사발(LW, 최근 5경기 1도움) 의존증이 과도했지만 아삭(FW, 최근 5경기 2골)이 맹활약하며 공격 옵션을 분산하고 있다. 상대가 이에 대응할 재간이 없을 전망이다. 또한 우에스카만 만나면 좋은 경기를 펼쳤다는 점도 큰 자신감을 더한다. 역대 전적 7전 5승 2무로 절대 우위를 점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서도 4-1 대승을 따냈다. 전반 초반부터 철저하게 공격적인 스탠스를 취한다면 무른 상대 후방 라인을 무너뜨리는데 어려움이 없다. 멀티 득점 성과까지 노려볼만한 일정이다.


- 결장자 : 모야(GK / B급), 무뇨즈(LB / B급), 이아라멘디(CDM / A급), 메리노(CM / A급), 상갈리(CM / A급), 실바(CAM / A급), 페르난데스(FW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2무 3패 (레알 소시에다드 우세)

2. 우에스카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3승 6무 7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50%)

3. 레알 소시에다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7승 5무 4패 (무실점 비율 : 43%, 무득점 비율 : 12%)

 

 

[footballpredictions] 0-2 (레알 소시에다드 승)

[predictz] 0-1 (레알 소시에다드 승)

[forebet] 0-2 (레알 소시에다드 승)

[bettingclosed] 1-1 (무승부)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레알 소시에다드다. 물론 강등권 탈출이 급한 우에스카가 높은 동기 부여를 갖고 이번 일정을 소화하겠으나 소시에다드 마찬가지로 5위권 수성이 급하다. 다수의 부상자가 부담스럽게 작용해도 날카로운 1, 2선 조합을 보유하고 있기에 쉽게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레알 마드리드 vs 오사수나


 레알 마드리드 (리그 2위 / 무무승무무)

최근 리그서 치열한 선두 다툼을 이어가는 중이다. 경쟁 팀들과 승점 1~4점 차에 불과해 이번 경기를 반드시 잡고 가야한다. 다행히 스쿼드 측면에서 절대 우위를 점한다. 주중 챔스 경기라는 변수가 있으나 로테이션을 최소화해 주전 선수들을 대거 기용할 전망이다. 크로스(CM)와 아자르(LW), 바란(CB) 등 부상자들이 속속들이 복귀하고 있다는 점이 반갑다. 승점 3점은 따 놓은 당상이라 봐도 무방하다. 전방에선 벤제마(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가 공격을 진두지휘한다. 의존도가 심각하다는 문제가 있으나 박스 안 득점 본능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그의 영향력이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전제 하, 1~2 득점 생산엔 차질이 없다.


- 결장자 : 라모스(CB / A급), 멘디(LB / A급), 발베르데(CM / B급), 바스케스(RM / A급)


 오사수나 (리그 11위 / 무승승승패) 

지난 라운드 셀타 비고 전서 1-2로 패하며 3연승이 끊겼다. 전력이 강한 상대에 맞설 힘이 부족하다는 방증이었다. 이번 라운드 이변을 일으킬 가능성은 낮다. 우선 동기 부여 측면서 열세가 뚜렷하다. 현재 리그 11위로 큰 이변이 없는 이상 중위권 순위를 유지할 것이 유력하다. 경기 결과에 있어 큰 의미를 부여하기 어렵다. 빡빡한 수비 라인을 형성해 상대 공세를 막는다 하더라도 역습으로 올라가는 과정이 순탄치 못하다. 부디미르(FW, 최근 5경기 1골)를 향한 롱 볼 축구가 주를 이루는데, 컨디션이 떨어진 상태라 박스 안에서 공을 지켜낼 재간이 없다. 레알 마드리드는 한층 공격적으로 올라올 것이고, 이로 인해 수비 하중이 커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승점 1점 획득마저 허황된 목표에 가깝다.


- 결장자 : 마르티네즈(GK / B급), 페레즈(CM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1무 0패 (레알 마드리드 우세)

2. 레알 마드리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11승 2무 3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12%)

3. 오사수나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4승 5무 7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43%)

 

[footballpredictions] 2-0 (레알 마드리드 승)

[predictz] 2-0 (레알 마드리드 승)

[forebet] 3-1 (레알 마드리드 승)

[bettingclosed] 1-0 (레알 마드리드 승)


현재 순위 경쟁이 치열한 탓에, 전력을 다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전 포지션서 상대를 압도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 요소다. 버티는 힘이 좋은 오사수나지만 수세에 몰리며 위기를 반복한 결과, 실점 위기를 다수 허용할 것으로 점쳐진다. 다만 오사수나 공격 저항이 ‘0’에 수렴하기에 레알 마드리드 단독 득점이 유력하다.  




 



레알 바야돌리드 vs 레알 베티스


레알 바야돌리드 (리그 17위 / 패패무무무)

지난 라운드 빌바오 전 2-2 무승부로 7경기 무승 행진을 이어갔다. 무승부 비율을 높이면서 강등권서 탈출한 것은 고무적인 성과지만 빠르게 치고 올라갈 기회를 놓쳐 위기는 계속된다. 이번 라운드 선전 가능성은 높지 않다. 우선 상대에 비해 전력 열세가 두드러진다. 전 포지션서 앞서는 구석이 없기에 일단 수비적 운영으로 실점 최소화를 노린다. 허나 무승 기간에 8실점을 허용한 뒷문 불안으로 목표치 달성에 애로가 많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숫자를 두지만 위기를 반복하는 중이다. 개인 기량이 뛰어난 공격수 방어에 어려움이 분명하고, 위험 지역에서 파울을 대거 내주며 세트 피스 찬스를 헌납한다.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보 지만 만족도는 낮다. 상대 공세에 1~2실점을 내준 결과, 무승 행진을 ‘8’로 늘릴 것이 유력하다.


- 결장자 : 카르네로(LB / B급)


레알 베티스 (리그 6위 / 무무무무무) 

앞선 5경기서 전부 무승부를 거뒀다. 끈끈한 경기를 잘 펼치고도 확실한 한 방이 부족한 결과였다. 이번 경기 마찬가지로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력을 구현하기란 힘들다. 2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칠 정도로 공격진 파괴력이 떨어진 상태다. 페키르(CAM, 최근 5경기 2골)가 퇴장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다는 점이 다행이지만 이글레시아스(FW, 최근 5경기 1골) 부진과 테요(LW) 부상으로 다득점 생산은 불가능에 가깝다. 그러나 직전 맞대결서 2-0 승리를 거둔 좋은 기억이 있다. 점유율 우세 속, 상대를 시종일관 몰아쳐 승리를 따냈다. 앞서 언급했듯, 바야돌리드 수비 라인이 붕괴됐다. ‘한 방’ 싸움서 집중력만 높인다면 승점 3점 확보까진 기대해볼만하다.


- 결장자 : 마르틴(GK / B급), 카마라사(CM / C급), 테요(LW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0무 2패 (레알 바야돌리드 우세)

2. 레알 바야돌리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3승 6무 7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25%)

3. 레알 베티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6승 3무 7패 (무실점 비율 : 37%, 무득점 비율 : 37%)

 

[footballpredictions] 0-1 (레알 베티스 승)

[predictz] 1-0 (레알 바야돌리드 승)

[forebet] 0-1 (레알 베티스 승)

[bettingclosed] 1-1 (무승부)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도 베티스다. 파괴력은 급감했지만 전력 열세가 분명한 바야돌리드를 상대로 득점 성과가 어렵진 않을 전망이다. 바야돌리드 이번 시즌 홈 경기 무실점 경기가 없었다는 점도 베티스 손을 들어준다. 수비에선 망디(CB)가 맹활약하고 있기에 일격을 맞을 확률을 줄인다.  







비야레알 vs  헤타페


비야레알 (리그 7위 / 승승패패승)

지난 주중 펼쳐졌던 유로파리그 4강 1차전서 2-1 승리를 거두며 리그 2연패 부진을 어느 정도 씻어냈다. 호조의 분위기를 리그로 가져올 준비를 마쳤다. 최근 3번의 맞대결서 모두 승리를 거뒀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다. 확실한 전력 차를 앞세워 상대를 몰아친다면 승점 3점 확보에 있어 큰 무리는 없다. 변수는 체력이다. 상대보다 휴식기가 짧았다. 주중 경기서 주전 선수들을 대거 기용했고, 설상가상으로 카푸에(CDM)가 후반 중반 퇴장 당해 일정 시간을 10명이서 소화했다. 물론 스쿼드 뎁스가 두터워 대체 자원 만족도가 뛰어나지만, ‘원 사이드’ 게임으로 경기를 풀어가기엔 난도가 높다.


- 결장자 : 포이스(CB / B급), 카푸에(CDM / A급), 이보라(CM / B급), 트리게로스(RM / A급)


 헤타페 (리그 15위 / 무패무패승)

지난 라운드 승리로 리그 7경기 무승 부진을 깼다. 하지만 상대가 강등권 팀인 우에스카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확실한 반등에 성공했다고 보기 힘들다. 당연히 이번 라운드 선전 가능성도 떨어진다. 상대에 비해 전력 구성이 탄탄치 못하다. 일방적으로 밀려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게다가 답답한 공격이 이어지는 중이다. 득점을 확실히 책임질 수 있는 ‘주포’가 없다. 그나마 최근 일정서 위날(FW, 최근 5경기 3골)이 분전하고 있으나 다른 자원들의 공격력을 신뢰하기 힘들다. 공격 지역서 세밀한 플레이를 펼치지 못해 점유율을 뺏기는 결론에 이른다. 1득점 생산마저 허황된 목표에 가깝다.


- 결장자 : 카바코(CB / A급), 쿠초(FW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비야레알 우세)

2. 비야레알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6승 6무 4패 (무실점 비율 : 12%, 무득점 비율 : 12%)

3. 헤타페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3승 4무 9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56%)

 

[footballpredictions] 2-0 (비야레알 승)

[predictz] 2-0 (비야레알 승)

[forebet] 3-2 (비야레알 승)

[bettingclosed] 2-1 (비야레알 승)


기본 전력 차와 맞대결 전적 우위 등을 활용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주중 경기 여파가 부담스럽겠으나 헤파테 빈공을 고려하면 후방 부담을 덜고 경기를 치를 수 있는 이점이 분명하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5월2일 프리메라리가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 의 댓글 (1개)

신고
자몽맛막걸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