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7월15일 CONCACAF GOLD CUP 골드컵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트리니다드토바고 vs  엘살바도르 


 

 트리니다드토바고 (조 3위 / 무승승무무)

최근 흐름이 나쁘지 않다. 플레이오프서 몬트세렛과 프랑스령 기아나를 꺾고 본선 진출에 성공한데 이어, 지난 1차전 멕시코 전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상대에 비해 스쿼드 열세가 분명했으나 잘 버티며 승점을 따냈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니다.

우선 버티는 힘이 출중하다. 앞선 공식전 7경기서 도합 3실점을 허용하는데 그쳤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작정하고 파이브백을 형성해 라인을 뒤로 물린다. 상대 공격수를 한 명 이상이 마킹하며 위기를 최소화한다. 다비드(CB)와 피터스(CB) 등 신체 조건이 좋은 수비수들이 대인 마킹에 이어 제공권까지 꽉 잡고 있는 상황이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수비적 운영으로 인해 공격 성과는 쉽게 나지 않는다. 공격권을 끊고 볼을 배급하는 선수가 한정적이라 역습 속도가 늦다. 최전방 공격수 무어(FW, 최근 5경기 2골)가 자연스럽게 고립되는 경우가 잦다. 설상가상으로 직전 경기서 부상으로 빠져나간 윌리암스(CM)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전개와 전환에 있어 답답함이 지속될 전망이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는 이유다.


- 결장자 : 윌리암스(CM / A급)


  엘살바도르 (조 1위 / 승무패패승)

직전 1차전서 과테말라를 2-0으로 꺾고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상대에 비해 근소한 스쿼드 우세를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페레즈 감독의 날카로운 교체 카드 활용이 빛을 발했다. 기본 전술 수립뿐만 아니라 부분 전술 수정에도 과감함이 이어진다. 승점 확보엔 무리가 없다.

중원 라인이 상당히 두텁다. 4-4-1-1 포메이션을 주로 활용하는데 후방 8명의 선수가 하프라인 근처에서 빡빡한 라인 간격을 조정하며 상대 공세를 막는다. 오렐라나(CDM)와 몬테로자(CM) 등 활동량이 뛰어난 선수들이 전 지역을 커버하며 위기를 최소화하고, 후방의 고메즈(CB)-사발레타(CB) 센터백 조합은 후방에서 뛰어난 커트 능력을 뽐낸다. 이들의 시너지가 맞아 떨어진다는 가정 하, 대량 실점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문제는 1선 공격이다. 직전 경기서도 경기를 잘 풀고도 전반 답답한 흐름을 이어간 뒤, 후반 중원 변화로 2골을 뽑아냈다. 최전방 공격수로 나서는 헨리케즈(FW, 최근 5경기 1도움)가 최악의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 마땅히 신뢰할만한 대체 자원이 부족하다. 앞서 언급했듯, 작정하고 내려서고 있는 트리니다드토바고 수비 라인에 고전할 공산이 높다. 1득점 아래로 묶일 가능성을 배제해선 안 된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2무 0패 9득점 5실점 (트리니다드토바고 우세)

2. 트리니다드토바고 최근 5경기 홈 성적 : 5전 3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40%, 무득점 비율 : 20%)

3. 엘살바도르 최근 5경기 원정 성적 : 5전 2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40%, 무득점 비율 : 20%)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엘살바도르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전 포지션서 밀리는 구석이 없는데다, 스쿼드 뎁스가 나쁘지 않아 교체 카드 활용 역시 원활하다. 허나 여전히 낮은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과 1선 자원의 파괴력이 아쉽다는 점이 불안 요소로 작용한다. 멕시코와 무승부를 거둔 트리니나드토바고가 작정하고 버티기에 나서며 승점 사냥에 집중한다. 









 과테말라 vs 멕시코


 과테말라 (조 4위 / 무무승무패)

직전 라운드 엘살바도르 전서 0-2로 패했다. 퀴라소 대표팀 코치진과 선수단 다수가 코로나19 검사서 확정 판정을 받아 불참에 상호 합의한 까닭에 급하게 출전을 확정 지었다. 확실한 준비가 되지 않은 상황서 경기를 이어가야 하는 불리를 떠안았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승리 확률은 떨어진다.

앞선 경기서 공격진 움직임이 상당히 굼떴다. 앞서 언급했듯, 준비 기간이 한정적이었던 탓에 선수단 조직력이 떨어진 것은 물론, 개개인 퍼포먼스까지 미미했다. 최전방 공격수 마르티네즈(FW)는 상대 센터백과 전혀 싸워주지 못했고, 측면 조합 역시 부지런히 뛰어주는 것 이상의 활약이 나오지 않았다. 보다 전력이 강한 멕시코를 상대로 득점 성과를 기대하긴 힘들다는 결론에 이른다.

수비 대처 역시 힘들다. 1차 저지선 역할을 해야 할 아파리시오(CDM)와 윙백 모랄레스(LWB)가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다. 스쿼드 뎁스가 얇아 대체 자원을 기용하기도 부담스러운 상황이다. 여기에 에르난데스(CB)와 사마요아(CB) 등 센터백 자원들의 기복 역시 만만치 않다. 2~3실점은 불가피하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멕시코 (조 2위 / 무무승승무)

지난 1라운드 트리니다드토바고 전서 충격의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미 같은 조 엘살바도르가 1승을 챙긴 시점서 8강 진출을 위해선 반드시 승리를 따내야 한다. 보다 높은 동기 부여를 갖고 이번 라운드를 치른다. 전력 우세와 다수의 메이저 대회 경험을 앞세워 승점 3점 사냥에 나서겠다는 의지다.

지난 경기서 점유율 83%, 슈팅 30개를 시도하고도 단 1득점도 올리지 못했다. 상대가 작정하고 내려선 까닭에 수비 라인 파훼에 어려움을 겪었다. 물론 골 결정력 부재라는 아쉬움도 분명하다. 보다 수비 부담을 덜고 올라설 것이 자명하다. 히메네스(FW)가 부상으로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으나 로사노(LW, 최근 5경기 2골 2도움)와 코로나(R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측면 조합의 기민한 움직임은 여전하다. 1선 공격진인 모리(FW, 최근 5경기 1골)와 풀리도(FW, 최근 5경기 1골) 등만 터지면 쉽게 대량 득점을 노려볼만하다.

수비는 문제가 없다. 상대 빈공이 두드러지는 까닭이다. 여기에 최근 꾸준한 출전으로 경험치를 쌓고 있는 살시도(CB)와 아라우조(CB) 등이 후방 안정감을 높인다. 클린 시트 달성마저 허황된 목표로 비치지 않는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2무 3패 1득점 8실점 (멕시코 우세)

2. 과테말라 최근 5경기 홈 성적 : 5전 4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80%, 무득점 비율 : 0%)

3. 멕시코 최근 5경기 원정 성적 : 5전 3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60%, 무득점 비율 : 20%)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멕시코 배당 자체가 낮아 큰 메리트가 없다. 물론 멕시코가 전력 우세를 앞세워 승기를 잡을 것이 유력하다. 여기에 1차전 무득점이란 굴욕을 씻어내기 위해서 공격의 고삐를 한층 당길 가능성이 높다. 득점 생산을 반복할 그림이 그려진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7월15일 CONCACAF GOLD CUP … 의 댓글 (3개)

신고
빠른중계고고싱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닉이미막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춰녀뫅오프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