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10월28일 MLS 미국프로축구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뉴 잉글랜드 vs 콜로라도 라피즈



 뉴 잉글랜드 (동부 1위 / 승승무승무)

지난 라운드 올랜도 시티 전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지구 1위 확정 후, 실험에 집중하는 터라 쉽게 승리를 속단하지 못한다는 한계는 존재한다.

허나 홈 경기서 상당히 강했다. 원정 승률이 62%인데 비해, 홈에선 73%의 승률을 자랑한다. 그만큼 쉽게지지 않는다는 방증이다. 윗선의 무게감은 여전하다. 보우(FW, 최근 5경기 3골 4도움)가 6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 달성에 성공했고, 부크사(FW, 최근 5경기 4골 1도움) 역시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낸다.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다.

후방 또한 탄탄하다. 다수의 선수들이 조직적인 움직임을 가져가며 상대 전진을 막는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콜로라도 라피즈 (서부 3위 / 패승패무승)

서부 지구 팀으로 이번 라운드를 위해 장거리 비행을 마쳤다. 상당히 피로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전력 열세까지 겹쳐 선전을 기대하긴 어렵다.

심지어 맞대결 전적 역시 좋지 않다. 지난 5차례 맞대결서 1승 4패로 열세다. 특히 패배 시, 매번 멀티 실점을 내줬다는 점이 불안 요소다. 후방 라인 형성에 심혈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다시 대량 실점을 내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동기 부여는 훨씬 높다. 아직 지구 1위가 정해지지 않은 상황서 선두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최근 꾸준한 득점 생산에 고삐를 당기는 중이라 무득점에 그칠 경기는 아니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0무 1패 8득점 3실점 (뉴 잉글랜드 우세)

2. 뉴 잉글랜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11승 3무 1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7%)

3. 콜로라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7승 3무 5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20%)

 

[predictz] 3-1 (뉴 잉글랜드 승)

[forebet] 2-1 (뉴 잉글랜드 승)

[bettingclosed] 2-1 (뉴 잉글랜드 승)


홈 이점을 앞세운 뉴 잉글랜드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안방서 확실히 강력한 공·수를 보여주고 있고, 맞대결 전적 또한 좋다. 콜로라도가 난전을 꾀하지만 최근 기복있는 흐름으로 인해 저항에 성공하긴 어렵다.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vs 인터 마이애미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동부 7위 / 패승패승무)

직전 라운드 뉴욕 시티와 1-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2경기 연속 무패 기록을 이어갔다. 현재 치열한 7위권 경쟁을 펼치는 중이라 동기 부여가 높다. 선전 가능성이 농후한 까닭이다.

홈 이점을 십분 활용한다. 안방에서 수비진들이 상당히 빡빡한 라인을 구축하며 제 몫을 다하고 있다. 실제로 리그 원정 경기당 평균 1.5실점을 내준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0.8점까지 반감된다. 대량 실점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또한 가장 최근 맞대결이었던 27라운드 경기서 1-0 승리를 따내며 이전 맞대결 5경기 연속 무승 행진을 끊었다. 중원서부터 점유율을 늘리며 경기를 주도적으로 풀었고, 마르티네즈(FW, 최근 5경기 4골) 페널티킥 ‘한 방’으로 경기를 가져왔다. 당시 경기와 비교해 전술과 전력에 큰 차이가 없다. 비슷한 경기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 결장자 : 힌드만(CM / B급)


  인터 마이애미 (동부 10위 / 패패패승승)

직전 라운드 5-1 대승으로 2연승을 달렸다. 하지만 상대가 사실상 시즌을 끝낸 토론토와 신시내티라는 점에서 큰 의미 부여를 하긴 어렵다. 이번 라운드 고전이 예상된다.

원정 불리도 감안해야 한다. 올 시즌 리그 15경기서 4승 3무 8패에 그쳤다. 경기를 잘 풀고도 공·수 집중력 부재로 위기를 반복하는 경우가 잦았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분명하다.

허나 최근 득점력이 살아났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주포’ G.이과인(FW, 최근 5경기 1골 3도움)이 다시 득점포를 가동하기 시작했고, 2선의 F.이과인(CAM, 최근 5경기 2골 1도움) 역시 양질의 전진패스와 크로스로 힘을 보탠다. 이들의 시너지만 잘 묻어 나와도 1득점 생산까진 충분하다.


- 결장자 : 쇼크로스(CB / A급), 프레이(CB / B급), 존스(LB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5득점 6실점 (인터 마이애미 우세)

2. 애틀랜타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8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47%, 무득점 비율 : 27%)

3. 인터 마이애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4승 3무 8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67%)

 

[predictz] 2-0 (애틀랜타 승)

[forebet] 1-0 (애틀랜타 승)

[bettingclosed] 1-0 (애틀랜타 승)

 

홈 이점을 앞세운 애틀랜타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안방에서 한층 안정적인 경기를 펼치고 있고, 가장 최근 맞대결서도 승리를 거두며 천적 관계를 청산했다. 

 

 

 




 FC 신시내티 vs 내슈빌 SC


 FC 신시내티 (동부 14위 / 패패패패패)

직전 라운드 인터 마이애미에 1-5로 대패하며 리그 9연패 부진에 빠졌다. 지구 꼴찌는 물론, MLS 전체 최하위다. 동기 부여가 떨어지는 탓에 선전을 기대할 수 없다.

홈 성적은 극악이다. 지난 15경기서 1승을 거두는데 그쳤다. 특히 빈공이 두드러진다. 실제로 리그 원정 경기당 평균 1.4득점을 적중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0.9점으로 떨어진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변수는 맞대결 전적이다. 상대와 총 6번을 만나 5무 1패로 호각세를 유지한다. 어떻게든 수비 집중력을 높여 상대 공세를 막아내고, 일격을 가하는데 좋은 모습을 보였다.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결장자 : 반 더 워프(CB / A급), 크루즈(CM / A급)


  내슈빌 SC (동부 3위 / 무무무무패)

신시내티보단 덜 하지만 이들 역시 부진이 깊다. 지난 리그 6경기서 5무 1패에 그치며 승리를 맛 보 지 못했다. 낙승을 기대하긴 어렵다는 방증이다.

답답한 공격이 이어진다. 지난 무승 기간, 도합 3득점 생산에 그쳤다. 주전 공격수 사퐁(FW)이 잠잠하니 팀 전반적인 화력이 죽었다. 변화의 폭을 크게 가져가기엔 로테이션 자원의 신뢰도가 떨어진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수비 저항은 확실하다. 오랜 시간 합을 맞춘 스리백이 탄탄한 후방 라인을 가져가고, 윗선의 5명의 미드필더가 촘촘한 라인 간격 유지로 힘을 보탠다. 클린 시트 달성을 꾀할만하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4무 1패 7득점 10실점 (내슈빌 우세)

2. 신시내티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1승 5무 9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47%)

3. 내슈빌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3승 8무 4패 (무실점 비율 : 53%, 무득점 비율 : 53%)

 

[predictz] 0-1 (내슈빌 승)

[forebet] 0-0 (무승부)

[bettingclosed] 0-1 (내슈빌 승)

 

동기 부여가 높은 내슈빌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원정 불리는 있지만 상대 저조한 홈 승률에 비할 바가 못 된다. 건실한 경기력을 구현한 결과 승기를 잡을 그림이 그려진다. 반면 신시내티는 아직 홈 1승에 묶여 있다.  

 

 

 




콜롬버스 크루 vs 올랜도 시티 


콜롬버스 크루 (동부 11위 / 승패승무패)

지난 라운드 뉴욕 레드불스 전서 1-2로 패하며 리그 2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현재 7위 애틀랜타와 승점 5점 차로 빠른 반등이 필요한 시점이다.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고삐를 당긴다면 일방적으로 밀릴 경기는 아니다.

홈 이점을 십분 활용한다. 올 시즌 리그 원정 승리가 2차례에 불과한 반면, 홈에서는 8승을 따냈다. 특히 앞선의 파괴력이 살아나며 거센 저항을 보였다. 실제로 리그 원정 경기당 평균 0.6득점에 그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1.9점까지 상승한다.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로 비친다.

그러나 맞대결 전적서 절대 열세를 보인다. 최근 5경기를 전부 패했다. 4득점을 넣을 동안 무려 10실점을 내준 수비가 패착이다. 웜구어(CB)-멘사(CB) 센터백 조합이 흔들리는 빈도가 잦고, 윗선의 투 볼란치는 아무런 저항을 보여주지 못한다. 비슷한 약점을 노출한 결과, 실점을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아르투르(CDM / A급), 키첸(CDM / B급), 모리스(CM / B급), 몰리노(RW / B급)


 올랜도 시티 (동부 4위 / 무승승무무)

상대에 비해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추고 있다. 게다가 이들 역시 아직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하지 못했기에 동기 부여는 비슷하다. 치열한 접전을 예고한다.

최근 흐름도 나름 안정적이다. 지난 리그 5경기서 2승 3무로 패가 없다. 꾸준한 득점 생산으로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공격진 전원이 호조의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득점 생산엔 무리가 없다.

다만 원정 불리는 감안해야 한다. 후방 라인의 퍼포먼스에서 홈·원정 차이가 크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1.0실점을 내준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1.8실점까지 늘어난다. 클린 시트 달성은 허황된 목표에 가깝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0무 5패 4득점 10실점 (올랜도 시티 우세)

2. 콜롬버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8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13%)

3. 올랜도 시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4승 5무 6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13%)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2-3 (올랜도 시티 승)

[bettingclosed] 2-1 (콜롬버스 승)


최근 안정적인 흐름을 가져가고 있는 올랜도 시티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일정서 탄탄한 공·수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어 건실한 경기력 구현이 가능하다. 반면 콜롬버스는 홈 경기서 상당히 강하다. 그러나 맞대결 전적서 절대 열세를 보이고 있기에 쉽게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풀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토론토 FC  vs  필라델피아 유니온


토론토 FC (동부 13위 / 승승패패무)

일찍이 플레이오프 진출이 불가해졌기 때문에 동기 부여를 높이지 못한다. 그 결과 지난 리그 3경기서 1무 2패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팀 에너지 레벨이 상당히 떨어진 상황서 선전을 기대하기 힘들다.

후방 라인이 자주 무너진다. 실제로 앞선 3경기서 도합 6실점을 내줬다. 포백 라인이 적절한 방어를 보여주지 못하고, 윗선의 볼란치 또한 압박이 무르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공격 또한 아쉬움을 남긴다. 여전히 아키놀라(FW, 최근 5경기 1골)가 부상인 가운데, 대체 자원들 활약이 미미하다. 상대 실수에 따른 기회를 노리는 것 이외의 패턴 플레이 활용이 어렵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공산이 높다.


- 결장자 : 음봉궤(CDM / B급), 아키놀라(FW / A급)


 필라델피아 유니온 (동부 2위 / 승승무패승)

정규 리그가 3경기 남은 상태서 이번 경기를 승리하면 사실상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짓게 된다. 상대에 비해 동기 부여가 높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최근 맞대결은 호각세다. 앞선 5경기서 3승 2패로 팽팽하다. 하지만 승리 시, 다득점을 적중하며 리드를 가져간 좋은 기억이 있다. 윗선에 힘을 집중하고, 1, 2선 라인이 결정력을 높인다. 비슷한 공격 기조가 이어진다면 멀티 득점 생산까지 노려볼만하다.

허나 원정 불리는 참고해야 할 변수다. 올 시즌 63%의 높은 홈 승률을 기록한데 반해, 원정 승률은 20%에 불과하다. 유독 후방 제어에 애를 먹으며 놓친 경기가 많았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포웰(RB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6득점 12실점 (필라델피아 우세)

2. 토론토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4승 6무 5패 (무실점 비율 : 7%, 무득점 비율 : 20%)

3. 필라델피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3승 7무 5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13%)

 

[predictz] 0-2 (필라델피아 승)

[forebet] 1-3 (필라델피아 승)

[bettingclosed] 2-1 (토론토 승)


동기 부여가 높은 필라델피아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물론 원정 불리가 존재하지만 맞대결 전적서 상당히 강력한 화력을 보여줬기에 상성상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토론토가 난전을 유도하지만 윗선의 화력이 아쉽고, 후방 라인 또한 무르기에 저항할 재간이 없다. 



 

 



DC 유나이티드 vs 뉴욕 레드불스


DC 유나이티드 (동부 9위 / 승패무패패)

직전 라운드 뉴욕 시티 전서 0-6 대패를 당했다. 리그 4경기 무승 행진을 이어가며 팀 에너지 레벨이 상당히 떨어진 상태다. 선전 가능성은 낮다.

대량 실점을 하는 빈도가 잦다. 지난 4경기 무승 기간, 패한 경기는 전부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줬다. 센터백 라인서 브린바움(CB)이 전혀 중심축을 잡아주지 못하고 있고, 윗선의 모레노(CDM) 역시 퍼포먼스 저하가 눈에 띈다. 이번 라운드 역시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위기다.

그래도 홈 이점은 십분 활용 가능하다. 안방서 공격이 잘 터지며 67%라는 높은 승률을 기록 중이다. 실제로 리그 원정 경기당 평균 1.3득점을 적중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2.0점까지 상승한다. 무득점에 그칠 경기는 아니다.


- 결장자 : 레이나(FW / B급)


 뉴욕 레드불스 (동부 6위 / 무승승승승)

상대와 유사한 전력을 갖고 있다. 그런데 최근 분위기는 반대다. 리그 4연승을 포함, 8경기 무패 기록을 잇는 중이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후방 제어가 잘 되는 중이다. 센터백 라인이 촘촘한 간격 유지로 힘을 내고 있고, 윙백들의 수비 가담도 뛰어나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공격에선 킬리말라(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분전이 반갑다. 꾸준한 공격 포인트 생산으로 힘을 보태고, 측면 조합과 시너지도 좋아 다양한 패턴 플레이가 가능하다. 1~2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 결장자 : 롱(CB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3득점 3실점 (DC 유나이티드 우세)

2. DC 유나이티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10승 1무 4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20%)

3. 뉴욕 레드불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5승 2무 8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20%)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1-2 (뉴욕 레드불스 승)

[bettingclosed] 2-1 (DC 유나이티드 승)

 

홈 이점을 앞세운 DC 유나이티드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안방에서 윗선 화력이 잘 나오고 있다는 점은 반갑지만, 최근 대패를 당하는 빈도가 잦다. 건실한 경기력을 갖고 가기 힘들다는 방증이다. 반면 뉴욕 레드불스는 연승을 이어가며 쾌조의 상승세를 타는 중이다.


 

 




뉴욕 시티 vs 시카고 파이어


 뉴욕 시티 (동부 5위 / 패무패무승)

지난 라운드 DC 유나이티드 전서 6-0 대승을 따내며 리그 6경기 연속 무승 부진을 끊었다.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상황서 선전 가능성을 높인다.

동기 부여 또한 상당하다. 현재 승점 44점으로 동부 지구 5위에 올랐다. 하지만 11위권까지 치열한 7강 싸움을 펼치고 있는 중이라 스퍼트가 필요하다.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공격의 고삐를 당기며 승기를 잡을 것이 자명하다.

후방 라인 또한 서서히 안정을 찾는 과정에 있다. 캐놋(CB)-카렌스(CB) 등이 중심축을 잘 잡고 있고, 기복이 큰 투 볼란치 또한 그래도 조직적인 움직임을 가져가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 결장자 : 티너홀름(RB / A급)


  시카고 파이어 (동부 12위 / 승패무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게다가 일찍이 플레이오프 진출이 어려워졌기에 이번 라운드 큰 의미를 두지 못한다. 앞선 2연승 또한 큰 의미를 부여하기 힘든 상황. 지루한 경기력을 가져간 결과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심지어 원정 불리까지 겹쳤다. 올 시즌 유독 안방만 벗어나면 후방 제어에 애를 먹었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1.1실점을 내준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2.2점까지 상승한다. 한 번 흔들리면 제어 불가능한 수비를 감안하면 이번 라운드 역시 대량 실점을 내줄 공산이 높다.


- 결장자 : 크론홀름(GK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8득점 7실점 (뉴욕 시티 우세)

2. 뉴욕 시티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9승 3무 3패 (무실점 비율 : 53%, 무득점 비율 : 13%)

3. 시카고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2승 2무 11패 (무실점 비율 : 7%, 무득점 비율 : 47%)

 

[predictz] 3-0 (뉴욕 시티 승)

[forebet] 3-1 (뉴욕 시티 승)

[bettingclosed] 3-1 (뉴욕 시티 승)

 

전력 우세를 앞세운 뉴욕 시티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앞선 경기 대승으로 부진을 끊었고, 플레이오프권 경쟁으로 동기 부여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다. 시카고가 난전을 꾀하지만 원정 불리가 크게 작용하는 상황서 큰 이변을 연출하긴 쉽지 않다. 

 






FC 댈러스 vs 솔트레이크 시티


 FC 댈러스 (서부 12위 / 패패무패패)

지난 라운드 LA 갤럭시 전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리그 9경기 무승으로 팀 에너지 레벨이 상당히 떨어졌다. 선전 가능성은 낮다.

게다가 일찍이 플레이오프 진출 도전이 물거품으로 돌아간 상황서 잔여 경기에 큰 의미를 부여하기도 힘들다. 지루한 공방을 계속할 예정.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후방 라인 불안도 크다. 지난 2경기서 도합 5실점을 내줬다. 센터백들은 라인을 물려 후방 조직 강화에 심혈을 기울였으나, 트위마시(RB)-홀링스헤드(LB) 풀백 조합이 라인 컨트롤에 있어 잡음을 낸다. 하프 스페이스를 상대에 자주 내주며 위기를 반복한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자 : 넬슨(LB / B급), 레드직(LW / B급)


  솔트레이크 시티 (서부 8위 / 패승패승패)

지난 라운드 시카고 전서 0-1로 덜미를 잡혔다. 최근 일정서 승리와 패배를 반복하는 ‘퐁당퐁당’ 양상이 나타난다. 징크스가 이어진다는 전제 하, 이번 라운드는 승리 확률이 높다.

동기 부여 또한 크다. 현재 승점 42점으로 지구 8위에 올랐다. 7위 밴쿠버와 2점 차에 불과한 상황이라 공격 고삐를 당기며 상대를 몰아칠 가능성이 높다. 멀티 득점 생산까지 노려볼만하다.

뒷문 역시 상대에 비해 단단하다. 안정적인 라인 컨트롤에 집중하고, 윗선의 공격진들도 1차 압박에 심혈을 기울인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 결장자 : 가르시아(RW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3무 1패 8득점 7실점 (동률)

2. 댈러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4승 7무 4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27%)

3. 솔트레이크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3승 2무 10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20%)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2-1 (댈러스 승)

 

순위 경쟁에 몰두한 솔트레이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원정 불리를 감안해야 하지만 그래도 최근 일정 수준의 승점 관리에 성공하고 있고, 최근 맞대결 전적 또한 나쁘지 않다. 댈러스가 난전을 꾀하겠으나 이미 잔여 경기에 큰 의미를 부여하기 힘든데다, 최근 흐름마저 저조하다. 






캔자스 시티 vs LA 갤럭시


 캔자스 시티 (서부 2위 / 패승승패승)

직전 라운드 시애틀 전서 2-1 승리를 거두며 승점 3점 차로 바짝 추격한다. 리그 4경기서 3승 1패를 거둘 만큼 흐름도 좋아 선전 가능성이 농후하다.

공격 성과가 잘 나는 중이다. 앞선 리그 7경기서 도합 17득점을 적중했다. 윙 포워드 러셀(RW, 최근 5경기 6골)가 7경기 연속 득점을 터뜨리는 기염을 토했고, 반대편 셸턴(LW) 역시 빠른 역습을 주도하며 힘을 보탠다. 1선의 결정력만 한층 올라오면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하다.

후방 또한 안정적이다. 시즌 중반 흔들렸던 센터백 라인이 경쟁력을 찾았고, 풀백 조합 또한 왕성한 커버 플레이를 보여준다. 대량 실점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 결장자 : 에르난데스(CM / B급)


  LA 갤럭시 (서부 5위 / 패무승승무)

직전 라운드 ‘약체’ 댈러스 전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들 역시 4경기 연속 무패를 달릴 만큼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상대 전력을 고려했을 때, 큰 의미를 부여하긴 어렵다.

공격 기복이 심하다. 다득점과 최소 득점 생산을 반복하는 중이다. 주전 공격수 에르난데스(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 의존도가 강해, 그가 묶였을 때 다른 공격 선택지 활용에 있어 애로가 많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는 이유다.

원정 불리까지 겹쳤다. 수비 제어에 있어 어려움이 분명하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1.2실점을 내준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1.9점까지 올라간다. 멀티 실점 허용까지 염두에 둬야 하는 일정이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7득점 10실점 (동률) 

2. 캔자스 시티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8승 5무 2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0%)

3. LA 갤럭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5승 3무 7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33%)

 

[predictz] 2-0 (캔자스 시티 승)

[forebet] 3-1 (캔자스 시티 승)

[bettingclosed] 2-1 (캔자스 시티 승)

 

홈 이점을 갖춘 캔자스 시티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1위 싸움이라는 확실한 동기 부여가 있고, 최근 흐름 또한 준수하다. LA 갤럭시가 난전을 꾀하지만 원정 불리가 겹친 상황서 공·수 기복이 이어지고 있다. 



 

 

 

 


밴쿠버 화이트캡스 vs 미네소타 유나이티드


밴쿠버 화이트캡스 (서부 7위 / 승패승승무)

직전 라운드 산 호세 전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3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잇는 중이다. 미네소타와 승점 1점 차에 불과하기에 이번 라운드 순위 변동에 심혈을 기울인다.

최근 공·수 밸런스가 잘 맞아떨어진다. 우선 수비가 상당히 안정적이다. 고도이(CB)가 퍼포먼스를 회복해 후방 커맨더 역할을 십분 수행해주고, 가스파르(RWB)-다조메(LWB) 윙백 조합은 빠른 발을 이용해 수비 가담에 열심이다. 이들의 활약이 선결된다면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다.

공격력 또한 뚜렷한 개선을 보인다. ‘주포’ 화이트(FW, 최근 5경기 5골 2도움)가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내는 중이고, 2선 라인의 유기적인 패턴 플레이 역시 인상 깊다. 선제골만 이르게 터질 경우, 다득점 생산을 노려볼만하다.


- 결장자 : 알렉산드레(CM / A급)


  미네소타 유나이티드 (서부 6위 / 무패승승무)

이들 역시 흐름 자체는 나쁘지 않다. 또한 상대 추격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 경기를 허투루 치를 수 없다. 저항 자체는 충분하다.

공격 생산이 어렵지 않게 나온다. 공격진 전원이 기동력을 높여 득점 생산에 열중하고, 팀 전반적으로 공격적인 색채가 강하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무득점에 그칠 경기는 아니다.

허나 원정 불리가 눈에 띈다. 특히 안방만 벗어나면 후방 제어에 애를 먹는다. 실제로 홈 경기당 평균 0.8실점을 내준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1.7점으로 배가된다. 멀티 실점 허용까지 염두에 둬야 하는 일정이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8득점 8실점 (미네소타 우세)

2. 밴쿠버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9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27%)

3. 미네소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3승 6무 6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33%)

 

[predictz] 2-0 (밴쿠버 승)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2-0 (밴쿠버 승)

 

홈 이점을 앞세운 밴쿠버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흐름이 상당히 좋은데다, 공·수 밸런스가 잘 맞아떨어지고 있어 건실한 경기력 구현이 가능하다. 미네소타가 난전을 유도하겠으나 원정 불리가 크게 작용할 경기다. 



 

 



포틀랜드 팀버스 vs 산 호세


포틀랜드 팀버스 (서부 4위 / 승승패패패)

직전 라운드 콜로라도에 0-2로 패하며 리그 3연패 부진에 빠졌다. 이들 역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짓지 못한 상황서 부진이 겹친 터라 팀 분위기가 저조할 수밖에 없다. 상당히 고전할 경기다.

수비 제어가 잘 되지 않는다. 지난 연패 기간, 도합 7실점을 내줬다. 올 시즌 내내 꾸준히 지적됐던 후반전 수비 붕괴가 다시 발목을 잡는 상황서 필요 이상의 위기를 맞는다. 클린 시트 달성은 허황된 목표라 봐도 무방하다.

그래도 최근 맞대결 전적서 좋은 성적을 냈다. 지난 6차례 맞대결서 4승 2무로 상대에 유독 강한 모습을 보였다. 해당 기간, 도합 16득점을 올릴만큼 상대 수비를 파훼하는 법을 안다.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 결장자 : 아티넬라(GK / B급), 조메(LB / A급), 윌리엄슨(CM / A급), 폴로(RW / B급)


  산 호세 (서부 10위 / 패패패승무)

직전 라운드 밴쿠버 전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2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간다. 전력 자체는 다소 떨어지지만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니다.

동기 부여 자체도 높다. 사실상 이번 경기가 플레이오프권 마지막 도전이다. 현재 7위 밴쿠버와 승점 7점 차로 3경기가 남은 시점, 무조건 승점 1점 이상을 따내야 한다. 앞선 3경기 꾸준한 공격 성과를 냈기에 공격의 고삐를 당긴다면 득점 생산엔 차질이 없을 전망이다.

허나 후방 라인이 아직 완벽하지 않다. 비손(CB)과 유에일(CDM), 알라니스(CB) 등 여러 센터백 조합을 가동해보 지만 만족도가 100%가 아니다. 풀백과 3선 미드필더들까지 흔들리는 상황서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2무 0패 13득점 3실점 (산 호세 우세)

2. 포틀랜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9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7%)

3. 산 호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전 4승 6무 5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27%)

 

[predictz] 3-1 (포틀랜드 승)

[forebet] 2-1 (포틀랜드 승)

[bettingclosed] 3-2 (포틀랜드 승)

 

전력 우세를 갖춘 포틀랜드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홈에서 화력이 한층 올라가기에 일격을 가할 순 있으나, 최근 흐름 자체가 매우 떨어져 있다. 플레이오프 경쟁을 위해 사력을 다할 산 호세가 맞대결 부진을 이겨내고 소기의 성과를 거둘 그림이 그려진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10월28일 MLS 미국프로축구 전경기 … 의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축구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팔로우 작성일 조회 추천 비추천
공감글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적중소식 다시한번 전하러 왔습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43 532 0 0
100273 ❤️ 종이하는여자 19일 49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14 62 0 0
100272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적중소식 다시한번 전하러 왔습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43 532 0 0
100271 ⭐⭐1등카페⭐⭐ 동네형 고수님들의 유럽축구 필승분석 모음 댓글(1 )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0 411 0 0
100270 2024년 04월 19일 <해외축구> !!!! 댓글(3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27 437 0 0
100269 ⭐부스터픽 대통령⭐ 4월19일 해외축구 확실한 8경기 전략적인 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1349 0 0
100268 차두리해설 UEL / 세리에A 고배당 픽 댓글(226 ) 해설위원차두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1120 148 0
100267 광어 새축 x MLB 댓글(4 ) 제주광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507 0 0
100266 [피파] 아시안컵 , J리그 조합공개 댓글(155 ) 피파2024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1804 151 0
100265 AI분석-UEFA+K리그 90%up 조합완성 댓글(83 ) AI빅데이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676 51 0
100264 ❤️ 종이하는여자 19일 49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81 0 0
100263 재빈픽 9 댓글(3 ) 재빈픽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293 0 0
100262 ▶라스트is토토◀ 4월 18~19일 축구경기 추천조합 및 한줄분석 댓글(1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1149 0 0
100261 ●한띵동● 04/18(목)~04/19(금) 축구 결장자 댓글(2 ) 한띵동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506 0 0
100260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48회차도 어김없이 적중소식 들고 왔습니다^^ 댓글(1 )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349 0 0
100259 48회차도 현재 매우 승승장구중입니다. 오늘 분석흐름 좋네요. 47회차 8000배 싹쓸이 후 현회차 5000…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100 0 0
100258 48회차 챔피언스 싹쓸이 성공. 그외 깔끔하게 챔피언스 맨시티 무잡이까지 성공! 챔피언스/유로파 저만 믿고 …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8 145 0 0
100257 2024년 04월 18일 <해외축구> !!!! 댓글(5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1127 0 0
100256 ⭐⭐1등카페⭐⭐ 동네형 고수님들의 챔피언스리그 필승분석 모음 댓글(1 )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1157 0 0
100255 ⭐부스터픽 대통령⭐ 4월17일 대한민국FA컵 6경기 완벽 분석⭐ 댓글(1 )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1434 0 0
100254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47회차도 완벽한 승리^^ 48회차도 이어갑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291 0 0
100253 ▶라스트is토토◀ 4월 17~18일 축구경기 한줄 분석 댓글(2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2079 1 0
100252 ▶라스트is토토◀ 4월 17일 K리그 FA컵 핵심 분석 댓글(1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1079 0 0
100251 ■■ 48회차 해외축구 고배당 & 강승부 공유 진행중 ■■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1374 0 0
100250 47회차 8000배당 적중성공. 탑승하신분들 모두 정말 축하드립니다! 48회차 마찬가지로 챔스위주 최적의 고…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146 0 0
100249 재빈픽 8 댓글(4 ) 재빈픽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398 0 0
100248 재빈 픽 7 댓글(5 ) 재빈픽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287 0 0
100247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금일 적중소식 전하러 왔습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1218 0 0
100246 ⭐⭐1등카페⭐⭐ 동네형 고수님들의 유럽축구 필승분석 모음 댓글(2 )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603 0 0
100245 ▶라스트is토토◀ 4월17일 UCL 코멘트 댓글(2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940 0 0
100244 ⭐부스터픽 대통령⭐ 4월17일 해외축구 확실한 6경기 전략적인 분석⭐ 댓글(1 )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7 811 0 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