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JOKER ⭐️ 월드컵 ⭐️한국 / 브라질 ⭐️ 오늘은 한국! ⭐️

신고 신고

 

 

◈대한민국 (피파 랭킹 28위)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상대 중원에 플랜A인 빌드업 축구가 먹힐 수 있느냐에 대해서 우려가 많았지만, 선수들이 활동량과 세컨볼 싸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오히려 우루과이 중원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우루과이 선수들이 경기가 끝난 이후 표정이 좋지 않았던 만큼, 대등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을 것.

슈팅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준 것은 아쉽다. 직전 경기를 중계했던 해설위원들도 ‘조금 더 슈팅을 적극적으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며 과감한 모습을 보여줄 것을 요구하기도. 실제로 지난 경기에서 유효 슈팅으로 이어진 슈팅은 없었다. 황의조(FW / 올림피아코스)가 실전 감각 부족으로 노마크 찬스를 허공으로 날린 것도 아쉬웠던 부분. 외신에서도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는 있지만 공격이 날카롭지 못하다는 점을 대한민국 팀의 단점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은 두 번째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적이 없다. 10번의 월드컵에서 2차전 성적은 4무 6패로 좋은 성적을 거두었던 월드컵에서도 두 번째 경기에서는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가나 (피파 랭킹 61위)


포르투갈을 상대로 2-3 패배를 당했습니다. 부카리(FW)가 득점을 기록하고 상대 핵심 선수인 호날두의 셀레브레이션을 따라하는 모습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는 1차전에서 성과를 거두지 못한 셈. 다만 이번 월드컵에서 가장 피파 랭킹이 낮은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스코어 차이가 크지 않았다는 점에서, 만만히 볼 상대는 절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냐키(FW / 빌바오)등 이중국적 선수들이 엔트리에 합류하면서 스쿼드의 질은 확실히 좋아진 상태. 다만 이로 인해 조직력을 담보하기는 어려운 상황. 본인들이 수비를 할 때 측면 수비에 약점을 드러낸다는 점도 우려스러운 점. 윙어들의 일대일 대응 능력이 매우 좋지 못해 측면에서부터 수비가 전반적으로 무너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스피드가 좋은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단순 ‘치고 달리기’ 식으로 접근하는 팀을 상대로는 실점 최소화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 예선에서 가나는 8경기 8골을 기록했는데, 이는 예선을 통과한 아프리카 국가들 가운데 가장 적은 수치였다.

 

 

 

◈브라질 (피파 랭킹 1위)


10번째 골 셀레브레이션까지 준비했다고 밝히는 등 다득점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점수 차이(2-0)는 꽤 평범했지만, 24개의 슈팅을 날리는 등 경기력으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우승후보 0순위의 위엄을 드러냈다. 어지간한 유럽 상위권 국가 엔트리라던 세르비아가 상대였다는 점에서, 약체에게 고전했던 다른 축구 열강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1차전에서는 상당히 공격적인 선수 기용을 선보였다. 원래 2선에서 뛰는 빈도가 높았던 파케타(AM / 웨스트햄)를 3선에 프레드(CM / 맨유) 대신 기용하는 모습. 확실하게 잡을 팀은 잡겠다는 의지가 엿보였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24개의 슈팅을 기록하면서 성공적으로 끝났다. 스위스가 상당히 수세적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 전방 자원들의 개인 기량과 올 시즌 페이스를 감안하면 일대일 능력을 바탕으로 풀어나올 가능성이 높다. 득점을 만들어내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 브라질은 남미 예선에서 가장 적은 크로스를 기록했다. 그럼에도 어마무시한 득점력을 보여주었는데, 브라질의 중앙 빌드업이 얼마나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는 상황인지 알 수 있는 대목일 것.


◈스위스 (피파 랭킹 15위)


가나에게 0-2로 평가전에서 완패하면서 어려운 일정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었으나, 1-0으로 카메룬을 잡아내면서 1차전 승리를 얻어내는 데 성공했다. 공교롭게도 카메룬 계인 엠볼로(FW / 모나코)가 결승골의 주인공이 되면서, 묘한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엠볼로(FW / 모나코)의 스피드를 살린 역습에 특화된 스쿼드. 브라질의 중앙 빌드업을 촘촘한 라인 컨트롤로 막고 엠볼로의 스피드를 이용해 뒷공간을 파고드는 전략을 사용할 것이 유력한 상태다. 다만 공격에 나서는 선수가 상대적으로 적어, 전방에서 공격수들이 고립되는 경우가 잦은 편. 샤키리(RW / 시카고 파이어)를 필두로 한 측면 공격에 나설 때도 있지만, 탄탄한 클래스의 브라질 중앙 수비를 공중볼로 이기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득점력을 발휘하기는 어려운 환경일 것. 유럽 예선을 통과한 국가들 중 최소 실점을 기록한 팀은 스위스로, 예선을 치르는 동안 2골밖에 실점하지 않았다.

 

 

 

 


0 공감
비공감 0


항문철칼럼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4583 / 70
항문철칼럼님의 다른글

⭐️JOKER ⭐️ 월드컵 ⭐️한국 / 브라질 ⭐️ 오… 의 댓글 (3개)

신고
우야까요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수눌음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Jebalyo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