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7월16일 CONCACAF GOLD CUP 골드컵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아이티  vs 캐나다


 

 아이티 (조 3위 / 패패승승패)

지난 1차전 경기서 미국에 0-1로 석패했다. 전반 이른 시간 선제골을 허용하며 대패가 예상됐으나 잔여 시간을 잘 버텼다. 전력 차로 인해 선전 가능성은 떨어지지만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니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작정하고 내려설 것이 유력하다. 아데(CB)-라프랑스(CB)로 이어지는 센터백 조합이 후방서 중심축을 잡는다. 두 선수 모두 안정감을 높여 위기를 최소화하는데 능하다. 여기에 피레(CDM)와 알세우스(CDM) 투 볼란치가 윗선에서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한다. 많아야 2~3실점 내에 그칠 전망이다.

문제는 득점 저항은 불가하다. 최전방 공격수로 안토니(FW, 최근 5경기 1골)가 분전하지만 경쟁력이 떨어진다. 스쿼드 뎁스가 두텁지 않기에 큰 변주를 주기도 힘든 실정이다. 무득점에 그쳐도 전혀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캐나다 (조 1위 / 승승승승승)

지난 개막 라운드서 마르티니크에 4-1 대승을 거뒀다. 지난 월드컵 예선 6연승으로 완전한 상승세 흐름을 탔다. 전 포지션서 열세를 보이는 구석이 없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상대에 비해 8배가 높다. 승점 3점은 따 놓은 당상이라 봐도 무방하다.

우선 수비 대처가 확실하다. 공식전 7경기서 도합 2실점을 내주는데 그쳤다. 물론 직전 경기서 전반 이른 시간 수비 집중력 부재에 따라 선제골을 허무하게 허용했으나 비슷한 장면이 반복되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비토리아(CB)와 존스톤(CB) 등이 축으로 나서는 센터백이 일대일 마킹 강점이 분명하고, 윙백 조합 역시 빠른 수비 가담으로 힘을 보탠다. 지난 10번의 맞대결서 9승 1패를 거뒀는데 승리 시, 전부 무실점승리를 챙겼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클린 시트 도전마저 허황된 목표로 비치지 않는다.

공격 또한 날카롭다. MLS서 맹활약하고 있는 카발리니(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와 아키놀라(FW, 최근 5경기 2골)가 건재하다. 2선 공격진인 에스타퀴오(CAM, 최근 5경기 1골)와 오소리오(CM)의 가담 능력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하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0무 4패 3득점 10실점 (캐나다 우세)

2. 아이티 최근 5경기 홈 성적 : 5전 4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40%, 무득점 비율 : 20%)

3. 캐나다 최근 5경기 원정 성적 : 5전 4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80%, 무득점 비율 : 0%)


 

캐나다가 전력 우세와 팀 조직력을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지난 1차전 대승으로 분위기마저 좋다. 상대를 90분 내내 수세에 몰고 득점 성과를 반복할 전망이다. 전 포지션서 열세가 분명한 아이티가 저항에 나서지만 공격 파괴력이 떨어지는 까닭에 큰 힘을 내기 쉽지 않다.








마르티니크 vs 미국


마르티니크 (조 4위 / 무무패무패)

조 최약체 후보다. 직전 경기서도 캐나다에 1-4로 대패했다. 실전 감각마저 부족하다. 이번 골드컵 참가 전, 공식 대회가 2019 네이션스 리그였다. 심지어 앞선 공식전 6경기서 3무 3패에 그치며 흐름마저 상당히 떨어진 상태다. 전력 차까지 감안한다면 승점 확보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우선 공격 저항이 힘들다. 앞선 캐나다 전서 1득점을 뽑아냈으나 상대 수비 실수에 의한 결과였다. 최전방 공격수 리비에르(FW, 최근 5경기 1골)가 분전하지만 파괴력이 상당히 낮다. 그렇다고 대체 자원을 적극 활용하기엔 신뢰도가 떨어진다. 또한 수비적 운영 탓에 전방으로 볼 배급 자체가 잘 이뤄지지 않는다. 무득점에 그칠 공산이 높다.

수비 실수 역시 잦다. 주력 자원인 델렘(CDM)이 이번 명단에 소집되지 않은 점이 가장 아쉬운 대목이다. 그가 빠지니 중원 라인이 흔들리고, 이것이 후방 포백 하중을 늘리는 등 악순환을 반복한다. 심지어 메슬리엔(GK) 골키퍼마저 라인 조정에 실패하며 내줘도 않을 위기를 헌납하는 경우가 잦다. 대량 실점이 불가피하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미국 (조 2위 / 패승무승승)

조 ‘절대 1강’으로 꼽힌다. 상대와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5배 이상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직전 경기서도 고전 끝에 승리를 따내며 공식전 4경기 연속 무패를 이어갔다. 여기에 홈 이점까지 합쳐져 더 큰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승점 3점 확보는 당연시 된다.

직전 라운드 저득점에 그친 이유는 상대 아이티가 작정하고 수비 라인을 내려 버티기에 나섰기 때문이다. 마르티니크는 그 정도 수준의 수비 라인 형성이 불가하다. 최전방 공격수 자르데스(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와 다이크(FW, 최근 5경기 2골)가 탄탄한 신체 조건을 앞세워 상대 후방을 파훼한다. 직전 경기서 부상을 당한 아리올라(RW, 최근 5경기 1골) 출전이 미지수지만 대체 자원인 지오아치니(RW) 등이 건재하다. 전력 누수가 화력을 내는데 큰 방해 요소로 자리하지 않을 전망이다. 대량 득점 생산을 기대할만하다.

수비 대처마저 뛰어나다. 유에일(CM)과 아코스타(CM) 등이 중원서 영향력을 높여 상대 미드필드진을 장악하고, 후방 포백 마찬가지로 신중한 수비로 일격을 맞을 확률을 현저히 줄인다. 직전 경기서도 아이티 거센 역습에 슈팅을 10개나 허용했으나 실점 위기라 볼만한 장면은 몇 차례 없었다. 클린 시트 달성은 평이한 과제다.


- 결장자 : 아리올라(RW / A급)


 

1. 최근 2경기 맞대결 : 2전 0승 0무 2패 2득점 5실점 (미국 우세)

2. 마르티니크 최근 5경기 홈 성적 : 5전 2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0%)

3. 미국 최근 5경기 원정 성적 : 5전 3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60%, 무득점 비율 : 20%)


 

개최국 미국이 홈 이점과 전력 우세를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1차전서 답답한 공격이 발목을 잡았으나 이번 라운드 상대 수비 대처에 따른 대량 득점 생산이 예고된다. 마르티니가 아무리 저항에 나서더라도 스쿼드 열세를 이기지 못하고 무너질 그림이 그려진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7월16일 CONCACAF GOLD CUP … 의 댓글 (3개)

신고
빠른중계고고싱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닉이미막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춰녀뫅오프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