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7월17일 K리그 한국프로축구 전경기 국내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전남 드래곤즈 vs 충남 아산

 

 

 전남 드래곤즈 (리그 2위 / 패승무무승)

직전 라운드 부산 전서 1-0 승리를 따내며 2위로 올라섰다. 최근 리그 4경기서 2승 2무로 나름 준수한 흐름을 타고 있다. 1위 안양과 승점 2점 차에 불과하다. 이번 라운드 경기 결과에 따라 선두 탈환이 가능하다. 보다 높은 동기 부여를 갖고 경기에 나선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다.

수비 저항이 상당하다. 현재 12실점으로 리그 최소 실점 팀이다. 보다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집중한 결과다. 장순혁(CB)과 최호정(CB) 등이 버티고 있는 센터백 라인이 조직적인 움직임으로 상대 공세를 틀어막고, 풀백 조합 역시 기민한 수비 가담으로 힘을 보탠다. 후술하겠지만 상대 공격력이 그리 강하지 않다. 클린 시트 달성을 노려볼만하다.

다득점 성과가 나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지만 전남은 아산만 만나면 강했다. 지난 5번의 맞대결서 3승 2무로 패배가 없다. 가장 최근 맞대결서도 1-0 승리를 따냈다. 이종호(FW, 최근 5경기 1골)가 직전 경기서 결승골을 넣으며 부활을 알렸고, 발로텔리(FW) 또한 언제든지 전방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선수다. 무득점에 그칠 확률은 떨어진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충남 아산 (리그 9위 / 패패패무승)

직전 라운드서 부천을 잡고 리그 6경기 무승 부진서 벗어났다. 그러나 상대가 리그 꼴찌였다는 점, 경기력 자체는 졸전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의미를 두기 힘들다. 보다 전력이 강한 전남을 상대로 선전 가능성은 떨어진다.

우선 득점 성과가 생각만큼 쉽게 나지 않는다. 마테우스(FW, 최근 5경기 1골)가 징계 복귀 후 빠르게 득점포를 터뜨렸다는 점은 고무적이지만 여전히 파괴력은 낮다. 동료들과 조합적인 측면서도 잡음을 낸다. 대체 자원인 김찬(FW)과 알렉산드로(FW, 최근 5경기 1골) 역시 부진하다. 지난 4번의 맞대결서 전부 무득점에 그쳤다. 상대 강한 중원 압박으로 인해 측면 조합과 중원 라인의 활발한 공격 가담마저 불가능하다 봐야 한다. 1득점 생산마저 녹록지 않은 과제다.

불행 중 다행으로 수비 안정은 찾았다. 앞선 2경기서 전부 무실점을 거뒀다. 박세진(CM)을 스리백 한 축으로 기용하는 변화가 나름 괜찮다. 후방에서 빌드업 정확도를 높여 위험 지역서 패스가 끊기지 않을뿐더러, 발 빠른 커버 플레이에도 강점이 분명하다. 이번 라운드 비슷한 수비 기조를 가져갈 경우, 대량 실점 위험은 넘길 수 있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2무 0패 5득점 1실점 (전남 우세)

2. 전남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4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40%)

3. 아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1승 3무 6패 (무실점 비율 : 30%, 무득점 비율 : 50%)


 

[forebet] 1-0 (전남 승)


 

홈 이점과 맞대결 전적 우세를 앞세운 전남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물론 공격 성과가 미미하다는 한계가 있으나, ‘한 방’ 싸움서 성과를 내는 법을 안다. 선 수비, 후 역습으로 승기를 잡을 공산이 높다. 직전 경기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아산이 하위권 탈출을 노리지만 전력 열세가 분명한 상황서 상대 수비 라인을 뚫어낼 재간이 없다. 실점 최소화 이상의 성과를 내긴 힘들다. 









부산 아이파크  vs 안산 그리너스


부산 아이파크 (리그 4위 / 패승무무패)

지난 라운드 전남 전서 0-1로 패했다. 지루한 공방전 속, ‘한 방’ 싸움서 열세를 보인 결과였다. 리그 3경기 연속 무승으로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전반적인 시즌 흐름에 기복이 크다. 승점 3점을 오롯이 챙기기엔 난도가 높은 일정이다.

수비 불안이 상당하다. 수비 자원 전력 누수가 심하다. 강민수(CB)가 이적 시장서 팀을 떠한 상황서 김동우(CB)와 이천웅(CB), 박종우(CDM), 김정현(CDM)이 전부 부상으로 스쿼드서 이탈했다. 기용할만한 마땅한 대체 자원도 부족하다. 심지어 올 시즌 리그 원정 경기당 평균 1.2실점을 내준데 반해, 홈에선 그 수치가 1.7점까지 상승한다. 멀티 실점 이상을 염두에 둬야 하는 일정이다.

변수는 공격이다. 앞선 3경기서 전부 무득점에 그치긴 했으나 기본적인 공격력이 좋은 팀이다. 컨디션 유지에 애를 먹던 안병준(FW, 최근 5경기 1골)이 서서히 퍼포먼스를 끌어올리는 중이고, ‘젊은 피’ 박정인(LM, 최근 5경기 1골)과 이상헌(RM, 최근 5경기 2골 1도움) 역시 제 몫을 다한다. 원정 경기당 평균 득점 1.3점에 반해, 홈에서 그 수치가 1.6점으로 소폭 상승한다는 점 또한 긍정적인 요소다. 1~2득점 생산은 어려운 과제가 아니다.


- 결장자 : 안준수(GK / B급), 이천웅(CB / B급), 김동우(CB / A급), 박종우(CDM / A급), 김정현(CDM / A급), 김진규(CM / A급), 천지현(CM / C급),


 안산 그리너스 (리그 5위 / 무승무무승)

지난 라운드 경남 전서 3-1 대승을 따냈다. 상대 수비수 퇴장 변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스코어 차를 넉넉하게 벌렸다. 최근 리그 5경기서 2승 3무로 패배가 없다. 무승부 비율이 높긴 하지만 꾸준한 흐름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승점 확보에 성공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공격이 터지기 시작한다. ‘주포’ 까뇨뚜(FW) 부상이 길어지는 상황서 대체 자원인 두아르테(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그 공백을 잘 메워주는 중이고, 김륜도(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또한 중앙과 측면을 반복해서 움직이며 활동량을 높인다. 윙 포워드(L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최건주마저 최근 경기서 빠른 기량 발전을 보여준다. 공격진 개인 기량이 물 오른 상태라 멀티 득점 생산까지 기대해볼만하다.

다만 올 시즌 연승 행진이 리그 7~8라운드 2연승 1번에 불과하다. 그만큼 상승세를 오래 이어가지 못한다는 방증이다. 특히 승리 이후엔 꼬박꼬박 대량 실점을 내주며 무너졌다. 다소 공격적인 스탠스를 취하며 후방 안정감이 떨어진 상태다. 부산 강공을 유연하게 넘길 재간이 없다. 무실점 달성은 보다 난도 높은 과제다.


- 결장자 : 까뇨뚜(FW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4득점 7실점 (안산 우세)

2. 부산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2승 3무 5패 (무실점 비율 : 10%, 무득점 비율 : 40%)

3. 안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3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40%, 무득점 비율 : 50%)


[forebet] 1-1 (무승부)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부산이 근소 전력 우위를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하지만 최근 기복이 심각한 상황서 공·수 밸런스 붕괴가 두드러진다. 그렇다고 안산 승리를 점치기엔 직전 맞대결 결과가 신경 쓰인다. 득점을 주고받는 난타전 속,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지 않을 전망이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7월17일 K리그 한국프로축구 전경기 국내축… 의 댓글 (2개)

신고
닉이미막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빠른중계고고싱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잘 보고 갑니다 ㅎㅎ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