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5월2일 MLS 미국프로축구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 2차

신고 신고

 

 댈러스 vs 포틀랜드


   댈러스 (서부 12위 / 패승패무패)

지난 라운드 산 호세 전서 1-3으로 패했다. 아직 리그 첫 승이 없다. 수비 기복이 크다. 스쿼드 뎁스 자체는 좋지만 한 순간 집중력이 떨어지는 장면을 종종 노출한다. 앞선 경기 대량 실점 또한 이에 기인한 결과였다. 후방 불안이 지속되니 팀 밸런스를 맞추기 힘들어진다. 단기간에 잡힐 문제가 아니라는 점에서 실점 가능성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공격 약점 또한 분명하다. 댈러스는 중원 라인에 힘을 싣고 공격을 풀어 가는데 능하다. 허나 주전 자원인 아코스타(CDM)와 테스만(CDM), 리카우르트(CDM) 경기력이 떨어진다. 앞서 언급한 수비 불안으로 인해 이들이 후방 라인까지 힘을 보태줘야 하고, 공격 전환 과정서 제 위치를 찾는데 애를 먹는다. 또한 상대 압박에 즉각적 대처가 되지 않아 앞선 라인의 파괴력을 활용하기도 어렵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는 이유다.


- 결장자 : 로버츠(CM / B급), 페레이라(FW / B급)


포틀랜드 (서부 10위 / 무승패승무)

2라운드 휴스턴 전서 2-1 승리를 거두며 개막전 패배를 빠르게 씻어냈다. 상대에 비해 안정감이 좋다. 파레데스(CM)-차라(CDM) 투 볼란치가 중원 라인을 확실히 잡아주며 위기를 최소화한다. 포백 라인 역시 큰 불안을 노출하지 않는다. 상대 빈공까지 감안하면 대량 실점 위험은 넘겼다. 변수는 체력이다. 지난 주중 북중미 챔피언스리그를 치르고 왔다. 주력 자원을 대거 사용했다. 초반 스퍼트를 위해서 비슷한 라인업을 유지할 전망이다. 압도적인 파괴력을 보여줄 확률은 낮다. 스코어 차를 넉넉히 벌리기엔 애로가 많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 결장자 : 클라크(GK / B급), 이바시치(GK / C급), 조메(LB / B급), 블랑코(LW / A급), 니에즈고다(FW / A급), 에보비세(FW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포틀랜드 우세)

2. 댈러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100%)

3. 포틀랜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00%)


 

[footballpredictions] 2-1 (댈러스 승)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2-1 (댈러스 승)


실제로 두 팀 간 전력 격차는 그리 크지 않다. 허나 직전 라운드서 노출한 댈러스 불안이 두드러진다. 공·수 밸런스가 무너지며 안정적인 경기력 구현이 어렵다. 이를 포틀랜드가 집요하게 괴롭혀 승기를 잡을 일정이다. 주중 일정이란 변수가 있지만 일정 기간 휴식을 취했기에 큰 약점으로 작용하긴 힘들다.  






미네소타 vs 오스틴


미네소타 (서부 13위 / 승승패패패)

리그 개막전 0-4 대패 이후, 직전 경기서도 2실점을 내주며 패했다. 시즌 초반 수비 라인 조정에 애를 먹는 중이다. 이번 라운드 선전 가능성은 떨어진다. 기본적인 수비 대처조차 되지 않는다. 수비 자원들이 상대 공격수와 1대1 매치업 상황서 열세가 뚜렷하고, 개개인 실수가 늘어나며 조직력이 와해된다. 무실점 대응은 난도 높은 과제다. 공격력도 의문이 남는다. 물론 공격 전력 자체는 상대에 비해 좋다. 트랍(CDM)과 그레구스(CM)가 버티는 중원이 점유율을 높이고, 레이노소(CAM) 전환 능력을 높여 여러 공격 패턴을 활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허나 전진 패스와 크로스 적중률이 떨어져 확실한 공격 찬스를 잡는데 애를 먹는다. ‘주포’ 아구델로(FW)가 자리를 잡지 못하며 상대 페널티 박스를 배회하는 장면이 두드러진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비치는 이유다.


- 결장자 : 디바시(CB / B급), 오파라(CB / A급), 한센(RW / A급), 아빌라(FW / A급)


오스틴 (서부 8위 / ---패승)

올 시즌 신생 팀이다. 선수단 조직력 부분서 열세를 보이며 첫 승을 따내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는데, 2라운드 만에 승리를 거뒀다. 우려했던 조직력 문제를 최소화했다. 선수들이 활동량을 높이며 꼼꼼한 커버 플레이를 선보였고, 오히려 상대를 몰아치는 성과를 거뒀다. 연승 가능성도 무시하지 못한다. 과감한 공격과 빠른 방향 전환에 강점이 있다. 앞선 경기 3득점도 비슷한 패턴을 활용해 적중했다. 중원 미드필더 링(CAM)이 중원서 넓은 시야를 활용해 적재적소에 전진 패스를 뿌렸고, 이를 도밍게스(LW, 최근 2경기 2골)와 페이긴데즈(RM, 최근 2경기 1골)가 결정력을 뽐냈다. 앞서 언급했듯, 수비 조직이 붕괴된 미네소타다. 1~2득점 생산엔 험로가 점쳐지지 않는다.


- 결장자 : 스웨트(LB / B급), 세구라(CAM / A급), 숀펠트(FW / B급)


 

1. 최근 0경기 맞대결 : 0전 0승 0무 0패 (첫 맞대결)

2. 미네소타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오스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1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50%)


 

[predictz] 1-1 (미네소타 승)

[forebet] 0-1 (오스틴 승)


 

기본적으로 난도가 높은 경기다. 해외 업체들도 상이한 결론을 내놨다. 전력 우세를 점한 미네소타가 적극적인 공세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지만 초반 출발이 매우 좋지 않다. 특히 대량 실점을 반복하고 있는 수비 불안이 두드러진다. 안정적 경기력 구현이 어렵다는 방증이다. 직전 경기서 콜로라도를 완파한 오스틴이 상승세를 이으려 한다. 허나 신생 팀 특성 상 선전에 따른 결과인지, 일시적 반등인지 판단이 어렵다.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를 펼치기엔 힘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산 호세 vs DC 유나이티드


산 호세 (서부 6위 / 승패패패승)

지난 라운드 댈러스 전 3-1 대승으로 개막전 패배로 인한 부진을 빠르게 반전시켰다. 특유의 빠른 공격이 이뤄진 점이 고무적이다. ‘주포’라고 할 만한 최전방 자원은 없지만 2선과 측면 공격수들이 득점을 나눠 생산한다. 오히려 다양한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득점 생산엔 험로가 점쳐지지 않는다. 허나 일부 전력 누수가 신경 쓰인다. 직전 경기서 퇴장 당한 원돌로프스키(FW)와 이미 부상자 명단에 포함된 로페즈(LB)와 아베카시스(RB)가 결장이 유력하다. 후술하겠지만 DC 유나이티드 전력 공백이 심한데 이를 십분 활용할 수 없는 아쉬운 상황이다. 스코어 차를 넉넉히 벌리는 ‘원 사이드’ 게임으로 경기를 풀어가기란 쉽지 않다.


- 결장자 : 아베카시스(RB / A급), 로페즈(LB / B급), 원돌로프스키(FW / A급)


DC 유나이티드 (동부 6위 / 패패패승패)

현재 부상 여파로 인해 선수단이 완전히 박살난 상태다. 하미드(GK)와 브린바움(CB), 마르틴스(CM), 카마라(FW) 등 여러 주전 선수들뿐만 아니라 준척급 선수들 다수가 각각의 부상 이유로 스쿼드서 이탈해있는 상태다. 주전과 비주전 격차가 큰 팀이다. 대체 자원 경기력에 신뢰를 보내기 힘들다는 점에서 선전 가능성은 떨어진다. 그나마 선 수비, 후 역습 전술로 일정 수준의 성과는 거둘 수 있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숫자를 배치해 상대 공세를 막고, 소르가(FW)를 활용한 단순한 역습이 적중한다면 1득점 생산 정도는 노려볼만하다.


- 결장자 : 하미드(GK / A급), 브린바움(CB / A급), 오도이-아스템(LB / A급), 마르틴스(CM / A급), 아리올라(RM / A급), 파레데스(LM / B급), 카마라(FW / A급), 레이나(FW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DC 유나이티드 우세)

2. 산 호세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DC 유나이티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00%)

 

[footballpredictions] 1-1 (무승부)

[predictz] 1-0 (산 호세 승)

[forebet] 2-1 (산 호세 승)

[bettingclosed] 2-1 (산 호세 승)


지난 라운드 대승으로 호조의 분위기가 이어진다. 게다가 DC 유나이티드 전력 약화가 두드러진 것을 활용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다만 산 호세 마찬가지로 주력 자원 결장이 있기에 상대를 힘으로 찍어 누르긴 어렵다. DC 유나이티드가 어느 정도 저항에 성공할 전망이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5월2일 MLS 미국프로축구 전경기 해외축구… 의 댓글 (1개)

신고
자몽맛막걸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