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11월27일 J리그 일본프로축구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콘사도레 삿포로 vs 가시와 레이솔



홈 이점을 앞세운 삿포로가 상대를 옭아맬 준비를 마쳤다. 허나 순위 경쟁이 의미 없어진 시점부터 부진을 지속하는 상황서 ‘원 사이드’ 게임으로 경기를 풀어가긴 어렵다. 가시와 마찬가지로 더 이상 동기 부여를 높일 수 없다는 점이 지지부진한 경기력을 초래한다.  


★ 콘사도레 삿포로 (리그 12위 / 패무무무패)

지난 라운드 사간 도스 전서 0-1로 패했다. 리그 5경기 연속 무승으로 팀 에너지 레벨이 바닥이다. 이번 경기에 큰 의미를 두지 못하는 상황서 반등은 어렵다.

윗선의 화력이 떨어진다. 선수들 경쟁력이 떨어지고, 1, 2선 라인의 움직임 또한 기민하지 못하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2, 3선서 공격을 풀어줘야 할 미야자와(CM)와 페르난데스(RM)가 결국 시즌 아웃됐다. 한층 답답한 공격에 갇힐 것이 자명하다.

후방 라인은 그래도 경기력을 찾았다. 후쿠모리-타카미네-다나카로 이어지는 스리백이 좀처럼 라인을 끊고 올라가지 않아 후방 숫자를 일정 수준 유지하고, 스게노(GK) 골키퍼 역시 출전 시간을 늘리며 최후방을 든든히 지킨다. 이들의 개인 역량만 선결돼도 대량 실점 위기는 피할 수 있다.


- 결장 정보 : 미야자와(CM / A급), 페르난데스(RM / A급), 더글라스(FW / A급)



★ 가시와 레이솔 (리그 14위 / 승패패승무)

이들 역시 어느 정도 중위권 순위가 유지되기에 동기 부여를 높이기 힘들다. 최근 일정서 조금씩 힘을 빼는 양상을 보인다는 점에서 고전할 것이 유력하다.

기본적으로 윗선의 힘이 부족하다. 크리스티아노(RW)를 스트라이커로 활용하고 있는데 미봉책에 불과할 뿐이다. 나머지 자원들의 공격 가담 또한 저조한 상황서 다득점 생산은 어렵다고 보인다.

그래도 후방 라인 안정감은 상대와 유사하다. 미하라(CDM)-도디(CDM) 투 볼란치 조합이 꾸준한 출전으로 합을 맞춰 안정감을 보여준다. 적절한 중원 장악으로 후방 부담을 줄이는 중.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7득점 9실점 (가시와 우세)

2. 삿포로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7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28%, 무득점 비율 : 39%)

3. 가시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6승 2무 10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39%)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forebet] 2-1 (삿포로 승)

[bettingclosed] 0-1 (가시와 승)






가시마 앤틀러스 vs 사간 도스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가시마가 상대를 옭아매려 하지만 직전 라운드 무승부로 잔여 경기에 큰 의미를 두지 못한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서 얼마나 선전할진 의문이다. 상황은 사간 도스도 마찬가지다. 공·수 밸런스를 맞추는데 집중할 뿐, 크게 덤비는 흐름이 아니다. 


★ 가시마 앤틀러스 (리그 5위 / 승패승승무)

직전 라운드 오이타 전서 덜미를 잡히며 3위권 경쟁서 낙마했다. 급격히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질 위기다. 낙승을 기대하긴 힘들다는 방증이다.

윗선의 힘이 급격히 줄었다. 이번 라운드는 더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전방 공격수 도이(FW, 최근 5경기 1골)와 에베랄두(FW)가 동반 부진에 빠졌고, 2선과 측면 라인의 공격 가담 또한 잡음을 낸다. 다득점 생산은 물 건너 갔다 봐도 좋다.

그래도 후방 라인 힘은 준수하다. 4-4-2 포메이션 아래서 중앙 라인을 탄탄히 가져가 상대 전진을 막고, 1, 2선에서도 적절한 압박을 더한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 결장 정보 : 야마다(GK / B급)



★ 사간 도스 (리그 7위 / 무패무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만만치 않은 일정이다.

이들 역시 동기 부여는 떨어진다. 3위권 도약이 일찌감치 불가해진 상황서 로테이션과 교체 카드를 적극 활용하는데 집중한다. 공격진이 상대 수비 라인을 적절히 무너뜨리지 못할 그림이 그려진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게 유력하다.

그래도 최근 맞대결에선 강했다. 최근 2경기서 1승 1무로 패가 없다. 또한 오히려 부담을 줄이고 수비 밸런스를 맞추는데 집중한 덕분인지 수비 제어가 잘 되는 중이다. 선수들이 90분 내내 제 역할만 해줘도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다.


- 결장 정보 : 유자와(LW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10득점 4실점 (가시마 우세)

2. 가시마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9승 4무 5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17%)

3. 사간 도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5승 6무 7패 (무실점 비율 : 28%,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가시마 승)

[forebet] 2-0 (가시마 승)

[bettingclosed] 1-1 (무승부)




 

 


우라와 레즈 vs 시미즈 에스펄스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우라와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동기 부여는 그리 크지 않지만 올 시즌 홈 경기서 유독 건실한 경기력을 가져간 바 있다. 시미즈가 강등권과 격차를 벌리기 위해 분전하겠으나 맞대결 전적 열세가 발목을 잡는다. 


★ 우라와 레즈 (리그 6위 / 승승무패승)

지난 라운드 요코하마 FC 전서 2-1 승리를 거두고 리그 2경기 연속 무승 부진서 벗어났다. 팀 분위기를 반전시킨 상황서 선전을 기대해볼만하다.

홈 이점까지 갖췄다. 올 시즌 전반적으로 안방서 공격적인 스탠스를 취하며 좋은 결과를 냈다. 실제로 리그 원정 경기당 평균 0.9득점 생산에 그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1.6점까지 상승한다. 윗선의 패턴 플레이가 어렵지 않게 먹혀들고 있고, 정커(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를 비롯한 공격진 퍼포먼스 또한 홈에서 잘 묻어 나온다. 1~2득점 생산은 어려운 과제가 아니다.

후방 라인 역시 탄탄하다. 현지 발표에 따르면 뎅(CB)이 시즌 아웃으로 스쿼드서 빠진 상태지만 숄츠(CB)와 이와나미(CB) 등, 기존 자원들이 제 몫을 다하고 있기에 여파가 크게 작용하진 않을 것이라 한다. 게다가 히라노(CDM)와 이토(CDM) 투 볼란치 조합이 기민한 커버 플레이를 가져가고 있어 위기를 유연하게 넘긴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것이 유력하다.


- 결장 정보 : 뎅(CB / A급), 아키모토(LM / A급)



★ 시미즈 에스펄스 (리그 16위 / 패패패무승)

직전 라운드 히로시마 전서 1-0 승리를 따내며 리그 4경기 연속 부진 탈출과 동시에, 잔류권까지 올라섰다. 팀 에너지 레벨이 소폭 상승한 상황서 전력 열세를 이겨내고 분전을 꾀한다.

일단 승점이 급하기에 공격적으로 나설게 자명하다. 다행히 최근 일정서 꾸준한 득점 생산을 보여주고 있다. ‘주포’ 산타나(FW, 최근 5경기 2골) 의존도는 상당하지만 별다른 선택지가 없는 상황서 그의 영향력을 배가시키는데 집중한다. 윗선의 선수들이 상대 수비수들을 끌고 다니며 그나마 산타나가 쉽게 득점 찬스를 만들도록 한다. 비슷한 공격 기조가 구현될 수만 있다면 무득점에 묶일 일정은 아니다.

허나 맞대결 전적서 절대 열세를 보인다. 지난 2013시즌 이후 단 한 차례도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 14경기서 무려 10패를 떠안았는데, 패배 시 한 차례를 제외하고 전부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 상대 강공에 수비진이 무너지며 위기를 수차례 내준 결과다. 또한 직전 경기서 경미한 부상을 입은 하라(RB)가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측면 수비에 잡음을 내며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할 그림이 그려진다.


- 결장 정보 : 아우구스토(CDM / A급), 카토(FW / C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1무 0패 9득점 3실점 (우라와 우세)

2. 우라와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12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17%)

3. 시미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4승 6무 8패 (무실점 비율 : 6%,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우라와 승)

[forebet] 3-1 (우라와 승)

[bettingclosed] 2-0 (우라와 승)






 가와사키 프론탈레 vs 감바 오사카


전력 우세를 앞세운 가와사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조기 우승 확정 후, 서서히 힘을 빼는 모양새지만 스쿼드 뎁스가 출중하기에 꾸준한 경기력을 유지한다. 감바 오사카가 난전을 꾀하겠으나 원정 불리와 맞대결 전적 열세가 발목을 잡는다. 


★ 가와사키 프론탈레 (리그 1위 / 승승무패승)

직전 라운드 세레소 오사카 전서 4-1 승리를 거두며 리그 2경기 연속 무승 부진서 벗어났다. 기본 전력 싸움서 우위를 보이고 있기에 승기를 잡기까진 문제가 없다.

홈 이점도 십분 살린다. 올 시즌 리그 홈 무패다. 탄탄한 라인을 형성하며 안정적인 경기력을 가져간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제시엘(CB)이 부상으로 출전을 속단하지 못하지만 쿠루마야(CB)와 타니구치(CB)가 제 몫을 다하고 있기에 문제가 없다. 정성룡(GK)의 안정감 또한 눈 여겨 볼 부분이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변수는 역시 동기 부여다. 최근 일정서 다양한 전술과 선수들을 실험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어느 정도 승·패가 갈렸다 싶으면 과감한 교체 카드 사용도 아끼지 않는다. 점수 차를 넉넉히 벌리는 ‘원 사이드’ 게임으로 경기를 풀어갈 수 있을진 의문이다.


- 결장 정보 : 제시엘(CB / A급)



★ 감바 오사카 (리그 13위 / 승패승승패)

직전 라운드 나고야 전서 1-3으로 대패했다. 순위 경쟁이 의미가 없는 상황서 갈 길 바쁜 팀들을 잘 잡아냈지만 보다 전력이 강한 팀을 만나니 바로 고꾸라졌다. 이번 라운드 역시 선전을 기대하긴 힘들다.

동기 부여가 ‘0’에 수렴한다. 오히려 상대보다 공격 기복이 심하다는 문제를 띈다. 주력 자원 이탈과 더불어 획일화된 패턴 플레이가 아쉬움을 더한다. 주전 공격수 파트릭(FW, 최근 5경기 4골) 의존도만 심해질 뿐이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맞대결 전적 열세까지 분명하다. 지난 5차례 맞대결서 전패했다. 해당 경기서 2득점을 뽑아내는 동안, 무려 12실점을 내줬다. 후방 라인이 상대 강공에 전혀 대응하지 못하고 쉽게 무너졌고, 한 번 흐트러진 진영을 다잡는데 애로가 많았다. 이번 라운드 역시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 정보 : 이치모리(GK / B급), 오노(CAM / A급), 페레이라(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5승 0무 0패 12득점 2실점 (가와사키 우세)

2. 가와사키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15승 3무 0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0%)

3. 감바 오사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7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1 (가와사키 승)

[forebet] 2-1 (가와사키 승)

[bettingclosed] 2-1 (가와사키 승)






쇼난 벨마레 vs 도쿠시마 보르티스 


홈 이점을 앞세운 쇼난이 신중한 경기 운영에 나선다. 후방 라인 안정감이 선결됐고, 최근 맞대결 전적 또한 좋다. 이번 라운드 승리가 필요한 도쿠시마가 공격적으로 몰아치겠으나 원정 불리에 따른 수비 불안이 그들의 발목을 잡는다. 


★ 쇼난 벨마레 (리그 15위 / 무승무무승)

이번 라운드 승점 추가 시 잔류를 거의 확정 짓는다. 물론 득실 차에서 절대 유리를 점하고 있기에 강등 확률은 희박하지만 어쨌든 빠른 잔류를 위해서 이번 라운드 집중력을 유지한다.

후방 안정감이 준수하다. 지난 리그 5경기서 2승 3무로 패가 없다. 심지어 앞선 2경기는 전부 클린 시트였다. 스리백을 축으로 페널티 박스 근처서 ‘버스’를 세우고, 다나카(CDM)가 활동량을 높여 수비진 전 지역을 커버한다. 이들의 시너지가 재구현된다는 전제 하,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전망이다.

다득점 생산은 무리다. 앞서 언급했듯, 상대에 비해 상황에 여유는 존재한다. 굳이 공격적으로 나서며 상대 역습에 일격을 당하느니 안정적인 공격 스탠스를 유지할게 자명하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는 이유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 도쿠시마 보르티스 (리그 17위 / 패무패패승)

직전 라운드 도쿄 전서 2-0 완승을 거두고 희망을 이어갔다. 현재 승점 33점으로 일단 2경기를 잡아 놓고 쇼난과 시미즈 실족을 바라야 한다. 동기 부여가 현재 리그서 가장 높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일단 올라서야 한다. 주전 공격수 카키타(FW, 최근 5경기 3골)가 중앙과 측면을 가리지 않고 중심축 역할을 해주고 있고, 나머지 2선 자원들 또한 기민한 공격 가담으로 힘을 보탠다. 결정력만 보다 높일 수 있다면 상대 빡빡한 수비를 뚫고 득점 생산에 성공할 그림이 그려진다.

문제는 온갖 불리와 싸워야 한다. 안방만 벗어나면 후방이 쉽게 무너진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1.1실점으로 선방한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1.7점까지 증가한다. 최근 7차례 맞대결서도 4무 3패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뒷문 부담이 가중된 상황서 건실한 경기력을 이어갈 수 있을진 의문이다. 1~2실점을 내주며 고전할게 유력하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2무 0패 9득점 2실점 (쇼난 우세)

2. 쇼난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3승 10무 5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56%)

3. 도쿠시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5승 1무 12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1-1 (무승부)






 세레소 오사카 vs  나고야 그램퍼스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나고야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3위권 도약이라는 확실한 목표 의식이 있고, 최근 맞대결 전적서도 절대 우세를 보였다. 세레소 오사카가 홈 이점을 통해 난전을 꾀하지만 저조한 팀 에너지 레벨로 상대에 저항하긴 힘들다. 

 

★ 세레소 오사카 (리그 11위 / 승패승패패)

현재 승점 45점을 기록, 리그 11위로 어느 정도 순위가 확정됐다. 잔여 경기에 큰 의미를 둘 수 없다. 상대보다 소극적인 경기 운영을 가져가며 고전을 피하지 못할 것이 자명하다.

다득점 생산을 기대하긴 힘들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타가트(FW, 최근 5경기 1골)가 사실상 근육 부상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고 한다. 나머지 자원들의 파괴력이 떨어지는 상황서 1선에서 버텨줄 선수가 없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후방 라인 붕괴도 간과할 수 없는 요소다. 직전 라운드 가와사키 전서 1-4 대패를 당했다. 시즌 중·후반 깊은 인상을 남겼던 라인 컨트롤이 풀리는 모습이고, 선수들 집중력도 매우 떨어진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 정보 : 당 반 람(GK / B급), 이누이(LW / A급), 타가트(FW / A급)



★ 나고야 그램퍼스 (리그 4위 / 패승승무승)

직전 라운드 감바 오사카 전서 3-1 대승을 따내며 공식전 4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3위 싸움이 치열한 탓에 동기 부여가 상당하다. 가용 전력 100%를 활용해 고삐를 당긴다.

후방 라인이 다시 안정감을 찾았다. 김민태(CB)-나카타니(CB) 센터백 조합이 중심축을 잡고 있고, 윗선의 키모토(CDM) 등이 볼란치를 이뤄 기민한 커버 플레이를 가져간다. 요네모토(CDM) 부상으로 인해 변화의 폭을 크게 가져갈 순 없지만 기존 자원들이 제 몫을 다해준다면 공백은 최소화할 수 있다. 클린 시트 달성까지 꾀할만하다.

어쨌든 공격적으로 올라가야 한다. ‘주포’ 마에다(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중앙과 측면을 가리지 않고 꾸준한 공격 포인트를 생산하고 있고, 스비에르초크(FW, 최근 5경기 3골) 역시 다른 자원들과 시너지를 내며 건실한 공격력을 가져가는 중이다. 최근 5차례 맞대결서 도합 6득점을 집중하며 4승 1패를 기록한 것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로 비친다.


- 결장 정보 : 마루야마(CB / A급), 요네모토(CDM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0무 4패 3득점 6실점 (나고야 우세)

2. 세레소 오사카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7승 5무 6패 (무실점 비율 : 28%, 무득점 비율 : 11%)

3. 나고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8승 5무 5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나고야 승)

[forebet] 1-2 (나고야 승)

[bettingclosed] 1-1 (무승부)



 

 



비셀 고베 vs 요코하마 마리노스


홈 이점을 앞세운 고베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3위 확보를 위해 이번 라운드 승리가 필요한 상황서 공·수 집중력을 높인다. 요코하마도 전력 싸움에선 밀리지 않지만 최근 동기 부여가 다소 떨어졌고, 밸런스가 조금씩 흐트러지는 과정에 있다. 


★ 비셀 고베 (리그 3위 / 승무승승승)

상대에 비해 동기 부여가 높다. 현재 승점 70점으로 4위 나고야와 5점 차다. 3위를 수성해야 하는 상황서 승점이 필요하다. 가용 전력 100%를 활용해 고삐를 당길게 유력하다.

최근 흐름이 상당하다. 지난 리그 6경기서 5승 1무로 가공할만한 승률을 자랑한다. 후방 라인이 안정을 찾으며 건실한 경기력을 잇는 중이다. 최근엔 스리백을 포기하고 포백으로 전환해 후방 조직력을 한층 높인다. 풀백 가담으로 수비 최대 약점인 기동력을 살리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윗선의 화력도 상당하다. 팀 발표에 따르면 보얀(FW, 최근 5경기 1골)이 일찍이 시즌 아웃된 상태서 더글라스(FW, 최근 5경기 2골)까지 이번 시즌을 마감했다고 한다. 하지만 유수의 공격 자원이 즐비한 터라 이들의 공백을 쉽게 막는다. 오사코(FW, 최근 5경기 2골)와 무토(FW, 최근 5경기 2골 4도움)가 제 몫을 다해주고 있어 공격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비슷한 공격 기조가 이어진다면 2~3골 이상의 대량 득점 생산이 가능하다.


- 결장 정보 : 보얀(FW / A급), 더글라스(FW / A급)



★ 요코하마 마리노스 (리그 2위 / 승패패승패)

최근 일정서 들쭉날쭉한 경기력을 노출한다. 지난 35라운드 도쿄 전서 8-0 대승을 따내고, 앞선 경기서 우라와에 패했다. 이미 우승 경쟁이 물 건너 갔고, 3위권 확보가 가능한 시점서 동기 부여를 높이는데 애로가 많다.

후방 기복이 심하다. 하타나카(CB)가 부상으로 빠지며 커맨드 역할을 해 줄 선수가 없고, 코이케(RB)와 분마탄(LB) 풀백 조합 또한 퍼포먼스 널뛰기가 심하다. 게다가 원정 불리까지 감안했을 때, 이 문제는 한층 두드러진다. 실제로 올 시즌 리그 홈 경기당 평균 0.6실점으로 선방한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1.3점으로 늘어난다. 멀티 실점 이상 허용까지 염두에 둬야 한다.

그래도 공격 저항은 가능하다. 최근 5차례 맞대결서 12득점을 올리는 공격 집중력을 보여줬다. 상대 후방 라인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다득점 성과를 냈다. 마에다(FW, 최근 5경기 4골)와 마르코스 후니오르(CAM, 최근 5경기 1골) 등이 버티고 있는 1, 2선 화력은 여전하다.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 결장 정보 : 타가와(GK / C급), 하타나카(CB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9득점 12실점 (요코하마 우세)

2. 고베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11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11%)

3. 요코하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10승 3무 5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11%)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2 (비셀 고베 승)

[forebet] 3-2 (비셀 고베 승)

[bettingclosed] 2-1 (비셀 고베 승)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FC 도쿄


홈 이점을 앞세운 히로시마가 상대를 옭아맬 준비를 마쳤다. 최근 부진의 골이 깊지만 후방 제어 자체는 준수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반면 도쿄는 원정 불리가 크게 작용하는 상황서 동기 부여마저 떨어진다. 근소 전력 우세를 활용하기엔 난도가 높은 일정이다. 


★ 산프레체 히로시마 (리그 10위 / 승패패무패)

지난 라운드 시미즈 전서 0-1로 패하며 리그 4경기 연속 무승 부진에 빠졌다. 경기 결과에 큰 의미를 두지 못하는 시즌 막바지부터 추락을 거듭하는 모습이다. 이번 라운드 갑작스러운 반등을 꾀하긴 어렵다.

윗선의 힘을 잃었다. 지난 무승 기간 동안 단 1득점 생산에 그쳤다. 승리에 의미를 부여하지 못하니 굳이 과도하게 올라갈 필요가 없고, 지지부진한 공격을 잇는데 만족한다. 사와다 감독 또한 로테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그래도 후방 라인 안정감은 준수한 편이다. 스리백 라인이 촘촘한 라인 간격을 맞추고 있고, 윙백 역시 과감한 수비 기여로 힘을 보탠다. 대량 실점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 FC 도쿄 (리그 9위 / 승패승패패)

상황은 상대와 비슷하다. 시즌 중반기부터 지지부진한 경기력을 이어오며 중위권 순위를 어느 정도 확정 지었다. 동기 부여가 떨어지는 상황서 선전을 기대하긴 힘들다.

35라운드 요코하마 전 0-8 대패 후유증이 길게 이어진다. 직전 경기서는 강등권 도쿠시마에 0-2로 패하는 굴욕을 맛봤다. 후방 라인에 대처가 불가하다. 수비수 개개인 집중력이 떨어지고, 조직적인 커버 플레이에도 잡음이 크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원정 불리까지 감안해야 한다. 올 시즌 유독 안방만 벗어나면 답답한 흐름에 갇히는 경우가 잦았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1.7득점을 적중한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0.9점으로 감소한다. 공격진 전반적인 적극적인 공격이 줄어들고, 2, 3선 라인의 화력 역시 널뛰기가 크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는 이유다.


- 결장 정보 : 하야시(GK / A급), 하스카와(CB / C급), 오가와(LB / A급), 방구나간데(LB / B급), 우치다(CAM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4득점 5실점 (도쿄 우세)

2. 히로시마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5승 6무 7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28%)

3. 도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6승 5무 7패 (무실점 비율 : 39%, 무득점 비율 : 44%)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히로시마 승)

[forebet] 2-2 (무승부)

[bettingclosed] 2-1 (히로시마 승)






 아비스파 후쿠오카 vs 베갈타 센다이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직전 라운드서 강등이 확정된 센다이는 팀 에너지 레벨이 바닥을 칠 수밖에 없다. 여기에 원정 불리까지 겹쳤기에 이변을 만들어낼 확률은 매우 낮다. 허나 후쿠오카 마찬가지로 동기 부여는 희미한 상태다. 꾸준한 무승부 행진을 잇고 있다는 점이 그 방증이다. 지루한 공방전 끝,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 경기가 아니다. 


★ 아비스파 후쿠오카 (리그 8위 / 패무승무무)

직전 라운드 가시와 전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잔류가 확정된 이후부터 좀처럼 페이스를 끌어올리는데 애를 먹는다. 이번 라운드 역시 활발한 공세를 가져가긴 힘들다.

윗선의 힘을 과도하게 줄 이유가 없다. 보다 공격적인 스탠스를 취하기 보단 미드필드진 안정감에 중점을 둔다. 최전방 공격수 델가도(FW)와 마리(FW, 최근 5경기 2골) 역시 경쟁력을 잃었다. 지난 리그 5경기 동안 단 2득점 생산에 그친 것이 그 방증이다. 1득점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그래도 후방 안정감은 여전하다. 중앙 라인을 탄탄히 가져가며 상대 공세를 막는다. 또한 스리백과 포백을 유연하게 활용하며 상대 공세에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한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 결장 정보 : 스기야마(GK / B급), 야마기시(FW / B급)



★ 베갈타 센다이 (리그 19위 / 패승패무패)

지난 라운드 쇼난 전서 0-2로 패하며 잔여 경기 결과와 상관 없이 강등이 확정됐다. 리그 최하위 추락 방지라는 마지막 목표가 남아있지만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서 얼마나 의미 부여가 될진 의문이다.

원정 불리까지 겹쳤다. 올 시즌 리그 18경기서 단 2승에 그쳤다. 홈·원정 경기력 차이가 커 위기를 반복하는 경우가 잦았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1.2실점으로 준수한 수비를 보여준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2.1점으로 급증한다. 수비진 경쟁력 저하가 다시 발목을 잡으며 실점을 내줄 것으로 전망한다.

그래도 시즌 막바지 득점 생산은 뚜렷하다. 최전방 공격수 카르도소(FW)가 잠잠하지만 니시무라(LM, 최근 5경기 1골 1도움)와 세키구치(RM, 최근 5경기 1골) 측면 조합이 과감한 공격 가담으로 힘을 보탠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득점 생산은 노려볼만하다.


- 결장 정보 : 이오카(GK / C급), 테루야마(CB / B급), 마츠스시타(CDM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3득점 6실점 (센다이 우세)

2. 후쿠오카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10승 2무 6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6%)

3. 센다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2승 6무 10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후쿠오카 승)

[forebet] 2-1 (후쿠오카 승)

[bettingclosed] 2-0 (후쿠오카 승)






오이타 트리니타 vs 요코하마 FC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춘 오이타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다행히 홈 승률이 보다 뛰어나고 최근 맞대결 전적서 우위를 보인다. 요코하마가 분전하겠으나 이미 강등이 확정된 상황서 저항할 재간이 없다. 


★ 오이타 트리니타 (리그 18위 / 무승패패무)

지난 라운드 가시마 전서 0-0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2연패 부진을 끊었다. 물론 일찍이 강등이 확정된 탓에 큰 의미 부여를 하지 못하지만 나름 호조의 경기력을 가져가는 상태다. 선전 가능성은 농후하다.

홈 이점을 톡톡히 누린다. 안방서 잘 버티며 상대를 어떻게든 옭아맨 좋은 기억이 있다. 실제로 리그 원정 경기당 평균 1.9실점을 허용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1.2점으로 감소한다. 수비진 집중력이 올라가고, 전방 압박도 나름 잘 이뤄지는 중이다. 클린 시트 달성을 꾀할만하다.

맞대결 전적 또한 좋다. 최근 3차례 맞대결서 전승을 거뒀다. 해당 경기서 상대에 3실점을 내주는 동안, 무려 6득점을 몰아쳤다. 마치다(FW, 최근 5경기 1골)가 시즌 막판 분전을 이끌고 있는 상황서 1득점 생산까진 목표로 충분하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 요코하마 FC (리그 20위 / 승패무무패)

직전 라운드 비셀 고베 전서 0-2 완패를 당했다. 일찍이 강등이 확정된 터라 동기 부여를 높이기 쉽지 않다. 물론 꼴찌 탈출을 위해 저항하겠으나, 이 스탠스가 얼마나 유지될진 의문이다.

수비 제어가 불가하다. 특히 올 시즌 리그 원정 경기서 클린 시트 비율이 11%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꾸준한 실점을 내줬다. 수비진 경쟁력이 떨어지고, 윗선의 압박마저 무르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1~2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공격 저항 또한 미지수다. 와타나베(FW, 최근 5경기 1골)를 축으로 다양한 전술을 가미하지만 효과는 미지근하다. 로테이션 자원을 적극 활용해도 무게감이 그리 높지 않다. 최근엔 좌·우 밸런스를 맞추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점까지 두드러진다. 무득점에 그칠 공산이 크다.


- 결장 정보 : 사토(CAM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8득점 7실점 (오이타 우세)

2. 오이타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6승 5무 7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28%)

3. 요코하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2승 3무 13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44%)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forebet] 3-1 (오이타 승)

[bettingclosed] 2-1 (오이타 승)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11월27일 J리그 일본프로축구 전경기 … 의 댓글 (2개)

신고
나라사랑독도사랑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먹고또먹고또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축구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팔로우 작성일 조회 추천 비추천
공감글 차두리 477배 적중 후 새축 고배당 공유 댓글(160 ) 해설위원차두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5510 80 0
100451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적중소식, 강승픽 소개해드리려 왔습니다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56 83 0 0
100450 ⭐⭐1등카페⭐⭐ 동네형 고수님들의 유럽축구 필승분석 모음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0 295 0 0
100449 ❤️ 종이하는여자 30일 53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87 0 0
100448 차두리 477배 적중 후 새축 고배당 공유 댓글(160 ) 해설위원차두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5510 80 0
100447 AI분석 - 아시안컵 적중 91%up 조합완성 댓글(124 ) AI빅데이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4837 55 0
100446 [THE FIFA] 수익위주의 K리그 조합 공개 댓글(16 ) 피파2024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4212 20 0
100445 ⭐부스터픽 대통령⭐ 4월30일 해외축구 확실한 4경기 전략적인 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455 0 0
100444 2024년 04월 30일 <해외축구> !!!! 댓글(1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468 0 0
100443 ⭐⭐1등카페⭐⭐ 동네형 고수님들의 유럽축구 필승분석 모음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515 0 0
100442 ●한띵동● 04/29(월)~04/30(화) 축구 결장자 댓글(2 ) 한띵동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446 0 0
100441 ⭐부스터픽 대통령⭐ 4월30일 AFC선수권 U23 확실한 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747 0 0
100440 ▶라스트is토토◀ 30일 이탈리아 세리에A 제노아 칼리아리 핵심 분석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469 0 0
100439 ▶라스트is토토◀ 30일 스페인 라리가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핵심 분석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489 0 0
100438 주말 막바지 해외축구 집중공략성공. 정확하고 깔끔한 답안지로 모시겠습니다 [[사진클릭]] 해외축구 정답지는 … 댓글(1 )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118 0 0
100437 53회차 수익 확실하게 책임지겠습니다 축구.야구.하키.모든영역 정답지 공유중 ■■ 사진클릭 ■■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73 0 0
100436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53회차 1억픽 적중합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112 0 0
100435 ⭐️부스터픽대통령⭐️ 4월30일 해외축구 4경기! 확실하고 전략적인 분석 ⭐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806 0 0
100434 ▶라스트is토토◀ 04월29일~30일 해외축구 한줄 분석 댓글(1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979 1 0
100433 ▶라스트is토토◀ 04월30일 해외축구 전경기 분석 프리뷰 댓글(1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710 1 0
100432 금일 새벽축구까지. 공유하는족족 승승장구 연승행진중입니다. 53회차 챔피언스리그 기준잡고 연속환전 도전합니다…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222 0 0
100431 ❤️ 종이하는여자 29일 53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571 0 0
100430 52회차 9400배 적중 성공. 정확한 해외축구 필요하시면. 제가 많은 도움 드리겠습니다. 믿고 탑승만 하세…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127 0 0
100429 2024년 04월 29일 <해외축구2> !!!! 댓글(4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673 0 0
100428 ⭐부스터픽 대통령⭐ 4월29일 해외축구 확실한 11경기 전략적인 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927 0 0
100427 레츠고 나우!!! 댓글(3 ) 조지아2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394 0 0
100426 2024년 04월 29일 <해외축구1> !!!! 댓글(3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427 0 0
100425 ❤️ 종이하는여자 29일 53회차 고배당용지 공유안내 ❤️ 종이하는여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123 0 0
100424 2024년 04월 28일 <해외축구2> !!!! 댓글(3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229 0 0
100423 ▶라스트is토토◀ 4월 28~29일 해외축구 경기정보 코멘트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837 0 0
100422 ▶라스트is토토◀ 4월 28~29일 EPL 프리미어리그 핵심 분석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538 0 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