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10월31일 K리그 한국프로축구 전경기 국내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대구 FC vs 제주 유나이티드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대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공격진 주력 자원을 활용해 득점 성과를 내기까진 문제가 없지만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이 크다. 제주가 상대 전적 열세를 극복하고 저항에 성공할 그림이 그려진다.  


★ 대구 FC (리그 3위 / 승무무패승)

이미 파이널 A를 일찍이 확정한 상황서 직전 라운드 수원 삼성에 덜미를 잡혔다. 리그 3경기 연속 무승으로 불안이 가중된다. 낙승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결론에 이른다.

게다가 지난 주중 FA컵 일정을 치렀다. 물론 강원을 꺾으며 결승 진출했다는 점은 고무적이지만 현재 수비진 스쿼드가 박살난 상황서 주전 수비수 체력 부담이 상당하다. 상대가 작정하고 많이 뛰는 축구를 구사하면 수비벽을 형성하는데 애를 먹을게 자명하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그러나 윗선의 화력은 여전하다. 세징야(CAM,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영향력을 그대로 행사하고 있고, 라마스(CM, 최근 5경기 1골)가 직전 경기서 드디어 마수걸이 골을 터뜨리며 퍼포먼스를 올렸다. 이들의 영향력이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전제 하,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 결장 정보 : 조진우(CB / B급), 김우석(CB / B급), 이윤오(GK / C급), 서경주(LB / B급), 이용래(CM / B급), 정승원(RM / A급)



★ 제주 유나이티드 (리그 5위 / 패승승무무)

상대에 비해 흐름이 좋다. 지난 리그 8경기서 단 1패에 그쳤다. 직전 경기서도 극적인 페널티킥 득점으로 스스로 파이널 A행을 결정 지었다. 팀 에너지 레벨이 호조에 오른 상황서 선전이 가능하다.

원정 수비가 잘 이뤄진다. 올 시즌 홈 16경기서 24실점을 내준 반면, 원정 17경기서 16실점에 그쳤다. 작정하고 수비적인 스탠스를 가져가는 덕분이다. 게다가 이번 라운드를 기점으로 주전 센터백 권한진(CB)이 돌아올 것으로 보인다. 대량 실점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문제는 맞대결 전적이다. 최근 5차례 맞대결서 3무 2패를 거두며 승리가 없다. 상대 조직적인 수비에 공격이 묶이며 고전한 경우가 잦았다. 다득점 생산은 기대하지 않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이동률(CM / A급), 자와다(FW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3무 0패 7득점 5실점 (대구 우세)

2. 대구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7승 6무 3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19%)

3. 제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4승 10무 3패 (무실점 비율 : 41%, 무득점 비율 : 3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김천 상무 vs 부산 아이파크


김천 상무 (리그 1위 / 승승무승승)

직전 라운드 전남 전서 3-1 승리를 따냈다. 이미 순위를 확정 지었기에 힘을 뺄 수 있었지만 그대로 팀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는데 집중하며 리그 15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이번 라운드 또한 선전 가능성이 농후하다.

공격이 잘 묻어 나온다. 김태완 감독 아래 조직적인 공격 전환과 빌드업을 가져가고 있다. 물론 전역 대기와 대표팀 차출로 주력 자원이 몇몇 빠지지만 뎁스가 두터워 대체 자원으로도 비슷한 공격력을 유지할 수 있다. 1~2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수비 또한 큰 약점이 없다. 구성윤(GK)이 최후방을 든든히 지키고 있고, 국가 대표 센터백 콤비인 정승현(CB)과 박지수(CB)가 바로 윗선에서 중심축을 잡는다. 문지환(CDM) 또한 부상 회복 후 빠르게 퍼포먼스를 끌어올려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한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 결장자 : 박지민(GK / C급), 우주성(CB / A급), 김주성(CB / B급), 김용환(RB / A급), 권혁규(CM / B급), 서진수(CM / A급), 정재희(RW / A급), 박동진(FW / A급), 오현규(FW / A급)


 부산 아이파크 (리그 5위 / 승승패패승)

직전 라운드 경남 전서 1-0 승리를 거두며 최근 준수한 흐름을 가져가고 있다. 물론 플레이오프 진출은 일찍이 물거품 됐지만 5위 사수에 사활을 건다.

공격은 문제가 없다. ‘주포’ 안병준(FW, 최근 5경기 2골)이 1선에서 잘 버티고 있고, 박정인(RM) 대표팀 차출 문제를 이상헌(LM, 최근 5경기 1도움)이 오른쪽으로 옮기며 해결했다. 1득점 생산까진 충분하다.

허나 올 시즌 맞대결 전적이 상당히 좋지 않다. 앞선 3경기서 1승 2패를 거뒀는데, 특히 가장 최근 맞대결이었던 26라운드에선 0-6 대패를 당했다. 앞서 언급한 김천 다채로운 공격에 수비 제어가 전혀 되지 않으며 무너졌다. 이번 라운드 역시 1~2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박호영(CB / A급), 최준(RB / A급), 박종우(CDM / A급), 천지현(CM / C급), 박정인(RM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11득점 3실점 (김천 우세)

2. 김천 이번 시즌 홈 성적 : 17전 11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53%, 무득점 비율 : 12%)

3. 부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7승 3무 7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29%)

 

[predictz] 3-0 (김천 승)

[forebet] 2-0 (김천 승)

 

전력 우세를 갖춘 김천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이미 우승은 확정했지만 직전 경기서도 집중력을 그대로 유지하며 역전승을 따낸 바 있다. 부산이 난전을 꾀하지만 올 시즌 맞대결 전적이 거슬린다. 








경남 FC vs 대전 하나 시티즌


경남 FC (리그 6위 / 승무무패패)

직전 라운드 부산 전서 0-1로 패했다. 리그 4경기 연속 무승으로 팀 에너지 레벨이 상당히 떨어진 상태다. 이미 플레이오프 진출이 불가하기에 동기 부여 역시 낮다. 선전 가능성이 그리 높진 않다.

후방 라인 기복이 크다. 이광선(CB)-김영찬(CB) 센터백 라인이 상대 공세에 잠식당하는 빈도가 잦고, 윗선에서 전진을 제대로 저지하지 못하는 탓도 크다.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공산이 높다.

맞대결 전적 또한 열세다. 올 시즌 3경기 전패다. 하지만 전부 1골 차 승부였다. 일방적으로 끌려다니지 않고 역습 활용을 통해 일격을 가한 기억이 있다. 최근 공격 자원들이 대거 복귀하며 스쿼드 뎁스를 탄탄하게 만든다. 1~2득점 생산까진 노려볼만하다.


- 결장자 : 이광선(CB / A급), 황일수(LW / A급)


  대전 하나 시티즌 (리그 3위 / 패무승승승)

직전 라운드 안양 전서 3-1 대승을 따내며 2위 도약의 기회를 열었다. 현재 승점 58점으로 2위 안양과 1점 차다. 작정하고 승점 3점을 노릴 것이 자명하다.

공격 성과가 매우 잘 일어난다. 지난 4경기 무패 행진 기간, 도합 12득점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각성한 마사(CAM, 최근 5경기 7골)가 공격 시발점만 맡는 것이 아니라 득점원 역할도 톡톡히 해준다. 그의 분전으로 인해 전반적인 공격력이 살아난다. 멀티 득점 이상의 대량 득점 생산을 기대해봄직 하다.

허나 후방 불안은 존재한다. 리그 8경기 연속 실점을 내줬다. 설상가상으로 주전 센터백인 이웅희(CB)가 경고 누적으로, 임덕근(CB)이 대표팀 차출로 팀을 이탈한다. 1~2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이웅희(CB / A급), 임덕근(CB / A급), 이현식(CM / A급), 이종현(CM / B급), 김세윤(CAM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4득점 6실점 (대전 우세) 

2. 경남 이번 시즌 홈 성적 : 17전 5승 4무 8패 (무실점 비율 : 24%, 무득점 비율 : 24%)

3. 대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8승 3무 6패 (무실점 비율 : 24%, 무득점 비율 : 12%)

 

[predictz] 3-3 (무승부)

[forebet] 1-2 (대전 승)

 

동기 부여가 높은 대전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윗선 화력이 상당한데다, 맞대결 전적 또한 좋다. 경남이 난전을 꾀하지만 후방 라인 불안으로 인해 득점 생산에 만족할 경기다.



 

 




전남 드래곤즈 vs 안산 그리너스


전남 드래곤즈 (리그 4위 / 무승승패승)

현재 리그 4위로 순위를 확정지었다. 사실 동기 부여는 상당히 떨어지지만 준 플레이오프 준비에 한창이다. 어떻게든 실전 감각을 유지해야 하는 상황서 이번 경기 로테이션을 대거 돌릴 확률은 낮다. 기본 전력을 활용해 고삐를 당긴다.

수비 대처가 상당하다. 물론 직전 김천 전에선 1-3으로 완패를 당했지만 후반 초반 고태원(CB) 퇴장 변수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변형 스리백을 활용해 상대 공세에 유연한 대처를 보여주고, 윗선의 압박 역시 잘 이뤄진다. 무실점 달성이 허황된 목표로 비치지 않는 이유다.

변수는 체력 부담이다. 지난 주중 울산과 FA컵 4강을 치르고 돌아왔다. 물론 승리를 거두는 이변을 연출했지만 쌀쌀한 날씨에 선수들 체력 문제가 불거질 수 있는 위기다. 기동력 부분서 아쉬움을 노출하며 저득점 생산에 그칠 전망이다.


- 결장자 : 고태원(CB / A급), 김태현(RB / A급), 사무엘(LW / A급)


  안산 그리너스 (리그 7위 / 승패패승패)

오히려 동기 부여가 떨어지는 쪽은 안산이다. 플레이오프 진출이 일찍이 불가능해진 상태서 지지부진한 경기력을 계속 노출해왔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물론 실점 최소화 달성은 가능하다. 앞서 언급했듯, 윗선의 체력 부담이 상당한 전남을 상대로 일방적으로 무너지진 않을 전망이다. 아스나위(RWB) 대표팀 차출 여파 역시 김예성(RB)이 잘 메우고 있어 큰 공백도 없다. 많아야 1~2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문제는 맞대결 전적이다. 지난 7차례 맞대결서 3무 4패로 승리가 없다. 상대 빡빡한 수비 조직에 공격이 꽁꽁 묶인 결과다. 실제로 상대에 10실점을 허용하는 동안, 이들은 단 2득점 생산에 그쳤다. 이번 라운드 무득점에 묶여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 결장자 : 아스나위(RWB / A급), 최건주(FW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3무 0패 4득점 1실점 (전남 우세)

2. 전남 이번 시즌 홈 성적 : 17전 6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47%, 무득점 비율 : 35%)

3. 안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5승 5무 7패 (무실점 비율 : 35%, 무득점 비율 : 41%)

 

[predictz] 1-0 (전남 승)

[forebet] 1-0 (전남 승)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춘 전남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문제가 존재하지만 끈적한 공·수 밸런스를 통해 실리를 잡을 그림이 그려진다. 안산이 난전을 꾀하겠으나 최근 맞대결 전적 열세가 발목을 잡는다. 



 

 




FC 안양 vs 부천 FC 


 FC 안양 (리그 2위 / 패무무승패)

직전 라운드 대전 전서 1-3으로 대패하며 2위 자리가 위태롭게 됐다. 플레이오프서 유리한 위치를 잡으려면 반드시 사수해야 하는 순위다. 상대에 비해 동기 부여가 높다는 점이 반갑다.

후방 라인 기복이 다소 존재하지만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준다. 닐손주니어(CDM)가 센터백 중심축을 잘 잡고 있고, 윗선의 미드필더들 또한 과감한 수비 기여로 힘을 보탠다. 클린 시트 달성까지 노려볼만하다.

문제는 공격이다. 올 시즌 내내 홈 경기 답답한 공격에 애를 먹었다. 실제로 리그 원정 경기당 평균 1.7득점을 적중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0.9점으로 떨어진다. 다득점 생산은 기대하지 않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박대한(LB / A급)


  부천 FC (리그 10위 / 패무승패무)

이들 역시 꼴찌 탈출이라는 확고한 목표 의식은 있지만 안양보단 경기의 의미가 퇴색된다. 게다가 최근 흐름까지 좋지 않기에 상당히 고전할 경기다.

윗선의 화력이 좋지 않다. 직전 경기서도 몇 차례 공격 찬스를 제외하면 윗선으로 올라가는 것 자체가 어렵다. 그나마 박창준(LM, 최근 5경기 2골)과 안태현(RM) 측면 조합에 힘을 싣고 경기를 풀어갈 수밖에 없는데, 이들이 막힐 경우 다른 선택지 활용은 불가하다 봐도 무방하다. 무득점에 그칠 확률이 높다.

후방 또한 무르다. 스리백 경쟁력이 다소 떨어지는 상황서 파이널 서드를 쉽게 내주는 문제가 두드러진다. 최철원(GK) 골키퍼 선방쇼에만 기대기엔 부담이 크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2무 0패 5득점 1실점 (안양 우세)

2. 안양 이번 시즌 홈 성적 : 17전 5승 8무 4패 (무실점 비율 : 35%, 무득점 비율 : 35%)

3. 부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6승 3무 8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41%)

 

[predictz] 2-0 (안양 승)

[forebet] 2-0 (안양 승)

 

동기 부여가 높은 안양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홈에서 유독 잠잠하지만 후방 라인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부천이 난전을 꾀하지만 맞대결 전적 열세가 크게 작용하는 상황서 큰 이변을 꾀하긴 힘들다. 







충남 아산 vs 서울 이랜드 


 충남 아산 (리그 8위 / 무패무패무)

지난 라운드 부천 전서 0-0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후반기 최악의 흐름을 타고 있다. 앞선 8경기서 3무 5패로 승리가 없다. 하지만 이번 라운드 승리로 6위까지 올라갈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졌다. 가용 전력 100%를 활용해 고삐를 당길 것이 유력하다.

지난 라운드 경기 후, 박동혁 감독은 운이 없었던 시즌이라고 총평했다. 실제로 올 시즌 아산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다. 공·수 결과물 또한 좋았는데 결과를 따내는데 있어 운이 따르지 않았다. 직전 경기서도 알렉산드로(FW, 최근 5경기 1골)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오는 불운이 있었다. 이 징크스가 이어진다면 낙승을 기대하긴 힘들다.

허나 이번 경기서 불운을 떨칠 기회다. 아산은 유독 서울에 강했다. 지난 5차례 맞대결서 4승 1무로 절대 우위를 점한다. 작정하고 라인을 내려 상대 공세를 묶고, 롱 볼이나 빠른 측면 전환으로 일격을 가한다. 1득점 생산까진 충분하다.


- 결장자 : 한용수(CB / A급), 이규혁(LB / B급), 이상민(CM / A급), 김찬(FW / A급), 이현일(FW / B급)


  서울 이랜드 (리그 8위 / 패무패패승)

직전 라운드 안산 전서 3-0 대승을 따내며 리그 5경기 무승 부진을 끊어냈다. 아산과 승점 1점 차로 마지막 경기서 순위를 바꿀 수 있다. 동기 부여 자체는 크게 밀리지 않는다.

후방 안정을 다시 찾았다. 직전 경기서 이재익-이상민-김진환으로 이어지는 스리백을 가동했는데, 상당히 조직적인 움직임을 가져갔다. 제공권 싸움서도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라인업이다. 비슷한 수비 기조가 이번 라운드까지 이어진다면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길 것으로 보인다.

허나 앞서 언급했듯, 상대 수비 라인을 풀기 상당히 어렵다. 작정하고 상대가 수비 숫자를 늘리니 공간을 찾지 못한다. 특히 서울은 측면에 힘을 주고 공간을 활용하는 공격을 이어가는데, 이 부분이 원활하지 않으니 빈공에 묶일 수밖에 없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하지 않을 경기다.


- 결장자 : 고재현(RM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1무 0패 6득점 2실점 (아산 우세)

2. 아산 이번 시즌 홈 성적 : 17전 6승 3무 8패 (무실점 비율 : 24%, 무득점 비율 : 41%)

3. 서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4승 7무 6패 (무실점 비율 : 41%, 무득점 비율 : 35%)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1-1 (무승부)

 

최근 맞대결 전적서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는 아산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선 수비, 후 역습을 통해 상대를 철저히 무너뜨린 좋은 기억이 있다. 서울이 난전을 꾀하지만 유독 아산 수비에 묶이며 빈공을 이어갔던 공격이 다시 잡음을 낼 전망이다. 






 

 

울산 현대 vs 수원 FC


전력 우세를 앞세운 울산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부진이 심각하다는 문제는 있지만 어떻게든 하나 남은 리그 올인이 불가피해졌다. 고삐를 당겨 승기를 잡겠다는 의지를 표한다. 사실상 올 시즌 초반 설정한 소기의 목표 이상을 이룬 수원은 동기 부여가 희미해졌다. 맞대결 전적도 열세인 상황서 이변을 연출하긴 어렵다. 

 


★ 울산 현대 (리그 2위 / 승승무패패)

최근 흐름이 매우 좋지 않다.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서 포항에 승부차기 패했고, 이후 성남 전서 1-2로 덜미를 잡혔다. 심지어 지난 주중 FA컵 4강전에선 2부 리그 전남에 고전하며 이변의 희생양이 됐다. 낙승을 기대하기 힘들다.

그래도 맞대결 전적서 절대 우위를 점한다. 올 시즌 리그 21라운드서 2-5 대패를 당했는데, 32라운드서 3-0 완승으로 되갚아줬다. 역대 전적 5승 1무 1패, 해당 경기서 도합 11득점을 올렸다. 다득점 생산에 큰 험로가 점쳐지지 않는다.

뒷문 역시 탄탄하다. 특히 홈에선 더 빡빡한 후방 라인을 형성한다. 팀 관계자에 의하면 불투이스(CB)가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고 한다. 그러나 임종은(CB) 등 대체 자원이 풍부하기에 수비력을 일정 수준 유지할 수 있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 결장 정보 : 불투이스(CB / A급), 강윤구(RM / B급), 고명진(CM / A급), 이동준(RW / A급)



★ 수원 FC (리그 4위 / 패승무패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거의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물론 우승 경쟁은 이미 물거품이 된 상황이지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티켓 경쟁은 충분하다. 하지만 직전 경기서 볼 수 있듯이 경기력 저하가 상당하다. 선수들이 그라운드 안에서 전혀 의욕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한다. 이번 라운드서 매너리즘을 타파하고 다시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것이 일차 과제다.

후방 불안도 존재한다. 앞선 경기를 복기하면 작정하고 짧은 패턴 플레이를 가져가는 상대 공세에 수비진이 전혀 대응하지 못했다. 잭슨(CB)이나 곽윤호(CB) 등이 마킹을 붙으면 이후 방향 전환이 자유롭지 않고, 이로 인해 배후 공간이 넓어지는 악순환이 일어난다. 대량 실점 위기도 열려있다.


- 결장 정보 : 윤영선(CB / A급), 김상원(RB / B급), 박주호(CDM / B급), 조상준(RW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0무 1패 9득점 6실점 (울산 우세)

2. 울산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10승 5무 1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19%)

3. 수원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7전 5승 6무 6패 (무실점 비율 : 24%, 무득점 비율 : 3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울산 승)

 







광주 FC vs 강원 FC 


홈 이점을 갖춘 광주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꼴찌 탈출이라는 당면 과제가 자리하고 있고, 직전 경기서 완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살렸다. 강원 또한 걸음이 바쁘지만 맞대결 전적서 상대를 압도하지 못했고,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도 크다.  


★ 광주 FC (리그 12위 / 패패패패승)

지난 라운드 수원 FC 전서 3-1 대승을 따내며 5연패 부진서 벗어났다. 팀 에너지 레벨을 소폭 끌어올린 상황서 선전을 기대할만하다.

윗선의 활약이 좋다. 허율(FW, 최근 5경기 1골)이 큰 덩치로 1선서 상대를 묶고 있고, 엄원상(R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엄지성(L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조합이 빠른 돌파로 배후 공간을 점유한다. 결정력 또한 갖춘 자원들이라 득점 생산에 험로가 점쳐지지 않는다.

심지어 홈에서 수비 제어도 잘 이뤄진다. 실제로 올 시즌 리그 원정 17경기서 25실점을 내준 반면, 홈 16경기에선 18실점으로 선방했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 결장 정보 : 이한샘(CB / A급), 정현우(CM / C급), 조나탄(FW / A급)



★ 강원 FC (리그 10위 / 승무승패패)

상대에 비해 근소 전력 우위를 갖추고 있다. 하지만 맞대결 전적서 앞선다고 볼 수 없고, 원정 불리까지 겹쳤다. 상당히 고전할 일정이다.

후방 라인 불안이 크다. 상대 단순한 공세에도 쉽게 대처하지 못하며 위기를 반복한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게다가 주중 FA컵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도 만만치 않다. 주력 자원들을 대거 활용한 상황서 건실한 공격 구현이 가능할지 의문이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 결장 정보 : 이광연(GK / B급), 고무열(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9득점 9실점 (동률)

2. 광주 이번 시즌 홈 성적 : 16전 5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8%)

3. 강원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6전 3승 3무 10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31%)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10월31일 K리그 한국프로축구 전경기 … 의 댓글 (1개)

신고
손대면당첨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축구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팔로우 작성일 조회 추천 비추천
공감글 AI분석 - 아시안컵 적중 91%up 조합완성 댓글(160 ) AI빅데이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54 2847 126 0
100438 ⭐️부스터픽대통령⭐️ 4월30일 해외축구 4경기! 확실하고 전략적인 분석 ⭐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36 27 0 0
100437 ▶라스트is토토◀ 04월29일~30일 해외축구 한줄 분석 댓글(1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55 349 1 0
100436 ▶라스트is토토◀ 04월30일 해외축구 전경기 분석 프리뷰 댓글(1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54 259 1 0
100435 AI분석 - 아시안컵 적중 91%up 조합완성 댓글(160 ) AI빅데이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54 2847 126 0
100434 차두리해설 새축 고배당 조합픽 공유 댓글(124 ) 해설위원차두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49 1622 119 0
100433 [THE FIFA] 수익위주의 K리그 조합 공개 댓글(16 ) 피파2024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37 1475 69 0
100432 금일 새벽축구까지. 공유하는족족 승승장구 연승행진중입니다. 53회차 챔피언스리그 기준잡고 연속환전 도전합니다…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57 206 0 0
100431 ❤️ 종이하는여자 29일 53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53 558 0 0
100430 52회차 9400배 적중 성공. 정확한 해외축구 필요하시면. 제가 많은 도움 드리겠습니다. 믿고 탑승만 하세…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51 105 0 0
100429 2024년 04월 29일 <해외축구2> !!!! 댓글(4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46 645 0 0
100428 ⭐부스터픽 대통령⭐ 4월29일 해외축구 확실한 11경기 전략적인 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40 858 0 0
100427 레츠고 나우!!! 댓글(3 ) 조지아2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33 370 0 0
100426 2024년 04월 29일 <해외축구1> !!!! 댓글(3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407 0 0
100425 ❤️ 종이하는여자 29일 53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119 0 0
100424 2024년 04월 28일 <해외축구2> !!!! 댓글(3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25 0 0
100423 ▶라스트is토토◀ 4월 28~29일 해외축구 경기정보 코멘트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819 0 0
100422 ▶라스트is토토◀ 4월 28~29일 EPL 프리미어리그 핵심 분석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523 0 0
100421 ▶라스트is토토◀ 4월 28~29일 축구 추천조합 및 한줄분석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834 0 0
100420 2024년 04월 28일 <해외축구1> !!!! 댓글(5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734 0 0
100419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해외축구 고배당 빠르게 마킹갑시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527 0 0
100418 주말 수익 확실하게 책임지겠습니다 축구.야구.하키.모든영역 정답지 공유중 ■■ 사진클릭 ■■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45 0 0
100417 주말 막바지 해외축구 집중공략성공. 정확하고 깔끔한 답안지로 모시겠습니다 [[사진클릭]] 해외축구 정답지는 …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12 0 0
100416 ▶라스트is토토◀ 4월 28일 한일호주축구 추천조합 및 한줄분석 댓글(2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954 1 0
100415 ▶라스트is토토◀ 4월 28일 K리그 K1 핵심 분석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1130 0 0
100414 ▶라스트is토토◀ 4월 28일 J리그 J1 핵심 분석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693 0 0
100413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축구 강승픽 알려드리려 왔습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199 0 0
100412 주말 막바지 해외축구 집중공략성공. 정확하고 깔끔한 답안지로 모시겠습니다 [[사진클릭]] 해외축구 정답지는 …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120 0 0
100411 28일 회차 마지막 야구 고배당 + 축구 고배당 공유 되엇습니다. 믿고 탑승하시면 되는겁니다. 자신있네요.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125 0 0
100410 ⭐️부스터픽대통령⭐️ 4월28일 국내축구 6경기! 확실하고 전략적인 분석 ⭐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838 0 0
100409 ⭐️부스터픽대통령⭐️ 4월28일 J리그 5경기! 확실하고 전략적인 분석 ⭐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616 0 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