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7월21일 UEFA 유럽 챔피언스리그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라피드 빈 vs 스파르타 프라하


 

  라피드 빈 (승무무승승)

지난 컵 대회서 6-0 대승을 거뒀다. 지난 시즌 종료 후, 친선 경기를 대거 치르며 실전 감각을 유지하려고 애썼다. 앞선 5경기서 3승 2무로 성적마저 좋았다.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니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수비력이 지난 시즌보다 발전됐다는 평가다. 그레이믈(CB)이 엄청난 성장세를 보였고, 빔머(CB)를 영입해 확실하게 센터백 라인을 강화했다. 물론 그라호박(CDM) 기량이 다소 떨어졌으나 대체 자원들과 수비진 뎁스가 좋아 많은 실점을 내주진 않을 전망이다.

다만 공격에서 잡음이 예상된다. ‘주포’ 카라(FW, 최근 5경기 3골)가 박스 안에서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으나 측면 자원과 동료 선수들의 도움이 매끄럽지 않다. 설상가상으로 준주전급 선수인 류비치치(CM)와 쇼베스베르거(RM) 등이 징계와 부상으로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벨리미로비치 (CDM / B급), 류비치치 (CM / B급), 쇼베스베르거 (RM / B급)


  스파르타 프라하 (승승승패무)

라피드 빈과 마찬가지로 시즌 종료 후, 꾸준하게 친선 경기를 치렀다. 실전 감각 면에선 큰 변수가 없다. 오히려 전력 부분서 근소 우위를 점하고 있다. 원정 불리를 깨고 무승부 이상의 결과를 가져갈 것이 유력하다.

확실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다. 지난 시즌 폭풍 성장을 마친 흘로젝(FW, 최근 5경기 1골)이 주축 스트라이커를 맡고 있고, 로테이션 자원인 줄리스(FW, 최근 5경기 2골)와 드르칼(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 마무리 능력 또한 수준급이다. 2선 자원과 측면 조합 역시 득점력을 갖춘 만큼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은 낮다.

다만 수비 불안이 팽배하다. 앞선 친선 경기 2연전서 도합 5실점을 내줬다. 한코(CB)를 영입하며 수비진 보강에 심혈을 기울였으나 배후 공간 노출에 대한 대비가 되지 않고 있고, 2, 3선 자원의 중원 장악 능력 또한 아쉬움을 남긴다. 단기간에 잡힐 문제가 아니라는 점에서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0무 4패 4득점 7실점 (프라하 우세)

2. 라피드 빈 지난 시즌 홈 성적 : 11전 8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70%, 무득점 비율 : 20%)

3. 프라하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7전 10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24%)


 

[footballpredictions] 2-2 (무승부)

[predictz] 1-0 (라피드 빈 승)

[bettingclosed] 3-1 (라피드 빈 승)


 

전력 우세를 갖추고 있는 프라하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다양한 공격 조합을 갖추고 있기에 상대를 수세에 몰고 경기를 펼칠 수 있다. 하지만 수비 불안이 대두되는 상황서 작정하고 라인을 끌어올릴 수 없는 상황이다. 또한 라피드 빈 수비 조직이 탄탄하다는 점 역시 간과할 수 없는 요인이다. 팽팽한 접전 속, 승부의 추가 기울지 않을 공산이 높다. 










 셀틱 FC vs FC 미트윌란


 셀틱 FC (무승승무패)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차지했다. 레인저스 흐름이 워낙 뛰어나서 그렇지 셀틱 또한 호성적을 거뒀다. 확실한 전력 우세를 갖추고 상대를 몰아친다. 전 포지션서 열세를 보이는 구석이 없다. 선전 가능성은 높다.

공격 성과를 쉽게 낼 것으로 보인다. ‘주포’ 에두아르도(FW, 최근 5경기 1골)가 꾸준한 퍼포먼스를 가져가고 있고, 몽고메리(LM)와 턴불(RM) 또한 왕성한 활동량을 가져가며 측면 지배력을 높인다. 2선 라인의 공격 가담까지 잘 이뤄진다면 다득점 성과까지 노려볼만하다.

수비가 허술한 것도 아니다. 최후방 자원인 웰스(CB)와 우루히데(CB)가 상대 공격수와 일대일 매치업에서 밀리는 경우가 잦지 않고, 풀백 조합 마찬가지로 기민한 라인 컨트롤을 통해 위기를 미연에 방지한다. 또한 후방 라인 결장자가 없어 100% 전력 활용이 가능하다. 압도적의 힘의 차이를 보여주며 1골 이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전망이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FC 미트윌란 (승승매승패)

상대에 비해 시즌 시작이 빠르다. 허나 지난 주말 펼쳐진 리그 경기서 1-2로 패했다. 흐름 자체가 낫다고 평가하기 힘들다. 여기에 전력 열세까지 분명하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약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난전 유도까진 가능하지만 그 이상의 이변을 노리기엔 난도가 높은 일정이다.

우선 수비 불안이 심각하다. 지난 5차례의 원정 경기서 클린 시트 경기가 없었다. 4-3-3 포메이션을 활용해 조직적인 수비에 나서는데, 수비진 개개인 경쟁력 저하와 미미한 압박 등이 겹쳐 잡음을 낸다. 상대 빠른 공격 전환에 일방적으로 밀릴 그림이 그려진다. 2~3실점 이상의 대량 실점까지 염두에 둬야 한다.

다만 공격 자체는 날카롭다. 최전방 공격수 부르나도(FW, 최근 5경기 1골)가 부진하지만 측면 자원인 시스토(LW, 최근 5경기 1골)와 드레이어(R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이 오히려 중앙으로 치고 들어오는 움직임을 통해 파괴력을 높인다. 이들의 영향력이 높아진다는 가정 하, 1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 결장자 : 비르쇠(GK / C급), 심시르(LW / B급)


 

1. 최근 0경기 맞대결 : 0전 0승 0무 0패 0득점 0실점 (첫 맞대결)

2. 셀틱 최근 5경기 홈 성적 : 5전 3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60%, 무득점 비율 : 20%)

3. 미트윌란 최근 5경기 원정 성적 : 5전 2승 0무 3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footballpredictions] 1-1 (무승부)

[predictz] 1-0 (셀틱 승)

[bettingclosed] 3-0 (셀틱 승)


 

셀틱이 전력 우세와 상승세를 앞세워 상대를 수세에 몰 것으로 보인다. 수비가 탄탄한데다, 공격 선택지가 많아 다양한 옵션 활용이 가능하다. 미트윌란이 측면 조합을 앞세워 이변을 노리겠으나 후방이 상당히 불안한 탓에 필요 이상의 위기를 반복할 공산이 높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7월21일 UEFA 유럽 챔피언스리그 전경기… 의 댓글 (1개)

신고
빠른중계고고싱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참고할게요 ㅅㅅㅅ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