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5월3일 EPL 프리미어리그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버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그 2위 / 승승승무승)

지난 주중 유로파리그 로마 전서 6-2 대승을 따냈다. 강력한 공격력이 그라운드에 그대로 묻어 나온 점이 주효했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공격에 강한 힘을 싣고 경기를 풀어나간다. 공격진 전원이 화력을 갖췄다. 카바니(FW, 최근 5경기 5골 2도움)가 최전방서 확실한 결정력으로 득점을 책임지고 있고, 2선 페르난데스(CAM, 최근 5경기 2골 2도움)는 환상적인 패스 플레이로 찬스 메이킹에 열을 올린다. 포그바(CM, 최근 5경기 1골 3도움)와 래시포드(R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마찬가지로 득점력을 갖춘 선수들이다. 후술하겠지만 리버풀 후방은 여전히 불안하다. 맨유가 멀티 득점 이상을 기록해도 전혀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변수는 단연 체력이다. 주중 경기를 펼쳤기에 주전 선수단 컨디션이 상대보다 떨어진 상태다. 기동력과 전환 부분에서 열세가 분명하다. 후반전 수비 집중력 저하와 겹칠 경우, 실점 저지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 결장자 : 존스(CB / B급), 마샬(FW / B급)


리버풀 (리그 6위 / 패승무무무)

공식전 3경기를 모두 비겼다. 특히 앞선 리그 2경기서 잡을만한 리즈와 뉴캐슬을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뒀다는 점이 아쉽다. 현재 리그 6위로 챔스권 경쟁서 멀어져있다. 빠른 반등을 위해 이번 경기 사력을 다할 것이 자명하다. 허나 선전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 후방 라인 부상자가 여전히 많은 탓에 상대 공세에 적절한 대응이 불가하다. 여러 위기를 반복한 끝에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수 있는 위기다. 심지어 최근엔 공격까지 말썽이다. 지난 2경기 전반전 선제골에 성공하고도 추가골 생산에 애를 먹으며 경기를 어렵게 풀어갔다. 살라(LW, 최근 5경기 3골)를 제외한 나머지 공격수 퍼포먼스가 떨어진 상태다. 살라 혼자서 빡빡한 상대 수비 라인을 뚫기엔 힘이 부친다. 다득점 생산은 불가능한 도전에 가깝다.


- 결장자 : 켈러허(GK / B급), 반 다이크(CB / A급), 고메즈(CB / A급), 마팁(CB / B급), 헨더슨(CDM / A급), 오리기(FW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3무 1패 (동률)

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9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37%, 무득점 비율 : 12%)

3. 리버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7승 6무 3패 (무실점 비율 : 37%, 무득점 비율 : 12%)

 

[footballpredictions] 2-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승)

[predictz] 3-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승)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2-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승)


최근 경기를 거듭하며 화력을 과시하고 있다. 리그 5경기가 남은 현재 1위 추격이라는 동기부여 또한 뚜렷하다.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저하가 변수겠으나 스쿼드 뎁스가 두텁고, 유연한 교체 카드 활용이 이어지고 있어 큰 약점으로 작용하진 않을 전망이다. 수비 라인이 무너진 상태서 답답한 공격에 애를 먹는 리버풀이 무너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토트넘 vs 셰필드


토트넘 (리그 7위 / 무패무승패)

지난 리그 컵 결승전서 맨시티에 0-1로 패했다. 이제 남은 것은 리그밖에 없다. 현재 7위로 다음 시즌 챔스 티켓이 걸려있는 4위와 승점 5점 차다. 충분히 도전 가능한 승점 차라 동기 부여 측면에서 상대에 앞서 있다. 일단 전 포지션서 셰필드에 밀리는 구석이 없다. 케인(FW, 최근 5경기 5골)이 부상에서 복귀해 1선에 힘을 보태고, 손흥민(LW, 최근 5경기 2골)과 베일(RW, 최근 5경기 1골)이 양측면에서 왕성한 활동량으로 최전방 깊이를 더한다. 선제골만 이르게 터진다는 전제 하, 대량 득점을 터뜨릴 공산이 높다. 뒷문이 흔들린다는 약점이 있는데, 상대 빈공을 감안했을 때 큰 위험 요소로 작용하지 않을 전망이다. 수비 집중도를 높여 클린 시트 달성까지 노려볼만하다.


- 결장자 : 데이비스(CB / B급), 도허티(RB / B급)


셰필드 (리그 20위 / 패패패패승)

직전 경기 브라이튼 전서 ‘깜짝 승’을 따냈다. 허나 이미 강등이 확정된 터라, 이번 경기 결과 마찬가지로 의미가 없다. 토트넘은 브라이튼보다 전력이 앞선 팀이다. 이변을 일으킬 가능성이 떨어진다. 부상자 관리 또한 답보 상태다. 중원 핵심 베르게(CDM)가 이르면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하다곤 하지만 아직 몸 상태가 완벽치 않고, 수비 지역에선 바샴(CB)과 로빈손(LB)이 스쿼드서 이탈한 상태다. 대체 자원들의 경기력에 신뢰를 보내기 어렵다. 공격 또한 팀 내 최다 득점자 맥골드릭(FW, 최근 5경기 1골)을 제외하면 경쟁력을 갖춘 선수가 없다. 다양한 위기를 반복한 끝에 자멸할 확률이 높다.


- 결장자 : 바샴(CB / A급), 오코넬(CB / B급), 로빈손(LB / B급), 베르게(CDM / A급), 맥버니(FW / B급), 샤프(FW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토트넘 우세)

2. 토트넘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8승 3무 5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18%)

3. 셰필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1승 1무 14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62%)

 

[footballpredictions] 2-0 (토트넘 승)

[predictz] 4-0 (토트넘 승)

[forebet] 2-1 (토트넘 승)

[bettingclosed] 4-0 (토트넘 승)


 스쿼드 우세와 홈 이점을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무리뉴 감독 사임과 경기 기복이라는 변수가 있으나 셰필드가 이를 끈질기게 공략하기엔 힘이 떨어진다. 토트넘이 챔스 티켓 확보라는 확실한 목표를 향해 전력을 다할 것이 자명하다. 다만 셰필드 공격력이 부진하기에 토트넘 단독 득점이 유력하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5월3일 EPL 프리미어리그 전경기 해외축구… 의 댓글 (1개)

신고
개10같은세상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