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9월23일 리그앙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몽펠리에 HSC vs 지롱댕 보르도


 몽펠리에 HSC (리그 8위 / 무승패승무)

직전 라운드 트루아 전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전반 이른 시간 선제골을 내줬고, 후반 막바지 퇴장 변수까지 있었으나 종료 직전 동점골을 만들어내며 귀중한 승점을 따냈다. 리그 2경기 연속 무패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선전 가능성은 높은 편이다.

공격이 잘 터지는 중이다. ‘주포’ 마비디디(L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측면에서 중앙으로 치고 들어오는 움직임으로 상대 수비를 파훼하고, 사바니어(CAM, 최근 5경기 2골 2도움)는 2선에서 공격 기점을 담당한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득점 생산은 어려운 과제가 아니다.

다만 수비 기복이 다소 존재한다. 대량 실점을 내주는 빈도가 잦다. 센터백 라인의 일대일 매치업 대응이 아쉽고, 풀백 라인의 커버 플레이가 기민하게 이뤄지지 않아 상대 수비를 적절하게 묶지 못한다. 이번 라운드 역시 무실점에 그칠 경기는 아니다.


- 결장자 : 멘데스(CB / A급), 툴러(CB / B급)


  지롱댕 보르도 (리그 17위 / 무무패패승)

직전 라운드 생테티엔 전서 2-1 승리를 따내며 리그 첫 승을 올렸다. 일정 부분 분위기를 전환시켰다는 점에서 저항 자체는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주전 공격수 황의조(FW, 최근 5경기 2골)가 직전 경기 멀티골로 부활했다. 현재 마자(FW)가 부상으로 빠져있는 상황서 사실상 유일한 스트라이커 자원인데, 그가 윗선에서 잘 버텨주니 공격 시도가 잘 이뤄진다. 그의 영향력이 그라운드에 묻어나온다면 1득점 생산까진 무리가 없다.

변수는 맞대결 전적이다. 지난 5차례 맞대결서 1무 4패로 승리가 없다. 3득점을 올리는 동안, 무려 10골을 내줬다. 상대 빠른 공격에 수비진이 흔들린 결과다. 비슷한 경기력을 노출할 경우,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할 위기다.


- 결장자 : 바이세(CB / B급), 시소코(CM / B급), 마자(FW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1무 0패 10득점 3실점 (몽펠리에 우세)

2. 몽펠리에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2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0%)

3. 보르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1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3%)


[footballpredictions] 2-1 (몽펠리에 승)

[predictz] 3-1 (몽펠리에 승)

[forebet] 3-1 (몽펠리에 승)

[bettingclosed]2-1 (몽펠리에 승)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몽펠리에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기복이 다소 존재하지만 맞대결 전적서 상대를 압도할 만큼 상성이 좋다. 보르도는 주전 공격수가 터지며 부활의 기지개를 켰으나 아직 공·수 양면에서 불안이 크다. 



 

 

RC 랑스 vs RC 스트라스부르


RC 랑스 (리그 3위 / 무승무승승)

직전 라운드 릴 전서 1-0 승리를 거두며 리그 6경기 3승 3무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상대보다 좋은 흐름을 타는 중이다. 선전 가능성은 높다.

확실한 공격 성과가 인상적이다. 리그 6경기 1골로 현재 리그 최다 득점 5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윗선의 삼각 편대가 화력을 내고 있고, 2선 라인과 측면 조합 또한 과감한 공격 기여로 힘을 보탠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면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하다.

다만 수비 기복은 다소 존재한다. 집중력이 다소 흐트러지는 문제를 매번 노출하며 필요 이상의 위기를 맞는다. 무실점 달성은 다소 난도 높은 과제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RC 스트라스부르 (리그 12위 / 패무승패승)

직전 라운드 메스 전서 3-0 대승을 따냈다. 허나 결과물에 있어 일정한 성과를 내지 못한다. 원정 불리까지 겹친 상황서 주도권을 갖고 경기를 펼치긴 어렵단 결론에 이른다.

공격 파괴력은 나쁘지 않다. 직전 라운드 아조르케(FW, 최근 5경기 2골 3도움)-디알로(FW, 최근 5경기 3골) 투톱 조합이 다시 가동되며 여러 패턴 플레이를 만들어내고 있다. 두 선수 영향력만 높아져도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로 비친다.

문제는 뒷문 단속이 되지 않는다. 기복 면에서도 상대보다 훨씬 열세고, 경쟁력 또한 떨어진다. 파이브백으로 다수의 선수를 후방에 배치하지만 효과는 미미하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다.


- 결장자 : 사히 디온(FW / C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8득점 7실점 (동률)

2. 랑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1승 2무 0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0%)

3. 스트라스부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0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footballpredictions] 2-1 (랑스 승)

[predictz] 2-0 (랑스 승)

[forebet] 3-1 (랑스 승)

[bettingclosed] 2-2 (무승부)

 

최근 뚜렷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랑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수비 기복이 다소 있지만 확실한 공격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스트라스부르 또한 공격 자체는 나쁘지 않다. 하지만 널뛰기가 심하고, 수비 또한 무너지는 빈도가 상대보다 잦다. 

 

 

 

 


 스타드 렌  vs 클레르몽 63


 스타드 렌 (리그 16위 / 승패패무패)

직전 라운드 마르세유 전서 0-2로 완패했다. 최근 공식전 4경기 승리가 없다. 컨퍼런스리그를 병행하면서 선수단 체력 문제가 불거졌고, 제 경기력을 내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번 경기 또한 상당히 고전할게 유력하다.

부진의 주요인은 득점력 저하다. 리그 3경기 연속 영패에 그쳤다. 다양한 전술을 가미하지만 최전방 무게감이 떨어지고, 중원 라인의 공격 가담 역시 잡음을 낸다.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이번 라운드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것으로 비친다.

수비 또한 흔들린다. 4경기 연속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 수비진 집중력이 90분 내내 유지되지 않아 필요 이상의 실수를 범하고 있고, 커버 플레이 미숙으로 하프 스페이스를 자주 내준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알렘다르(GK / C급), 젤린(CB / B급)


 클레르몽 63 (리그 6위 / 승무무패무)

지난 라운드 브레스트 전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리그 1~2라운드 연승으로 승격팀 돌풍을 보여주나 했으나, 이후 4경기서 3무 1패로 주춤하다. 낙승을 기대하기 어렵다.

일단 수비에 집중한다. 4-2-3-1 포메이션 아래서 중앙 라인을 탄탄하게 가져간다. 하지만 현지 언론에 따르면 부상으로 빠지는 마그닌(CDM)과 퇴장 징계으로 결장하는 자스티엔(CDM) 투 볼란치 공백이 크게 작용할 것이라 한다. 윗선에서 적절한 압박을 넣지 못해 후방 라인이 흔들릴 것이란 예측이다. 클린 시트 달성은 다소 난도 높은 과제다.

허나 상대에 비해 공격력은 나쁘지 않다. 바요(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공격 포인트를 잘 쌓고 있고, 측면의 라시나(LW, 최근 5경기 2골) 또한 활발한 움직임으로 힘을 보탠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잘 묻어 나온다면 1득점 생산까진 기대해볼만하다.


- 결장자 : 자스티엔(CDM / A급), 마그닌(CDM / A급)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1승 0무 0패 1득점 0실점 (스타드 렌 우세)

2. 스타드 렌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1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33%)

3. 클레르몽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1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33%)

 

[footballpredictions] 0-1 (클레르몽 승)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2-0 (스타드 렌 승)

[bettingclosed] 1-2 (클레르몽 승)

 

전력 우세를 갖춘 스타드 렌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경기 자체는 주도하겠으나 현재 득점력이 상당히 떨어진 상황서 결과를 내기 힘들다. 클레르몽 또한 흐름 자체가 좋지 못하다. 원정 불리까지 떠안은 상황서 일단 수비에 치중하며 선 수비, 후 역습에 집중한다. 지루한 공방전 끝,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 경기가 아니다. 




 SCO 앙제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SCO 앙제 (리그 4위 / 승무승무패)

직전 라운드 ‘약체’ 낭트에 1-4로 대패하는 이변이 나왔다. 이번 라운드 상대는 보다 전력이 강하다. 상대 경기 템포에 끌려다닐 것이 자명하다.

직전 라운드를 복기하면 역시 팀 최대 강점인 수비가 무너졌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트라오레(CB)가 필요 이상으로 전진하며 수비 중심축을 잡지 못했고, 윙백 조합 마찬가지로 커버 플레이에 있어 잡음이 가득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불안을 노출하며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전망이다.

불행 중 다행은 꾸준하게 득점 생산에 성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일정에선 2선 풀기니(CAM, 최근 5경기 1도움)를 거의 제로톱으로 활용하는 전술로 재미를 보는 중이다. 무득점에 그칠 경기는 아니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올림피크 마르세유 (리그 2위 / 무승승무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4배가 넘는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흐름마저 좋다. 리그 5경기서 4승 1무로 패가 없다. 1~2라운드 멀티 실점 허용으로 후방 불안을 야기했으나 빠르게 진영을 정비해 실점을 줄이는 과정에 있다. 상대 공세에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를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공격은 상당히 날카롭다. 상대 수비 조직을 무너뜨릴 공격 패턴이 다양하다. 파예(LW, 최근 5경기 3골 1도움)를 2선으로 활용하거나 밤바 디엥(FW, 최근 5경기 3골) 등 로테이션 자원 활용으로 변주를 주는데 능하다.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하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6득점 8실점 (마르세유 우세)

2. 앙제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2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67%, 무득점 비율 : 0%)

3. 마르세유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0%)

 

[footballpredictions] 0-1 (마르세유 승)

[predictz] 2-2 (무승부)

[forebet] 0-2 (마르세유 승)

[bettingclosed] 2-1 (앙제 승)

 

전력 우세를 앞세운 마르세유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리그 무패로 가공할만한 흐름을 타고 있고, 공·수 양면에 있어 큰 약점이 없다. 팀 최대 강점인 끈끈함이 직전 경기서 무너진 앙제가 다시 상승세를 찾기엔 스쿼드 차를 극복하는데 애로가 많다. 




AS 모나코 vs AS 생테티엔 


AS 모나코 (리그 14위 / 무승패승무)

직전 라운드 니스 전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경기 내용 자체가 썩 좋은 편이 아니었고, 상대 페널티킥 실축이 아니었다면 꼼짝 없이 패할 경기였다. 최근 일정서 경기력 폭이 크다. 선전 가능성이 높지 않은 이유다.

수비가 흔들린다. 실점 최소화와 대량 실점을 반복한다. 센터백 라인의 일대일 매치업 열세가 두드러지고, 윙백 조합은 수비 가담에 있어 종종 잡음을 낸다. 흔들리는 빈도가 잦아 안정적인 수비 구현이 어렵다. 1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다행히 공격력을 개선했다. 조합적인 부분에서 잡음을 내는 벤 예데르(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폴란트(FW) 투톱 조합을 고집하지 않고, 요즘 퍼포먼스가 좋은 골로빈(L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을 축으로 하는 전술을 개편했다. 현지 언론서도 포메이션 변화로 파괴력이 올라가고, 선수들의 전술 이행 또한 쉽게 이뤄진다고 밝혔다. 1~2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 결장자 : 마셀린(CB / B급)


  AS 생테티엔 (리그 19위 / 무무패패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4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심지어 흐름 또한 좋지 않다. 3연패를 포함, 지난 6경기서 승리가 없다. 수비가 반복해서 무너지며 팀 전반적인 밸런스가 깨진다. 상대 강공을 유연하게 막아낼 재간이 없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허나 맞대결 전적이 좋다. 지난 5차례 맞대결서 3승 1무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보다 공격적으로 나설 경우, 일격을 가하기엔 충분하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8득점 7실점 (생테티엔 우세)

2. 모나코 이번 시즌 홈 성적 : 0전 0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67%)

3. 생테티엔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0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3%)

 

[footballpredictions] 2-0 (모나코 승)

[predictz] 0-0 (무승부)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2-1 (모나코 승)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시즌 초반 경기력 폭이 들쭉날쭉하고, 결과 또한 일정치 않은 모나코다. 생테티엔 마찬가지로 수비에 있어 잡음을 내는 상황서 건실한 경기력 구현에 애를 먹는다. 지루한 공방전 속,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지 않을 전망이다. 

 

 



 FC 메스 vs PSG


 FC 메스 (리그 20위 / 무무패패패)

직전 라운드 스트라스부르 전서 0-3 완패를 당하며 리그 꼴찌로 떨어졌다. 리그 6경기 3무 2패로 아직 승리가 없다. 승리 확률은 ‘0’에 수렴한다 봐도 무방하다.

후방이 계속해서 무너진다. 지난 6경기서 도합 13실점을 내주며 리그 최다 실점 공동 1위다. 수비진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조직적인 움직임에서도 잡음이 가득하다. 이번 라운드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위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비적 운영에 집중한다. 일단 상대 공세에 밀려 90분 내내 수세에 몰릴 것이 분명한 상황서 무리한 공격은 재역습을 허용하는 결과에 지나지 않는다. 파이브백을 둬 상대 공격수와 일대일 마킹이 가능하도록하고, 윗선에 미드필더진 또한 1차 저지선을 세우는데 심혈을 기울일 전망이다.


- 결장자 : 카빗(LB / A급)


  PSG (리그 1위 / 승승승무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4배 이상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3점은 따놓은 당상이라 봐도 무방하다.

수비 안정감은 그대로 가져간다. 경기를 주도할 것이기에 뒷문이 무너질 확률은 희박하다. 수비진 경쟁력 또한 절대 우위에 있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것으로 예상한다.

문제는 불화설이다. 직전 경기 메시(FW, 최근 5경기 3골)가 교체에 불만을 품었다. 포체티노 감독과 불화설이 불거졌다. 경기 후 기자 회견서 포체티노 감독이 일축했지만 여전히 팀 분위기는 뒤숭숭하다. 또한 경기 기량 면에서도 메시 퍼포먼스가 빨리 올라오지 않아 동료 선수들의 시너지 또한 주춤하다. ‘원 사이드’ 게임으로 경기를 풀어가긴 어렵다. 3~4득점 이상의 대량 득점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방증이다.


- 결장자 : 라모스(CB / A급), 베라티(CM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0무 5패 2득점 16실점 (PSG 우세)

2. 메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0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3%)

3. PSG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3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0%)

 

[footballpredictions] 1-3 (PSG 승)

[predictz] 0-3 (PSG 승)

[forebet] 1-3 (PSG 승)

[bettingclosed] 1-2 (PSG 승)

 

전력 우세를 갖추고 있는 PSG가 상대를 몰아칠 전망이다. 팀 분위기가 뒤숭숭하지만 전 포지션서 밀리는 구석이 없기에 승기를 잡기까진 문제가 없다. 메스가 난전을 유도하지만 시즌 초반 부진이 심각하다. 작정하고 버티기에 나서며 실점 최소화에 1차 목표를 둘 것이 자명하다. 


 

 


 릴 OSC vs 스타드 랭스


 릴 OSC (리그 15위 / 무승패무패)

직전 라운드 랑스 전서 0-1로 패하며 공식전 3경기 연속 무승에 그쳤다. 시즌 초반 부진이 깊은 상황서 이번 라운드 분위기 반전이 어려워 보인다.

공격 성과에 있어 기복이 다소 존재한다. 현지 언론서도 밤바(LW) 부상이 길어지는 것에 우려를 표한다. 좌·우 균형이 맞지 않아 반대편의 이코네(RW) 또한 퍼포먼스 저하가 동시에 일어난다. 1선의 퍼포먼스 널뛰기 역시 만만치 않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전망이다.

그렇다고 수비가 안정적인 것도 아니다. 센터백 조합의 일대일 매치업 열세가 잦고, 윗선의 압박 또한 무른 편이다. 클린 시트 달성은 다소 난도 높은 과제다.


- 결장자 : 산체스(CM / A급), 밤바(LW / A급)


 스타드 랭스 (리그 11위 / 무무패승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3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리그 6경기서 4경기를 비겼다. 리그 공동 최다 무승부다. 경기를 주도할 힘을 잃었다. 수비적인 운영으로 윗선으로 올라가는 것 자체가 부담스럽고, 주력 자원 부진으로 파괴력 역시 그리 높은 편이 아니다. 대량 득점 생산은 무리한 목표다 다름없다.

허나 수비 대처는 수위급이다. 최근 일정에선 포백과 스리백을 혼용하며 상대 부분 전술에 기민한 대처를 보여준다. 또한 마투시와(CDM)가 중원서 상대 미드필드진을 완전히 잠식하는 등 상당한 기량을 자랑한다. 이번 라운드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 결장자 : 제넬리(LW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5득점 5실점 (릴 우세)

2. 릴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1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50%)

3. 랭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1승 2무 0패 (무실점 비율 : 67%, 무득점 비율 : 33%)

 

[footballpredictions] 1-0 (릴 승)

[predictz] 0-2 (랭스 승)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1-1 (무승부)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추고 있는 릴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하지만 시즌 초반 스퍼트를 내지 못하고 있고, 경기력에 있어서도 기복이 심하다. 랭스 마찬가지로 앞서 나가는 힘을 잃은 상황서 무승부 비율을 높이는데 그친다. 




FC 낭트 vs 스타드 브레스트


 FC 낭트 (리그 10위 / 승패패패승)

직전 라운드 앙제 전서 4-1 대승을 따냈다. 리그 3연패를 마감하는 동시에 상승세 발판을 만들어냈다. 이번 라운드 역시 흐름상 유리를 점한 상태서 경기를 풀어갈 수 있다.

확실한 공격 개선을 찾았다. 최전방 공격수 무아니(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직전 경기 1골 1도움으로 퍼포먼스를 끌어올렸고, 답답하던 2선은 블라스(CAM, 최근 5경기 3골)가 활동 범위를 넓히며 해결했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멀티 득점 생산을 기대해볼만하다.

수비는 여전히 탄탄하다. 후방 라인이 좀처럼 라인을 올리지 않아 상대 역습에 기민한 대처를 가져가고, 개개인 수비 능력 또한 상당하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전망이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스타드 브레스트 (리그 18위 / 패패패무무)

직전 라운드 클레르몽 전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후반 초반 수적 우세를 갖고 경기를 펼쳤으나 오히려 상대 공세에 휘둘리는 등 최악의 경기력을 가져가는 중이다. 선전 확률은 낮다.

본래 공격력이 강한 팀인데 성과가 잘 나지 않는다. 윗선의 조직력이 좋지 않고, 선수들 개개인 퍼포먼스까지 미진하다. 대량 득점 생산에 험로가 점쳐진다.

수비 또한 불안하다. 리그 6경기서 전부 1실점 이상씩을 허용했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발표에 따르면 왼쪽 주전 풀백 우로넨(LB)이 부상으로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사실상 전문 풀백은 우로넨밖에 없는 상황서 공백을 메우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 부분서 잡음을 내며 무너질 것이 유력하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자 : 치보이스(GK / B급), 우로넨(LB / A급), 라스네(CDM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11득점 8실점 (낭트 우세)

2. 낭트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1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67%)

3. 브레스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0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footballpredictions] 1-0 (낭트 승)

[predictz] 1-0 (낭트 승)

[forebet] 3-1 (낭트 승)

[bettingclosed] 1-1 (무승부)

 

직전 라운드서 대승을 따낸 낭트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확실한 공격 개선을 찾았고, 끈적한 수비는 여전하다. 브레스트가 난전을 꾀하지만 부상 이슈가 있는데다, 아직 시즌 무승으로 팀 에너지 레벨이 상대보다 낮다. 




림피크 리옹 vs ESTAC 트루아 


올림피크 리옹 (리그 9위 / 무승승승패)

직전 라운드 PSG 전서 1-2로 석패했다. 경기 마지막 극장골을 제외하곤 오히려 경기를 잘 풀어갔다. 앞선 공식전 4경기에선 3승 1무로 흐름을 찾은 모습이다. 이번 라운드 선전 가능성이 높다.

공격 성과가 잘 묻어 나온다. 특히 트루아 전서 그렇다. 물론 마지막 맞대결이 2017-18 시즌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하지만 당시 경기서 맹활약한 아우아르(CM) 등이 건재하다. 2, 3선부터 꼼꼼한 빌드업을 가져가며 상대를 수세에 몰고, 윗선의 결정력이 뒷받침되면 점수 차를 넉넉히 벌리는데 애로가 없다.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노려볼만하다.

수비 또한 탄탄하다. 보아텡(CB)-데나이어(CB) 센터백 조합이 노련한 라인 컨트롤을 보여주고 있고, 풀백 조합 또한 기민한 수비 가담으로 힘을 보탠다. 클린 시트 달성이 허황된 목표로 비치지 않는다.


- 결장자 : 두보이스(RB / A급), 카데웨어(RW / A급), 핀토르(FW / C급)


 ESTAC 트루아 (리그 13위 / 패무패승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7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험로가 점쳐진다.

수비 기복이 심하다. 실점 최소화와 대량 실점을 반복하는 흐름이다. 수비진 경쟁력이 떨어진다 싶으면 선수들이 제대로 위치를 잡지 못하고 무너진다. 이번 라운드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것이 유력하다.

공격 저항 또한 미지수다. 그나마 ‘주포’ 투즈하르(FW, 최근 5경기 2골)가 분전하고 있는데, 그의 의존도가 높은 편이다. 이외 로테이션 자원이나 측면 조합의 경기력을 신뢰하지 못한다. 결국 그가 상대 수비에 묶이면 더 이상 공격 진행이 어렵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 결장자 : 라루치(LB / B급), 석현준(FW / B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5승 0무 0패 15득점 2실점 (리옹 우세)

2. 리옹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1승 2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트루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1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33%)

 

[footballpredictions] 2-0 (리옹 승)

[predictz] 2-0 (리옹 승)

[forebet] 2-1 (리옹 승)

[bettingclosed] 3-1 (리옹 승)


홈 이점을 앞세운 리옹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절대적인 맞대결 전적 우세를 갖추고 있고, 팀 밸런스 부분서도 상대보다 우위를 점한다. 트루아가 난전을 꾀하지만 전력 열세를 극복하기엔 힘이 부친다. 




 FC 로리앙 vs OGC 니스


 FC 로리앙 (리그 7위 / 승패무승무)

직전 라운드 랭스 전저 0-0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3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리그 6경기서 2승 3무 1패로 나쁘지 않은 흐름이다.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니다.

수비 안정감은 좋다. 지난 2경기서 단 1실점 허용에 그쳤다. 상대 공세에 맞서 촘촘한 수비 라인을 맞췄고, 공간을 내주지 않으며 위기를 최소화했다. 비슷한 수비 기조가 이어진다면 많아야 1~2실점 허용에 그칠 전망이다.

문제는 공격 기복이 다소 존재한다. 주전 공격수 모피(FW, 최근 5경기 1골 2도움) 의존도가 높은 상황서 나머지 동료들의 공격 기여도가 상당히 낮다. 또한 2선 라인 활동폭이 좁은 편이라 상대 수비가 안정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답답한 흐름에 갇히며 득점을 올리지 못할 것으로 예상한다.


- 결장자 : 모렐(CB / A급), 모우요콜로(CB / B급)


  OGC 니스 (리그 5위 / 무승승승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4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흐름마저 준수하다. 지난 리그 5경기서 3승 2무로 아직 무패다. 직전 경기서도 구이리(FW, 최근 5경기 4골 1도움) 페널티킥 실축만 아니었다면 승점 3점을 갖고 올 수 있었다. 어쨌든 1선 라인의 무게감이 상당한데다, 이외 자원들의 공격 기여도 또한 높다. 1~2득점 생산은 허황된 목표가 아니다.

수비 조직 역시 문제가 없다. 수비 시엔 라인을 빠르게 내려 일정 수준의 숫자를 유지한다. 수적 우세로 상대 공격수와 어느 상황에서도 일대일 대응이 가능하도록 만든다. 클린 시트 달성을 노려볼만하다.


- 결장자 : 클로드-마우리스(CAM / A급)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6득점 7실점 (니스 우세)

2. 로리앙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0%)

3. 니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footballpredictions] 2-2 (무승부)

[predictz] 2-2 (무승부)

[forebet] 0-2 (니스 승)

[bettingclosed] 2-1 (로리앙 승)

 

전력 우세를 앞세운 니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흐름 싸움서도 근소 우위를 점하고 있고, 맞대결 전적 또한 좋다. 고전 끝, 승기를 잡을 그림이 그려진다. 로리앙이 홈 이점을 통해 난전을 꾀하지만 공격 기복이 존재하는 상황서 건실한 경기력 구현에 애를 먹을 것이 유력하다.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9월23일 리그앙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 의 댓글 (3개)

신고
행복한화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불도저의스포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지수바라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축구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팔로우 작성일 조회 추천 비추천
공감글 고배당 차두리 챔스 , EPL 집중분석 댓글(115 ) 해설위원차두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1426 82 0
99963 ⭐부스터픽 대통령⭐ 3월30일 새벽축구 분석완료 !!수익보장@@⭐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354 0 0
99962 고배당 차두리 챔스 , EPL 집중분석 댓글(115 ) 해설위원차두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1426 82 0
99961 ❤️ 종이하는여자 30일 40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51 0 0
99960 AI분석- v리그+세리에A 92%up 적중 댓글(76 ) AI빅데이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927 40 0
99959 ⭐부스터픽 대통령⭐ 3월30일 새벽경기 완벽분석!! 수익보장!!⭐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135 0 0
99958 [1위분석피파] J리그+K리그 올킬픽 댓글(16 ) 피파2024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697 22 0
99957 40회차 첫째날 공유모두 드렸습니다 주말간 억대수익 목표로 분석 / 공유드리고있습니다. 이미지 클릭시 픽분석…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66 0 0
99956 40회차 주말간 1억수익도전합니다. 1억수익 참여하실분 ★이미지클릭시 픽공유방으로 자동입장★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46 0 0
99955 ⭐부스터픽 대통령⭐ 3월30일 새벽축구 11경기 완벽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355 0 0
99954 양득픽 양득전문가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112 0 0
99953 ▶라스트is토토◀ 30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카디스 그라나다 (결장자첨부) 핵심 분석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279 0 0
99952 ●한띵동● 03/29(금)~03/30(토) 축구 결장자 댓글(1 ) 한띵동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334 0 0
99951 ⭐부스터픽 대통령⭐ 3월30일 해외축구 확실한 11경기 전략적인 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891 0 0
99950 광어 새축 조합 댓글(4 ) 제주광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659 0 0
99949 3월 29~30일 축구경기 한줄 분석 댓글(1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958 0 0
99948 광어 새벽축구 추천 댓글(3 ) 제주광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261 0 0
99947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39회차 적중^^ 40회차 시작부터 함께하시죠!!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130 0 0
99946 ▶라스트is토토◀ 29일 J리그 J1 도쿄베르디 교토상가 (결장자첨부) 핵심 분석 댓글(1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341 0 0
99945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금일 적중소식 전하러 왔습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726 0 0
99944 ⭐⭐1등카페⭐⭐ 동네형 잘먹겠습니다님의 해외축구 필승분석 댓글(3 )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9 579 0 0
99943 ❤️ 종이하는여자 29일 39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80 0 0
99942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39회차 경기 수가 적어 100% 적중이 가능합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59 0 0
99941 39회차 모든픽공유드렸습니다. 이미 40회차 본석까지 마무리했습니다.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1억수익 목표로달립…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64 0 0
99940 ■이미지클릭■ MLB 개막 MLB+NBA 고배당 답지 공유중 4500만원픽 빠르게 탑승하세요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95 0 0
99939 양득픽 댓글(4 ) 양득전문가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20 0 0
99938 ●한띵동● 03/28(목)~03/29(금) 축구 결장자 댓글(3 ) 한띵동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39 0 0
99937 ■이미지클릭■ MLB 개막 + 주말 K리그 정답지 선공유 진행 + BONUS 지급!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110 0 0
99936 ❤️ 종이하는여자 28일 39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887 0 0
99935 38회차 5881배 적중성공. 27일 공유드린KBO 승무패 모두적중입니다. 39회차 교수픽탑승 수익은 보장되…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189 0 0
99934 A매치 8200배 / 5400배 매회차 2천만원 이상 꾸준한 수익 / 주력은 축구지만 전종목 모두 자신있습니…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92 0 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