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11월24일 UEFA 유럽 챔피언스리그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디나모 키예프 vs 바이에른 뮌헨



전력 우세를 앞세운 뮌헨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지난 주말 자국 리그서 ‘충격 패’를 당한 점이 불안 요소로 꼽히지만 어느 정도 전력 차가 존재하기에 부분 로테이션을 가동해도 승기를 잡기까진 문제가 없다. 오히려 조별 리그 탈락이 기정 사실화 된 키예프가 떨어진 동기 부여를 올리지 못해 고전할 그림이 그려진다. 다만 뮌헨 단독 득점이 유력하다. 기준점 2.5점 언·오버 베팅엔 신중을 기해야 한다.  


★ 디나모 키예프 (조 4위 / 승승패패승)

지난 3~4라운드 바르셀로나와 2연전서 연패하며 조 최하위 탈출에 실패했다. 팀 에너지 레벨이 상당히 떨어진 상황서 분위기를 전환할 재간이 없다.

전력 열세를 인지하고 수비진에 많은 숫자를 두지만 효과는 미지근하다. 커버 플레이 미숙으로 인해 공간을 쉽게 열어주고, 일대일 매치업서 열세를 보인다.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하며 무너질게 분명하다.

안정적인 운영에 집중하는 탓인지, 윗선으로 올라가는 것 자체가 불가하다. 90분 내내 수세에 밀리는 경기를 지속한다. 게다가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주력 자원인 베세딘(FW) 장기 부상이 더 길어질 것이라 전망하고, 수프리야가(FW) 역시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대체 자원의 신뢰도는 떨어지는 상황이라 무득점에 그칠 것이 유력하다.


- 결장 정보 : 네쉬헤레트(GK / B급), 포포프(CB / A급), 수프리야가(FW / A급), 베세딘(FW / A급), 카르보(FW / C급)



★ 바이에른 뮌헨 (조 1위 / 패승승승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3배 가량의 스쿼드를 자랑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지난 주말 아우크스부르크에 1-2 충격패를 당한 것이 수비진 불안을 더한다. 하지만 작정하고 상대를 수세에 몰 것이 유력하기에 후방 불안을 줄일 수 있다. 어떻게든 자비처(CM)가 키미히(CDM) 공백을 메우기만 하면 팀 전반적인 안정감이 올라갈 수 있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이미 조 1위가 확정적이기에 어느 정도 로테이션을 가동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하지만 주력 자원들이 일정 수준의 시간만 소화하더라도 다득점 생산에 큰 차질은 없다. ‘주포’ 레반도프스키(FW, 최근 5경기 9골 2도움)가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고, 스쿼드 뎁스가 두텁기에 준주전급 선수들의 활약도 준수한 편이다.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기대할만하다.


- 결장 정보 : 쥘레(CB / B급), 스타니시치(RB / B급), 키미히(CDM / A급), 틸만(CAM / B급), 코망(R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6득점 11실점 (뮌헨 우세)

2. 키예프 대회 홈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100%)

3. 뮌헨 대회 원정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비야레알 CF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맨유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하지만 벤치 싸움서 완벽하게 밀리는 상황서 쉽게 주도권을 잡아가기 힘들다. 비야레알은 전력 열세는 분명하지만 이번 대회 성적이 준수한데다, 홈 이점을 통해 거센 저항에 나설 수 있다. 팽팽한 접전 끝, 승점 1점씩을 나눠 갖는 그림이 그려진다.  


★ 비야레알 CF (조 1위 / 무패승승무)

현재 승점 7점으로 조 1위다. 맨유와 승점 동률인 상황서 승점 6점짜리 매치업을 가져가야 한다. 가용 전력 100%를 활용해 고삐를 당길게 유력하다.

후방 라인 안정을 꾀할만하다. 일단 자국 리그와 달리 대회 조별 리그 흐름이 준수하다. 지난 1~2차전서 1무 1패로 주춤했으나 빠른 반등으로 2연승을 따냈다. 이 기간, 단 1실점을 내주며 위기를 최소화한 수비진 활약이 반갑다. 포백 라인이 간격을 잘 맞추며 상대 공세를 유연하게 넘겼고, 미드필드진의 압박과 후방 가담 역시 고무적이다. 대량 실점을 내주며 밀릴 확률은 낮다.

그러나 윗선의 힘이 다소 부족하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주포’ 모레노(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이번 경기까지 결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결국 대체 자원인 디아(FW) 활약에 기대를 걸어야 하는데, 퍼포먼스가 아쉽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측면 조합과 2선 라인의 분전에 의한 1득점 생산에 그칠 것이 유력하다.


- 결장 정보 : 모레노(FW / A급)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조 2위 / 패승무패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뛰어나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3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확보까진 충분히 노려볼만하다.

지난 맞대결을 복기하면 후반전 급격한 반전을 통해 상대를 꺾었다. 호날두(LW, 최근 5경기 2골)가 여지없이 클러치 능력을 뽐냈고, 나머지 자원들도 급격하게 흐름을 타며 제 몫을 다해줬다. 유사한 공격 기조가 이어진다는 전제 하,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그러나 최근 맞대결 전적이 썩 좋지 않다. 가장 최근 맞대결을 제외하곤 5전 5무다. 상대 경기 운영에 휘말리며 위기를 반복했다. 게다가 바란(CB) 부상 이후, 수비진이 완벽하게 무너지며 데 헤아 골키퍼(GK) 선방쇼에만 의존하는 듯한 경기를 펼친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 정보 : 그랜트(GK / C급), 바란(CB / A급), 존스(CB / B급), 포그바(CM / A급), 총(RW / B급), 카바니(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4무 1패 2득점 3실점 (맨유 우세)

2. 비야레알 대회 홈 성적 : 2전 1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0%)

3. 맨유 대회 원정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FC 바르셀로나 vs SL 벤피카 


전력 우세를 앞세운 바르셀로나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지난 맞대결 전적이 신경 쓰이지만 감독 교체 후 빠른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고, 후방 라인은 어느 정도 안정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벤피카가 난전을 꾀하지만 최근 경기력에 있어 기복이 심한 터라 건실한 경기력 구현이 불가하다. 


★ FC 바르셀로나 (조 2위 / 패무승무승)

지난 3~4라운드 키예프 2연전서 전승을 따내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2위 수성이 급한 상황서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고삐를 당길게 자명하다.

사비 감독 부임 이후 팀이 일정 수준 경기력을 회복했다. 급격한 전술 변화와 선수 교체는 없지만 앞선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주며 다양한 패턴 플레이를 가져가려는 노력이 두드러진다. 선수 개개인 기량엔 큰 의심이 없기에 1~2득점 생산까진 충분하다.

후방 라인엔 부상자와 징계자들이 대거 돌아왔다. 밍구에사(CB)와 피케(CB), 가르시아(CB) 등을 통해 스리백과 포백을 유연하게 가져갈 수 있고, 부스케츠(CDM)의 중원 장악 자체도 준수한 편이다.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전망이다.


- 결장 정보 : 데스트(RB / A급), 알베스(RB / B급), 페드리(CM / A급), 파티(LW / A급), 뎀벨레(RW / A급), 아구에로(FW / A급), 브레이스웨이트(FW / B급)



★ SL 벤피카 (조 3위 / 무무패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승점 확보가 순탄치 않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후방 라인 기복이 심하다. 최근 일정에 있어 대량 실점과 최소 실점 허용을 반복하는 중이다. 오타멘디(CB)를 축으로 하는 스리백은 여전히 퍼포먼스 널뛰기가 심하고, 윙백 조합은 커버 플레이에 있어 타이밍 잡음을 일으킨다. 멀티 실점 허용까지 감안해야 하는 일정이다.

변수는 지난 맞대결 전적이다. 앞선 1차전서 상대를 3-0으로 완파한 좋은 기억이 있다. 윗선에 강한 힘을 주며 상대 수비 약점을 집요하게 노린 결과다. 야렘추크(FW)와 누네즈(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1선에서 잘 버티고 있고, 에베르통(LW, 최근 5경기 3골 3도움) 등 측면 조합들도 과감한 침투와 돌파로 힘을 보탠다. 1득점 생산까진 무리가 아니다.


- 결장 정보 : 베르시모(CB / A급), 베르나르도(CM / C급), 피뇨(FW / C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4득점 3실점 (바르셀로나 우세)

2. 바르셀로나 대회 홈 성적 : 2전 1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50%)

3. 벤피카 대회 원정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50%)


 

 




 BSC 영 보이스 vs BC 아탈란타 


전력 우세를 앞세운 아탈란타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후방 라인 불안이 크지만, 이를 상쇄할만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기에 선전할 확률은 높다. 영 보이스가 홈 이점을 앞세워 맞불을 놓지만 단순 전력 싸움서 열세가 분명하고, 최근 흐름 또한 하락세다. 저항 이상의 이변을 연출하긴 힘들다. 


★ BSC 영 보이스 (조 4위 / 승패패패무)

현재 승점 3점으로 조 최하위에 위치한다. 이번 라운드서 승점을 추가하지 못하면 조별 리그 탈락이 확정된다. 동기 부여를 높여 고삐를 당길 것이 유력하다. 일방적으로 밀릴 일정은 아니다.

안방서 윗선의 힘이 배가된다. 실제로 이번 대회 원정 경기서 단 1득점도 올리지 못했지만, 홈에선 3득점을 집중했다. 은자메(FW, 최근 5경기 1골 2도움) 장기 부상을 뒤로하고, 엘리아(FW) 등이 대체 선수 역할을 십분 수행하며 결과를 내는 중이다.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다.

허나 그 이상으로 무너지는 수비진이 불안을 더한다. 지난 공식전 6경기서 1승 1무 4패로 저조한 승률을 보인다. 특히 이 기간, 도합 14실점을 내주며 후방 제어가 전혀 되지 못했다. 일대일 매치업 열세와 압박 저하 등 다양한 위기를 반복한다. 멀티 실점 이상 허용까지 염두에 둬야 한다.


- 결장 정보 : 발무스(GK / A급), 라이다니(GK / C급), 카마라(CB / A급), 제이지거(CB / A급), 페티그낫(CM / B급), 파스나흐트(RM / A급), 은자메(FW / A급), 몬테이로(FW / C급)



★ BC 아탈란타 (조 3위 / 승무무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6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윗선의 힘이 상당하다. 상대와 달리 홈·원정을 가리지 않고 꾸준한 화력을 이어가는 중이다. 주전 공격수 자파타(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퍼포먼스를 끌어올리며 1선의 중심축을 잡고 있고, 나머지 자원들이 빠른 전환과 패스 플레이를 통해 상대 수비를 파훼한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기대해볼만하다.

허나 수비 불안은 짚고 넘어가야 한다. 리드를 잡아도 공격적인 스탠스를 띄기에 매 경기 필요 이상의 위기를 맞는다. 여전히 복귀 시점이 잡히지 않은 윙백 조합 이슈까지 겹쳐 불안 요소로 작용한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 정보 : 로바토(CB / C급), 하테보어(RB / A급), 고센스(LB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0승 0무 1패 0득점 1실점 (아탈란타 우세)

2. 영 보이스 대회 홈 성적 : 2전 1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아탈란타 대회 원정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릴 OSC vs RB 잘츠부르크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춘 릴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상대와 승점 차가 크지 않은 상황서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홈 이점을 극대화 한다. 잘츠부르크가 난전을 꾀하지만 상대에 비해 휴식일이 짧은 가운데 이변을 일으킬 경기력은 부족하다. 


★ 릴 OSC (조 2위 / 무패승무무)

지난 라운드 세비야 전서 2-1 승리를 따내며 극적인 반전을 일으켰다. 현재 승점 5점으로 상대를 2점 차로 바짝 쫓는 중이다. 동기 부여를 높여 선전을 기대할만하다.

득점력이 살아났다. 지난 공식전 5경기서 전부 득점에 성공하며 윗선의 힘을 찾았다. 데이비드(FW, 최근 5경기 4골)가 가공할만한 득점력을 보여주며 깜짝 활약 중이고, 기존 주포 일마즈(FW, 최근 5경기 4도움) 역시 활동량을 높이며 쓰임새를 다양하게 가져가는 중이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다.

홈 이점까지 살린다. 지난 대회 홈 2경기서 전부 클린 시트를 따냈다. 시즌 초반부터 꾸준하게 출전한 포백 라인이 부상으로 빠졌던 상당한 조직력을 뽐낸다. 디알로(CB)까지 부상에서 빠르게 복귀해 뎁스를 늘리고 있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 결장 정보 : 산체스(CM / A급)



★ RB 잘츠부르크 (조 1위 / 승무패승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휴식일마저 짧았다. 지난 주말 일정을 하루 늦게 처리하며 상대에 비해서 주력 자원 피로도가 높은 상태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주력 자원인 피아트코브스키(CB)를 비롯한 4명의 수비 자원이 각자의 부상으로 결장한다고 한다. 대체 자원들의 체력 부담이 큰 상황서 상대가 작정하고 많이 뛰는 축구를 구사한다면 이에 휘둘릴 것이 자명하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그래도 지난 맞대결서 2-1 승리를 따낸 좋은 기억이 있다. 빠른 공격 전환으로 오히려 상대 수비를 당황하게 했다. 돌아온 아데예미(FW, 최근 5경기 3골)를 축으로 한 역습에 집중한다면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 결장 정보 : 뵈버(CB / A급), 피아트코브스키(CB / A급), 오코(CB / B급), 발시(RB / A급), 우누조비치(CM / B급), 코이타(FW / A급), 세스코(FW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0승 0무 1패 1득점 2실점 (잘츠부르크 우세)

2. 릴 대회 홈 성적 : 2전 0승 2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100%)

3. 잘츠부르크 대회 원정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세비야 FC  vs VfL 볼프스부르크


홈 이점을 갖춘 세비야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를 치르기 위해선 3위 도약이 급한 시점서 사력을 다해 고삐를 당길게 유력하다. 볼프스부르크는 최근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원정 불리가 존재하는 상황서 선전 확률은 더 떨어진다. 

 

★ 세비야 FC (조 4위 / 승무승패무)

현재 승점 3점으로 조 최하위다.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를 위해선 일단 조 3위를 차지해야 한다. ‘유로파 제왕’이라 불리는 세비야가 다시 유로파 진출을 위해서라면 일단 이번 라운드 승점 추가가 급하다. 가용 전력을 100% 꺼내 사활을 걸 것이다.

뒷문이 크게 흔들리는 편이 아니다. 센터백 조합이 조직을 갖추고, 나머지 풀백 자원과 3선 라인 또한 적절한 커버 플레이로 힘을 보탠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클린 시트까지 노려볼만하다.

홈 이점까지 십분 활용한다. 올 시즌 초반 홈 성적이 상당하다. 이번 대회에선 2경기 연속 무승부로 주춤하지만 자국 리그에선 무패를 달리는 등 안방서 한층 강한 모습을 보인다. 선수들이 보다 자신감을 찾고 윗선에 힘을 줄 수 있다는 이점이 분명하다. 1~2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 VfL 볼프스부르크 (조 3위 / 승승승패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상대에 비해 성적은 좋다. 하지만 지난 맞대결 상대 강공에 주춤해 길라보기(CDM)가 퇴장 당하는 등, 수비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유사한 수비 기조가 이어진다는 전제 하, 다시 경기 흐름을 내주며 고전할게 자명하다. 1~2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윗선 또한 신뢰도가 그리 높은 편이 아니다. 주전 공격수 베르흐스트(FW, 최근 5경기 1도움)가 격리서 돌아왔지만 아직 몸 상태가 100%가 아닌 상태서 기대감이 떨어진다. 나머지 자원들 역시 지지부진한 화력을 보여주는 중. 무득점에 그칠 공산이 크다.


- 결장 정보 : 윌리암(RB / B급), 슐라거(CM / A급), 브란치크스(CM / B급), 발트슈미트(FW / A급), 메흐메디(FW / A급), 비아레크(FW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0승 1무 0패 1득점 1실점 (동률)

2. 세비야 대회 홈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볼프스부르크 대회 원정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50%)







말뫼 FF vs 제니트 


일찍이 16강 진출이 불가해진 말뫼가 탈꼴찌를 위해 상대를 몰아칠 예정이다. 하지만 공격 경쟁력이 떨어진 상황서, 후방 라인 안정감도 결여됐다. 제니트가 지난 맞대결 대승을 앞세워 승기를 잡을 예정이다. 


★ 말뫼 FF (조 4위 / 승승패승무)

직전 라운드 첼시 전서 0-1로 패하며 조별 리그 탈락이 확정됐다. 3위로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려보 지만 팀 에너지 레벨이 바닥인 상황서 선전을 기대하긴 힘들다.

지난 4경기서 단 1득점도 올리지 못했다. 윗선의 경쟁력이 떨어지고, 공격 패턴이 다소 단조롭다. 최근엔 주전 공격수 콜라크(FW, 최근 5경기 2골) 또한 큰 경기 기복을 노출한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수비 역시 붕괴되는 빈도가 잦다. 센터백 조합이 상대 공격수와 일대일 매치업에서 좀처럼 우세를 가져가지 못하고, 풀백 조합 역시 수비 가담에 있어 널뛰기가 심하다. 설상가상으로 팀 발표에 따르면 기존 부상자인 크누드센(LB)에 이어 베이모(RB)와 크리스티안센(CM)과 라키프(CM)까지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고 한다. 중원 라인이 허술하게 무너지며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위기다.


- 결장 정보 : 크누드센(LB / A급), 베이모(RB/ B급), 크리스티안센(CM / A급), 라키프(CM / A급), 토이보넨(CAM / A급)



★ 제니트 (조 3위 / 승승패무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뛰어나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5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하는 중이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아직 16강 진출 희망이 남았다. 잔여 경기서 전승을 거두고 첼시가 실족하길 기대해야 한다. 작정하고 윗선에 무게감을 높인다. 다행히 최근 공식전 5경기서 18득점을 몰아치는 등, 공격 성과가 잘 나는 중이다. 유수의 자원들이 다양한 패턴 플레이를 통해 상대를 집요하게 괴롭힌다.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다.

지난 맞대결 전적 또한 좋았다. 1차전서 4-0 완승을 거뒀다. 90분 내내 상대를 몰아치며 수비 하중을 줄였고, 바리오스(CB)와 키스티야코프(CB) 등이 하프 라인 아래서 조직적인 움직임을 가져가며 상대 주전 공격수를 꽁꽁 묶었다. 유사한 수비 기조가 이어진다면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다.


- 결장 정보 : 쿠즈아예프(CM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0승 0무 1패 0득점 4실점 (제니트 우세)

2. 말뫼 대회 홈 성적 : 2전 0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00%)

3. 제니트 대회 원정 성적 : 2전 0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50%)







첼시 FC vs 유벤투스 FC 


홈 이점을 앞세운 첼시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이번 라운드 승점 확보에 성공하면 토너먼트 진출이 확정되기에 동기 부여 자체는 상대보다 높다. 다만 경기력이 주춤한 상태서 보다 전력이 강한 상대를 압박하기엔 무리가 있다. 유벤투스는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 지은 상황서 굳이 무리한 경기를 풀어갈 이유가 없다. 


★ 첼시 FC (조 2위 / 승승승무승)

현재 승점 9점으로 조 2위다. 3위 제니트와 6점 차인 상황서 이번 라운드 승점이 필요하다.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고삐를 당긴다. 선전 가능성은 충분하다.

안방서 한층 단단한 후방을 자랑한다. 이번 대회 홈 2경기를 전부 클린 시트로 마쳤다. 스리백이 집중력을 높이고, 공격적인 윙백들도 위기 상황에선 과감한 수비 가담으로 힘을 보탠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잘 묻어 나온다면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다.

허나 윗선의 힘이 아쉽다. 루카쿠(FW, 최근 5경기 1골) 복귀가 임박했지만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100% 출전을 보장하지 못한다고 한다. 만약 출전하더라도 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엔 어려움이 따른다. 대체 자원들의 화력 역시 부족한 상황. 또한 승점 1점에 주력해도 큰 문제는 없기에 과도한 공격을 지양할 전망이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게 자명하다.


- 결장 정보 : 베르너(LW / A급)



★ 유벤투스 FC (조 1위 / 패패승승승)

4전 전승으로 일찍이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상대와 유사한 전력을 갖고 있기에 일방적으로 밀릴 경기는 아니다. 승점 확보에 주력하며 1위를 지키는데 사력을 다한다.

결국 수비적 운영이 기대된다. 키엘리니(CB)가 부상으로 빠졌지만 데 리흐트(CB)와 보누치(CB) 등으로 이어진 센터백 라인이 건재해 스리백과 포백의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윗선의 압박도 적절히 이뤄지고 있기에 상대 강공에 진영이 흔들리진 않을 전망이다. 대량 실점을 허용할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그러나 이들 역시 윗선의 문제가 크다. 원정 불리를 갖고 있는데다, 주력 자원들의 퍼포먼스 널뛰기가 최근 들어 나타나는 중이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 결장 정보 : 키엘리니(CB / A급), 데 실리오(RB / B급), 램지(CM / A급), 베르나르데스키(RW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5득점 8실점 (유벤투스 우세)

2. 첼시 대회 홈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3. 유벤투스 대회 원정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11월24일 UEFA 유럽 챔피언스리그 전… 의 댓글 (3개)

신고
손대면당첨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먹고또먹고또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나라사랑독도사랑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축구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팔로우 작성일 조회 추천 비추천
공감글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금일 적중소식 전하러 왔습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26 627 0 0
99951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금일 적중소식 전하러 왔습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26 627 0 0
99950 ⭐⭐1등카페⭐⭐ 동네형 잘먹겠습니다님의 해외축구 필승분석 댓글(1 )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30 325 0 0
99949 ⭐⭐1등카페⭐⭐ 동네형 잘먹겠습니다님의 해외축구 필승분석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30 102 0 0
99948 ⭐⭐1등카페⭐⭐ 동네형 잘먹겠습니다님의 해외축구 필승분석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372 0 0
99947 AI분석- 92%up 수익위주 MLB 조합픽 댓글(230 ) AI빅데이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3394 105 0
99946 ❤️ 종이하는여자 29일 39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72 0 0
99945 차두리 챔스 적중높은 고배당 조합완성 댓글(160 ) 해설위원차두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555 93 0
99944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39회차 경기 수가 적어 100% 적중이 가능합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56 0 0
99943 [분석1위 피파] J리그 + K리그 픽 공개 댓글(86 ) 피파2024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847 74 0
99942 ⭐⭐1등카페⭐⭐ 동네형 잘먹겠습니다님의 해외축구 필승분석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52 0 0
99941 39회차 모든픽공유드렸습니다. 이미 40회차 본석까지 마무리했습니다. 금요일부터 주말까지 1억수익 목표로달립…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55 0 0
99940 ■이미지클릭■ MLB 개막 MLB+NBA 고배당 답지 공유중 4500만원픽 빠르게 탑승하세요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87 0 0
99939 양득픽 댓글(3 ) 양득전문가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08 0 0
99938 ●한띵동● 03/28(목)~03/29(금) 축구 결장자 댓글(2 ) 한띵동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14 0 0
99937 ■이미지클릭■ MLB 개막 + 주말 K리그 정답지 선공유 진행 + BONUS 지급!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840 0 0
99936 ❤️ 종이하는여자 28일 39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678 0 0
99935 38회차 5881배 적중성공. 27일 공유드린KBO 승무패 모두적중입니다. 39회차 교수픽탑승 수익은 보장되…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182 0 0
99934 A매치 8200배 / 5400배 매회차 2천만원 이상 꾸준한 수익 / 주력은 축구지만 전종목 모두 자신있습니…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85 0 0
99933 ❤️ 종이하는여자 28일 38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82 0 0
99932 양득픽 댓글(4 ) 양득전문가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157 0 0
99931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39회차 많지 않은 경기 적중률 100% 보여드립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229 0 0
99930 ❤️ 종이하는여자 27일 39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1161 0 0
99929 A매치 8200배 / 5400배 매회차 2천만원 이상 꾸준한 수익. A매치 전문 축구 No.1 저 안정환이 … 댓글(1 )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124 0 0
99928 38회차 5881배 적중성공. KBO 퓨처스 시범경기 포함 오전 답안지도 공유 진행중입니다. 39회차 기대하… 댓글(1 )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819 0 0
99927 ⭐⭐1등카페⭐⭐ 동네형 싸커루님의 A매치 필승분석 댓글(2 )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7 748 0 0
99926 광어 축구픽 댓글(5 ) 제주광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936 0 0
99925 ⭐부스터픽 대통령⭐ 3월27일 A매치 28경기 완벽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905 0 0
99924 양득픽 댓글(5 ) 양득전문가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218 0 0
99923 38회차 모든픽공유끝 저는 39회차 공유드릴픽 준비해보겠습니다. 저와함께하시면 프로토가 쉽고 즐거우실겁니다.…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119 0 0
99922 26일A매치 정답지 모두 받아보셨나요? 축구분석은 저만믿고 따라오시면 큰수익 보실수있습니다 [이미지클릭시 방…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6 140 0 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