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5월3일 리그앙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몽펠리에  vs 생테티엔


 

 몽펠리에 (리그 8위 / 승무무승패)

최근 일정에서 준수한 성과를 거듭했다. 무려 15경기 무패였다. 다만 니스를 상대한 직전 경기 3-1 패배로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홈에서 치러지는 이번 라운드에서 반등을 시도한다. 이번 시즌 홈 17경기에서 무려 33실점을 허용한 수비진 불안은 변수다.

측면 수비 자원 오용고(DF) 결장이 길어지고 있다. 최근 일정에서 컵 대회를 소화하는 빡빡한 일정으로 다양한 불안을 드러냈다. ‘코짜-콩그레’ 중앙 수비진의 집중력 저하로 지난 라운드에서 실점을 거듭했다. 충분한 휴식을 취했기에 강점 회복을 기대한다.

이번 시즌 이들 선전을 주도하는 요인은 준수한 득점력에 있다. 주도권을 잡고 공세를 취하며, 몰레(AMF)를 중심으로 시도하는 부분 전술의 완성도 개선을 앞세워 기회를 반복한다. ‘마비디디-라보르데’ 측면 조합의 개인 전술을 통한 기회 창출, 이들의 득점 지원이 맞물려 멀티 득점이 가능하다.


- 결장자 : 오용고(DF / A급)

 

 

생테티엔 (리그 14위 / 패승승패패)

님(0-2, 승), 보르도(4-1, 승) 상대로 연승을 기록했다. 허나 브레스트를 상대한 직전 경기 1-2 패배로 연패 수렁에 빠졌다. 이 기간에 멀티 실점을 반복한 수비진 불안이 거슬린다. 최근 리그 원정 5경기에서 3승 2패로 준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앞세워 반등을 시도한다.

부상으로 인한 전력 누수는 없다. 전력 열세, 원정 부담 극복이 우선이다. 신중한 운영을 통해 실점 최소화를 노린다. 다만 최근 일정에서 두아스(MF)를 중심으로 한 중원 조합의 압박 효율 저하가 거슬린다. 상대 부분 전술 허용, 측면 수비진의 경쟁력 저하가 맞물려 멀티 실점을 허용한다.

최전방에 위치하는 카즈리(FW, 직전 경기 1득점)를 앞세워 역습을 시도할 것이 유력하다. 다만 전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자원의 부재와 ‘아우치치-노르딘’ 측면 조합의 경기력 저하로 기회 창출에 어려움을 겪는 흐름이다.


- 결장자 : 결장 자원 없음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2무 1패 5득점 4실점 (몽펠리에 우세)

2. 몽펠리에 이번 시즌 홈 성적 : 17전 7승 3무 7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8%)

3. 생테티엔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6승 3무 8패 (무실점 비율 : 35%, 무득점 비율 : 24%)

 

 

[footballpredictions] 1-1 (무승부)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2-1 (몽펠리에 승)

[bettingclosed] 1-2 (생테티엔 승)


두 팀 모두 최근 일정에서 경기력 기복이 크다. 생테티엔이 원정 부담 극복을 위해 수비적 운영을 시도하지만, 측면 열세로 위기를 반복한다. 역습을 통한 공격 전개는 완성도 상실로 득점 생산이 어렵다. 몽펠리에가 측면 우위, 전개 다양성 유지를 통해 승기를 잡을 일정이다.  









모나코 vs 리옹


모나코 (리그 3위 / 무승승승승)

최근 일정의 가파른 상승세를 앞세워 리그 1위를 추격하고 있다. 1위와 승점 차이는 단 2점에 불과하다. 앙제를 상대한 직전 경기 0-1 승리로 4연승을 달성했다. 홈 이점을 안고 상승세 유지를 시도한다.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자원들이 다수 복귀했다. 중원, 공격진에 활용 가능한 자원이 충분하다. 최근 9경기에서 무실점 경기를 반복했다. ‘포파나-추아메니’ 중원 조합의 수비 전환 안정감, 수비진의 단단함 유지가 맞물려 상대 공세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이번 일정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

홈 이점을 안고 공세를 취할 것이 유력하다. 공격 전개 과정에서 ‘골로빈-아길라르’ 측면 조합 활용 빈도가 높다. 이들 개인 전술 우위, 부분 전술 활용을 통해 기회를 반복한다. 최전방 자원 벤 예데르(FW, 최근 리그 4경기 5득점 1도움)가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다.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을 더해 승기를 굳힌다.


- 결장자 : 골로빈(AMF / A급), 마르틴스(FW / A급)


리옹 (리그 4위 / 무승승패패) 

앙제(3-0, 승), 낭트(1-2, 승) 상대로 연승에 성공했다. 다만 모나코(0-2, 패), 릴(2-3, 패) 상대로 연패를 기록했다. 1위와 승점 차이가 6점으로 벌어졌다. 역전 가능성이 희미해진 이들이 집중력을 유지할 가능성은 낮다.

부상으로 인한 결장 자원은 없다. 원정 부담 극복을 위해 신중한 운영을 시도할 것이 유력하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하지만, ‘바드-두보이스’ 측면 수비진이 최근 일정에서 불안을 노출하고 있다. 쉬운 측면 공간 허용이 수비진 전반의 균열로 이어진다. 멀티 실점 반복의 원인이다.

이번 라운드는 역습 활용 빈도 증가가 유력하다. 공격 전개 과정에서 측면 활용 빈도가 높다. ‘데파이-에캄비’ 조합이 선봉에 선다. 다만 전개 구심점인 파케타(AMF)가 최근 일정에서 경기력에 기복을 드러낸다. 기회 창출, 득점 생산 기복으로 저항이 어렵다.


- 결장자 : 결장 자원 없음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3패 8득점 12실점 (동률, 모나코 기준)

2. 모나코 이번 시즌 홈 성적 : 17전 11승 5무 1패 (무실점 비율 : 41%, 무득점 비율 : 12%)

3. 리옹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9승 7무 1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6%)

 

 

[footballpredictions] 2-2 (무승부)

[predictz] 3-1 (모나코 승)

[forebet] 2-1 (모나코 승)

[bettingclosed] 1-0 (모나코 승)


리옹이 최근 일정에서 집중력 저하로 다양한 불안을 노출하고 있다. 이번 라운드 역시 다르지 않다. 신중한 운영을 취하지만, 측면 열세로 위기를 반복한다. 모나코가 안정적 기회 창출, 공격진 전반의 결정력 유지를 통해 승기를 굳힌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5월3일 리그앙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의 댓글 (1개)

신고
개10같은세상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