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토프모■■ 1월16일 EPL 프리미어리그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신고 신고



 번리 FC vs 레스터 시티 

 

 


 최근 일정서 반등에 성공한데 이어, 맞대결마다 강공 유지를 통해 다득점을 뽑아낸 점이 반갑다. 번리가 난전을 유도하겠으나 팀 최대 강점인 ‘두 줄 수비’가 점차 무너지는 상황서 저항이 녹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번리 FC (리그 18위 / 패무패패패)

지난 라운드 리즈 전서 1-3 대패를 당한데 이어, FA컵 허더스필드 전서도 1-2로 패하며 공식전 8경기 연속 무승 부진을 이어갔다. 팀 에너지 레벨이 극도로 떨어진 상황서 강등권 탈출까지 요원하다. 승점 확보에 애를 먹을게 자명하다.

팀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나오는 중이다. 콜린스(CB)와 테일러(LB), 피터스(LB) 등 수비진에 결장자가 몰려있다는 점이 부담스럽다. 현지 몇몇 언론에 따르면 팀 훈련이 곧 이어질 전망이라 출전을 낙관적으로 보기도 하지만, 설령 출전이 가능하더라도 100%의 퍼포먼스를 내긴 힘들다. 후방 라인의 조직이 쉽게 무너질 그림이 그려진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윗선에선 이적 문제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주포’ 우드(FW)의 뉴캐슬 이적이 확실시 되고 있다. 현재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스쿼드서 빠진 상태인데, 이로 인해 윗선의 분위기가 뒤숭숭하다. 올 시즌 팀이 터뜨린 16골 중, 1/5를 그가 담당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여파는 상당히 크다. 그나마 탄탄한 신체 조건을 활용했던 단순한 롱 볼마저도 이번 경기서 구현하기 어렵다. 무득점에 그칠 공산이 높다.


- 결장 정보 : 콜린스(RB / B급), 테일러(LB / A급), 피터스(LB / B급), 맥네일(LM / A급), 반스(LW / A급), 코르넷(LW / A급), 우드(FW / A급), 비드라(FW / B급)



★ 레스터 시티 (리그 10위 / 승패패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3배 가량의 스쿼드를 자랑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상당히 많은 자원이 부상과 코로나19 여파, 대표팀 차출 등으로 빠지지만 대체 자원 활용으로 일정 수준의 수비 제어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라운드 리버풀 전서 도합 75회의 경쟁 승리를 거뒀고, 볼 차단 31회와 클리어링 38회를 자랑하는 등, 집중력을 한껏 높인다. 앞서 언급했듯, 단순한 공격 전개에 그치고 있는 번리라 수비 대처는 한층 쉬워질 것으로 전망한다. 클린 시트 도전까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맞대결 전적서 득점 생산에도 고삐를 당긴다. 지난 5차례 맞대결서 2승 2무 1패로 호각세를 보였지만 경기당 평균 2.0득점을 적중하는 등, 1, 2선의 화력이 돋보였다. 최근엔 루크먼(RW, 최근 5경기 2골 2도움)을 최전방 제로톱으로 놓으며 오히려 속도를 살리고 있고, 측면 조합과 2선 라인 또한 세컨드볼 집중력을 보여 다수의 찬스를 만들어간다. 이들의 시너지가 잘 맞춰진 상태서 1~2득점 생산은 허황된 목표로 비치지 않는다.


- 결장 정보 : 포파나(CB / A급), 에반스(CB / A급), 저스틴(RB / B급), 페레이라(RB / A급), 버틀란드(LB / A급), 토마스(LB / B급), 멘디(CDM / A급), 아마티(CDM / A급), 은디디(CDM / A급), 초우두리(CM / B급), 소우마레(CM / A급), 다카(RW / B급), 바디(FW / A급), 이헤아나초(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8득점 10실점 (레스터 우세)

2. 번리 이번 시즌 홈 성적 : 7전 1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43%)

3. 레스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2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0-1 (레스터 승)

[predictz] 2-2 (무승부)

[bettingclosed] 2-2 (무승부)




 

 


뉴캐슬 유나이티드 vs 왓포드 FC 


안방서 화력이 소폭 증가한다는 점은 반갑지만 맞대결서 후방 라인이 종종 무너지며 애를 먹은 기억이 있다. 왓포드는 안정적인 운영으로 난전을 꾀하겠으나, 이들 역시 부진의 골이 상당히 깊은 상황서 주도권을 잡긴 어렵다. 


★ 뉴캐슬 유나이티드 (리그 19위 / 패패패무패)

지난 20, 21라운드가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연기됐다. 그리고 앞서 열린 FA컵에서 하부 리그 팀인 케임브리지에 0-1로 패하며 최악의 흐름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라운드 승점 확보에 있어 고전이 불가피하다.

우선 뒷문 제어가 만만치 않다. 달로우(GK)과 클락(CB) 등이 코로나19 확진으로 격리된 이후 퍼포먼스 끌어올리기에 애를 먹는다. 이번 라운드 결장 확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만퀴요(LB)마저 경고 누적으로 스쿼드를 이탈했다. 남은 자원들을 싹싹 모아 수비 숫자를 늘린다 하더라도 큰 힘을 내기 힘들다. 1~2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변수는 홈 이점이다. 유독 안방서 공격이 잘 터지는 중이다. 리그 기준으로 원정 경기당 평균 득점에 비해 홈에서 수치가 배가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주포’ 윌슨(FW, 최근 5경기 1골)가 장기 부상으로 빠지지만 생-막시맹(LW, 최근 5경기 1골)이 빠르게 합류하며 더 이상의 공격진 누수를 막았다. 암울한 상황 속, 생-막시맹이 최근 측면과 1선을 번갈아 책임지며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이 불행 중 다행이다. 1득점 생산까진 충분하다.


- 결장 정보 : 달로우(GK / B급), 페르난데스(CB / B급), 클락(CB / A급), 루이스(CB / B급), 만퀴요(RB / A급), 하이든(CDM / B급), 윌슨(FW / A급)



★ 왓포드 FC (리그 17위 / 패패패패패)

근소 전력 우세를 띄고 있지만 그 차이가 크지 않다. 게다가 공식전 7연패로 팀 에너지 레벨은 상대보다 떨어진다. 승점 3점을 오롯이 따내기엔 험로가 점쳐진다.

윗선의 흐름이 들쭉날쭉하다. 공격 소유권을 오래 지키지 못해 수세에 몰리는 경우가 늘어나고, 이것이 공격 약화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그나마 데니스(FW, 최근 5경기 3골)가 분전하지만 그의 활약만으론 상대 수비 조직을 끊어낼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른다. 측면 조합과 2선 라인의 민첩한 가담마저 부족한 편. 다득점 생산은 이미 물 건너 갔다 보는게 맞다.

그래도 원정 경기서 수비가 작정하고 라인을 탄탄하게 세운다. 홈 경기와 비교해 파울 숫자가 약 2개 정도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윗선에서 적극적인 압박으로 상대 공격 흐름을 즉각적으로 끊는다. 클레버리(CM)가 돌아와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하고, 포백 라인들도 ‘일자 수비’를 통해 조직력을 소폭 끌어올린다. 물론 18경기 연속 실점이라는 불명예를 떠안았으나 상대 공격력을 감안하면 이것이 대량 실점으로 이어지진 않을 전망이다.


- 결장 정보 : 포스터(GK / A급), 은쿨루(CB / A급), 트루스트-에콩(CB / B급), 카바셀레(CB / A급), 마시나(LB / A급), 라우자(CM / A급), 에테보(CM / A급), 바(LW / A급), 사르(R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3무 2패 4득점 7실점 (왓포드 우세)

2. 뉴캐슬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1승 5무 4패 (무실점 비율 : 10%, 무득점 비율 : 20%)

3. 왓포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2승 0무 6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2-1 (뉴캐슬 승)

[predictz] 0-0 (무승부)

[bettingclosed] 1-2 (왓포드 승)







노리치 시티 vs 에버튼 FC


 하지만 최근 부진의 골이 상당히 깊은데다, 원정 불리까지 감안했을 때 제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노리치 마찬가지로 연패를 길게 이으며 최하위 탈출에 어려움이 크다. 다만 안방서 수비 제어는 어느 정도 가능하기에 저항 자체는 무리가 아니다. 


★ 노리치 시티 (리그 20위 / 패패패승패)

지난 FA컵 찰튼 전서 1-0 승리를 따내며 어느 정도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나 싶었지만 직후 리그 경기인 웨스트햄 전서 0-2로 완패했다. 최하위 탈출에 애를 먹는 상황서 이번 라운드 급격한 반전을 불가능하다 봐야 한다.

공격 성과를 기대할 수 없는 수준이다. 리그 6연패 기간, 단 1득점도 올리지 못했다. 푸키(FW, 최근 5경기 1도움) 개인 기량에 의존하는 공격이 전부다. 그나마 올 시즌 중원서 제 몫을 다해주던 길모어(CM)까지 부상으로 한 달 간 결장한다. 이미 노르만(CM) 부상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서 1선과 측면에 건실한 공격 전개가 불가능해졌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그래도 안방에선 수비 제어 잘 이뤄진다. 포백 라인이 일자 수비를 유지해 라인을 단단하게 형성하고, 윗선의 볼란치들이 상대 중원을 제어한다. 깁슨(CB)과 한리(CB)가 복귀해 일대일 매치업에서 밀리지 않을 힘을 높이는 동시에 풀백 조합의 기민한 커버 플레이까지 긍정적으로 구현된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 결장 정보 : 오모바미들(CB / B급), 짐머만(CB / A급), 길모어(CM / A급), 노르만(CM / A급), 러프(CM / B급)



★ 에버튼 FC (리그 15위 / 승패무패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4배 이상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승점 확보까진 큰 무리가 없을 예정이다.

올 시즌 첫 맞대결서 2-0 클린 시트 승리를 거뒀다. 점유율과 슈팅 숫자는 비슷하게 가져갔으나 후방 라인의 안정감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 뒤쪽 라인에서 무리한 패스 플레이를 이어가기 보다는 볼 방출에 집중하며 15차례의 클리어링을 달성했고, 수비진 볼 소유을 오히려 최소화한 것이 주효했다. 유사한 수비 기조를 보인다면 1골 내로 실점을 묶어낼 수 있다.

그러나 원정 불리는 짚고 넘어가야 한다. 리그 홈 경기당 평균 득점에 비해 원정에서 수치가 절반으로 떨어진다. 이로 인해 리그 1승에 그치며 좀처럼 스퍼트를 내지 못한다. 게다가 앞선 브라이튼 전서 복귀했던 ‘주포’ 칼버트-르윈(FW, 최근 5경기 3골)가 다시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애를 먹이는 중이다. 다득점 생산은 미리 포기하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브랜스웨이트(CB / C급), 미나(CB / A급), 데이비스(CM / B급), 델프(CM / B급), 이워비(RW / B급), 히샬리송(LW / A급), 칼버트-르윈(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4득점 6실점 (에버튼 우세)

2. 노리치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1승 2무 7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60%)

3. 에버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1승 3무 5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1 (노리치 승)

[predictz] 0-0 (노리치 승)

[bettingclosed] 0-1 (에버튼 승)







 울버햄튼 원더러스 vs 사우샘프턴 FC


윗선의 화력은 부족하지만, 이를 상쇄할만한 단단한 수비 라인이 잘 구축됐다는 점이 반갑다. 사우샘프턴 또한 최근 상승 기조를 잇고 있다. 그러나 올 시즌 첫 맞대결서 상대 수비에 꽁꽁 묶이며 큰 일격을 가하지 못했다는 것이 부담으로 작용한다. 

 

★ 울버햄튼 원더러스 (리그 8위 / 패승무승승)

지난 라운드 맨유를 꺾는 이변을 연출하며 리그 3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렸다. 직후 컵 대회서도 2부 팀인 셰필드를 3-0으로 넉넉하게 따돌리며 팀 에너지 레벨을 높였다. 승점 확보까진 큰 무리가 없는 일정이다.

앞선 무패 기간, 단 1실점도 내주지 않으며 전부 클린 시트를 챙겼다. 올 시즌 리그 내 가장 좋은 선방 지표를 보여주고 있는 조세 사(GK) 골키퍼가 최후방을 담당하고 있고, 코디(CB)와 킬먼(CB) 등이 페널티 박스 근처에서 라인을 그으며 상대 공격을 답답하게 만든다. 실제로 지난 리그 3경기서 평균 18.3개의 클리어링을 따냈고, 공간 침투 횟수는 평균 3.3개로 줄였다. 유사한 수비 기조가 이어진다는 전제 하,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문제는 답답한 공격이다. 올 시즌 홈 무득점 비율이 67%나 될 정도로 공격 성과를 내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다. 최전방 공격수 히메네스(FW, 최근 5경기 1도움)가 중심축 역할을 해주며 분전하지만 결정력이 굉장히 떨어졌고, 부정확한 연계 플레이로 측면의 속도를 오히려 죽이는 참사를 반복한다. 그렇다고 2선 라인과 측면 조합의 파괴력 있는 공격이 적정 수준을 유지하는 것도 아니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 결장 정보 : 모스케라(CB / B급), 조니(LB / A급), 사이스(RB / B급), 황희찬(LW / A급), 네투(LW / A급)



★ 사우샘프턴 FC (리그 11위 / 무승무승승)

지난 라운드 브렌트포드 전서 4-1 대승을 따내며 리그 4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상대와 유사한 스퍼트를 내고 있기에 일방적으로 밀릴 확률은 떨어진다.

전반기와 달리 확실한 빈공 타파에 집중한다. 주전 공격수 아담스(FW, 최근 5경기 2골)가 빠르게 돌아와 퍼포먼스를 높이고 있고, A.암스트롱(FW)과 브로야(FW, 최근 5경기 2골)가 아담스와 짝을 번갈아 이루며 새로운 시너지를 더하고 있다. 그러나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선 큰 힘을 쓰지 못했다. 점유율 57대43, 슈팅 수 18대5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펼쳤으나 크로스 성공률 8%, 박스 바깥 슈팅을 훨씬 많이 기록하는 등 확실한 찬스를 잡지 못했다. 유사한 공격력으론 다득점 생산은 불가하다.

후방 불안 역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 수비 조직이 전반 이른 시간 무너지는 빈도가 잦다. 올 시즌 리그서 허용한 30실점 중, 17%인 5골이 전반 15분이 채 되기 전 먹혔다. 일단 선제골을 넣으면 작정하고 라인을 잠그는 울버햄튼 특성을 고려했을 때, 어떻게든 수비 조직도 함께 가져가야 한다는 결론에 이른다.


- 결장 정보 : 맥카시(GK / A급), 리브라멘토(RB / C급), 스몰본(CM / A급), 제네포(LW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7득점 4실점 (울버햄튼 우세)

2. 울버햄튼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3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67%)

3. 사우샘프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2승 3무 5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3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2-0 (울버햄튼 승)

[predictz] 0-0 (무승부)

[bettingclosed] 1-0 (울버햄튼 승)



 

 

 



아스톤 빌라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최근 후방 라인 제어가 적절히 이뤄지고 있다는 점은 반갑지만 라커룸 파벌과 팀워크 상실 등, 경기 외적으로 구설수가 지속되는 상황서 좀처럼 스퍼트를 내지 못하고 있다. 겨울 이적 시장서 거물급 선수를 임대 영입한 아스톤 빌라가 지난 FA컵 복수를 위해 한층 성장한 경기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 아스톤 빌라 (리그 14위 / 패승패패패)

지난달 말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일정을 꾸준하게 처리하지 못했다. 당연히 경기력 기복에 고생했고, 리그 2연패로 팀 에너지 레벨이 소폭 줄어들었다. 승점 3점을 오롯이 따내기엔 무리가 있다.

심지어 직전 펼쳐진 FA컵에서도 맨유를 상대로 0-1로 패했다. 그러나 이는 좋은 동기 부여로 작용한다. 경기 내용 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은 가운데, 이번 리턴 매치에서 복수에 성공하겠단 의지다. 게다가 쿠티뉴(CAM,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이적 시장서 유니폼을 갈아입으며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고, 잉스(FW, 최근 5경기 1골) 또한 건강하게 돌아오며 1선의 화력을 높인다. 이들의 시너지가 빠르게 맞춰진다는 전제 하, 1득점 생산까진 충분하다.

수비 라인 또한 탄탄하다. 기존 자원인 타겟-밍스-콘사-캐쉬 포백 라인이 탄탄한 조직력을 맞추고 있고, 이에 더해 제라드 감독 특유의 공간을 최소화하는 축구로 끈적함을 배가한다. 게다가 디뉴(LB) 영입으로 부족했던 기동성까지 더할 수 있다. 이번 주 내로 도장만 찍으면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소식도 들려온다. 후방 안정감을 한층 높이며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전망이다.


- 결장 정보 : 나캄바(CDM / A급), 맥긴(CM / A급), 영(LM / B급), 베일리(LW / A급), 트레제게(LW / A급), 트라오레(RW / A급)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그 7위 / 승무승패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앞선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4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확보까진 무리가 없다.

지난 맞대결서 1-0 신승을 거둔 점은 다행이다. 그러나 최근 경기력이 다시 솔샤르 시절로 회귀하는 중이다. 그나마 데 헤아(GK)가 가공할만한 선방쇼를 보여주고 있기에 망정이지 수비진 잡음도 상당하다. 설상가상으로 이번 라운드 맥토미니(CDM)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상대 중원을 쓸어 담는데 있어 애로가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클린 시트 달성은 다소 난도 높은 과제다.

팀 분위기도 최악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호날두(L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등장에 라커룸이 두 개의 진영으로 갈라졌다고 한다. 포르투갈어를 사용하는 선수와 그렇지 않은 선수로 분열됐다. 여기에 래시포드(RW)가 지난 경기서 동료 슈팅에 실망한 모습을 보이며 불화설의 기름을 붓는다. 전반적인 공격 톱니바퀴가 맞아 떨어질 수 없는 상황서 다득점 생산을 기대하긴 어렵다.


- 결장 정보 : 맥과이어(CB / A급), 바이(CB / B급), 달롯(RB / B급), 쇼(LB / A급), 맥토미니(CDM / A급), 포그바(CM / A급), 디알로(RW / B급), 마샬(FW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0무 4패 3득점 9실점 (맨유 우세)

2. 아스톤 빌라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4승 1무 4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0%)

3. 맨유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4승 3무 2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1 (무승부)

[predictz] 1-1 (무승부)

[bettingclosed] 1-2 (맨유 승)





 

 

 

리버풀 FC vs 브렌트포드 FC


전력 우세를 앞세운 리버풀이 상대를 몰아치겠으나 결장자가 상당한 까닭에 제 스쿼드를 꺼내 들기 힘들다. 브렌트포드는 직전 경기 대패가 신경 쓰인다. 그러나 올 시즌 첫 맞대결서 다득점을 생산하며 상대를 끈질기게 괴롭힌 좋은 기억이 있다. 치열한 난타전 끝, 양 팀 승점 1점씩을 나눠 가질 예정이다. 


★ 리버풀 FC (리그 3위 / 승패무승무)

지난 라운드 첼시 전서 2-2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3경기 무승 부진에 빠졌다. 이후 FA컵과 리그 컵 일정을 차례로 치르며 체력 부담까지 높아진 상태다. 이번 라운드 낙승을 기대하기 힘들다.

팀 스쿼드가 완벽하게 무너졌다. 대표팀 차출로 양측 윙 포워드들이 결장하고, 로테이션 자원들도 코로나19와 부상 이슈로 인해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심지어 후방 포백은 완전히 붕괴됐다 봐도 무방하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알리송(GK)과 알렉산더-아놀드(RB), 로버트슨(LB)이 코로나19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렵다고 한다. 결국 반 다이크(CB) 혼자서 측면 커버까지 기민하게 해야 하는 상황. 포백 하중이 높아진 상황서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그래도 안방 불패를 달리는 중이다. 올 시즌 홈 경기에선 단 1패도 올리지 않았다. 안정적인 공격 구현으로 상대를 옭아맨 좋은 기억이 있다. 다행히 피르미누(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빠르게 돌아와 제 몫을 다해주고 있고, 마네(LW, 최근 5경기 2골)와 살라(RW, 최근 5경기 2골)가 빠진 공백을 젊은 자원들이 활발한 움직임을 가져가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 멀티 득점 생산까지 노려볼만하다.


- 결장 정보 : 알리송(GK / A급), 필립스(CB / C급), 마팁(CB / A급), 알렉산더-아놀드(RB / A급), 로버트슨(LB / A급), 알칸타라(CM / A급), 케이타(CM / B급), 앨리엇(RW / C급), 살라(RW / A급), 마네(LW / A급), 오리기(FW / B급)



★ 브렌트포드 FC (리그 13위 / 패패승승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7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애를 먹을게 자명하다.

수비 제어가 어렵다. 현재 스쿼드 내 라야(GK) 골키퍼를 포함한 수비 자원만 5명이 빠졌다. 스쿼드 뎁스가 탄탄하지 않은 터라 변주를 주기에도 어렵다. 상대 단순한 공격에도 라인이 휘청거릴 것으로 비친다. 실제로 올 시즌 자신들의 파이널 서드 압박 횟수와 성공률에 있어 리그 하위권을 유지하고 있는데다, 일대일 매치업에서 잦은 실수가 반복된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변수는 맞대결 전적이다. 올 시즌 첫 맞대결서 3-3 무승부를 거뒀다. 상대 공격적인 스탠스를 역이용해 빠른 공격 전개와 세트 피스 활용도를 높였다. ‘단짝’ 음보이모(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와 토니(FW)가 부상과 코로나19 확진으로부터 건강하게 돌아와 다시 시너지를 높이는 과정에 있다. 지난 리그 컵 대회로 주중 일정을 치르며 수비진 체력 부담이 늘어난 리버풀 뒷문을 적절히 공략 가능하다. 지난 맞대결과 유사한 공격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 결장 정보 : 라야(GK / A급), 징베르(CB / B급), 구데(CB / B급), 아예르(CB / A급), 다실바(CDM / A급), 옌센(CM / A급), 온예카(CM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1무 0패 17득점 5실점 (리버풀 우세)

2. 리버풀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6승 3무 0패 (무실점 비율 : 56%, 무득점 비율 : 0%)

3. 브렌트포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2승 4무 4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3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0 (리버풀 승)

[predictz] 2-0 (리버풀 승)

[bettingclosed] 4-1 (리버풀 승)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리즈 유나이티드


후방 라인의 안정감이 선결된데다, 지난 맞대결서 맹폭을 가하며 점수 차를 넉넉히 벌린 좋은 기억이 있다. 리즈가 복수에 전념하지만 스쿼드 누수가 여전히 심하고, 원정 불리까지 겹쳤다.


★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리그 4위 / 패승승승승)

지난 라운드 노리치 전서 2-0 완승을 거두며 공식전 4연승 쾌조의 흐름을 달렸다. 팀 에너지 레벨이 급격히 올라온 상황서 선전 가능성은 농후하다.

뒷문 제어가 잘 되는 중이다. 앞선 2경기 연속 클린 시트 경기를 따냈다. 주마(CB)와 오그본나(CB) 부상이 길어지고 있으나 꾸준하게 합을 맞추고 있는 디오프(CB)-도슨(CB) 조합이 서서히 불안을 잠식하고 있다. 또한 수첵(CDM)이 코로나19 확진으로 결장하나 란지니(CAM, 최근 5경기 3골)가 오히려 포지션을 한 칸 내려 3선의 활기를 더한다. 볼 운반과 빌드업 과정서 단조로움을 피하고 여러 선택지를 주고 있다는 점이 반갑다. 무실점 도전이 허황된 목표로 비치지 않는 까닭이다.

윗선의 힘도 적절히 유지된다. 재계약을 마친 안토니오(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부담을 덜고 1선에서 화력을 뽐내고 있고, 유럽 5대 리그 통틀어 오른쪽 윙어에서 3번째로 많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는 보웬(RW, 최근 5경기 3골 3도움) 또한 측면에서 중앙으로 접어 들어오는 움직임으로 힘을 보탠다. 1~2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 결장 정보 : 주마(CB / A급), 오그본나(CB / A급), 프레드릭스(RB / B급), 수첵(CDM / A급), 노블(CM / B급), 벤라마(LW / A급)



★ 리즈 유나이티드 (리그 16위 / 패패패승패)

지난 라운드 번리 전서 3-1 대승을 따내며 리그 4경기 무승 부진서 벗어났지만 직후 FA컵에서 웨스트햄을 만나 완패했다. 팀 에너지 레벨이 다시 하락 기조를 보이는 가운데, 고전이 불 보듯 뻔하다.

지난 맞대결을 돌이켜 봤을 때, 공격이 잘 먹혀들지 않았다. 점유율 자체는 상대보다 앞섰지만 슈팅 수에서 8대17로 큰 차이를 보였다. 뱀포드(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장기 부상으로 그린우드(LM, 최근 5경기 2골 1도움) 등을 제로톱으로 기용해보 지만 효과는 미지근하다. 1선에서 버텨주지 못하니 소유권을 빠르게 뺏기고, 이로 인해 찬스를 살리지 못한다는 결론에 이른다. 7일 전과 비교했을 때, 전술 변화를 크게 가져가기에도 부담이 따른다. 무득점에 그칠 공산이 높다.

심지어 원정 불리까지 감안해야 한다. 올 시즌 안방서 3승을 올린 반면, 원정에선 단 1승에 그친다. 후방 라인이 조직력을 갖추지 못하며 끌려다니는 경기를 지속한 까닭이다. 공격적인 스탠스를 유지하는 탓인지 공간을 쉽게 열어주고 있고, 상대 선 굵은 축구에도 대응이 어렵다. 선수들의 집중력 부재와 커버 플레이 미숙 또한 원정에서 잘 발현된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 정보 : 쿠퍼(CB / A급), 크레스웰(CB / B급), 요렌테(CB / A급), 슈트루이크(CB / B급), 필립스(CDM / A급), 새클턴(CM / C급), 로드리고(CAM / A급), 로버츠(CAM / B급), 뱀포드(FW / A급), 겔하르트(FW / B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1무 0패 9득점 3실점 (웨스트햄 우세)

2. 웨스트햄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5승 2무 3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0%)

3. 리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1승 3무 5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3-1 (웨스트햄 승)

[predictz] 3-0 (웨스트햄 승)

[bettingclosed] 2-1 (웨스트햄 승)


  

 

 

 


최종 픽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공감
비공감 0


토프모
  • 응원랭킹
    -
  • 응원 적중 / 횟수
    - / -
  • 응원적중률
    -%
  • 공감랭킹
    -
  • 공감 / 비공감
    354 / 85
토프모님의 다른글

■■토프모■■ 1월16일 EPL 프리미어리그 전경기 해… 의 댓글 (4개)

신고
먹고또먹고또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랄큰타이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삭제된 사용자입니다.

신고
상한대기중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신고
상한대기중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작성 ( 0 / 3000 byte )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1>2

축구

축구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팔로우 작성일 조회 추천 비추천
공감글 차두리해설 새축,EPL 고배당조합 공개 댓글(227 ) 해설위원차두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06 9292 72 0
100388 ⭐부스터픽 대통령⭐ 4월27일 K리그 1,2부 확실한 6경기 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30 274 0 0
100387 ⭐부스터픽 대통령⭐ 4월27일 J리그 확실한 9경기 전략적인 분석⭐ 댓글(1 )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0 421 1 0
100386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MLB강승부 2경기 공유드립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8 353 0 0
100385 ⭐⭐1등카페⭐⭐ 동네형 고수님들의 유럽축구 필승분석 모음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0 412 0 0
100384 안녕하십니까 프로토 신사입니다. 52회차도 적중의 회차로 만들어드립니다^^ 프로토신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48 208 0 0
100383 차두리해설 새축,EPL 고배당조합 공개 댓글(227 ) 해설위원차두리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06 9292 72 0
100382 AI분석 - 새축 적중률 91%up 조합완성 댓글(162 ) AI빅데이터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05 7788 43 0
100381 [피파] 아시안컵 K리그 수익위주 조합 댓글(88 ) 피파2024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0:01 7367 28 0
100380 2024년 04월 27일 <해외축구1> !!!! 댓글(3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363 0 0
100379 ▶라스트is토토◀ 4월 27일 축구 추천조합 및 한줄분석 댓글(1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708 1 0
100378 ●한띵동● 04/26(금)~04/27(토) 축구 결장자 댓글(1 ) 한띵동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518 0 0
100377 52회차 종이조합도 만반의 준비 끝에 최적의 조합만 준비했습니다 사진 누르시고 문의주시면 교수의 모든 조합 … 댓글(1 )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137 0 0
100376 ⭐부스터픽 대통령⭐ 4월26일 호주 A리그 확실한 분석⭐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1036 0 0
100375 51회차 해외축구 대한민국 무잡이까지 싹쓸이 성공. 정확한 해외축구조합 52회차도 많은 기대해주세요 [사진 …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471 0 0
100374 51회차 841배당 적중성공. 금일 간략한 kbo 분석글과 함께. 52회차도 정확한 답안지로 모시겠습니다.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79 0 0
100373 ⭐⭐1등카페⭐⭐ 동네형 싸커루님의 EPL 필승분석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413 0 0
100372 ▶라스트is토토◀ 4월26일 해외축구 코멘트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671 0 0
100371 광어 새축 × MLB 댓글(3 ) 제주광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524 0 0
100370 2024년 04월 26일 <해외축구> !!!! 댓글(2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545 0 0
100369 ▶라스트is토토◀ 26일 AFC U-23 핵심 분석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1198 0 0
100368 ●한띵동● 04/25(목)~04/26(금) 축구 결장자 댓글(3 ) 한띵동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394 0 0
100367 51회차 종이조합도 만반의 준비 끝에 최적의 조합만 준비했습니다 사진 누르시고 문의주시면 교수의 모든 조합 …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128 0 0
100366 ▶라스트is토토◀ 4월 25~26일 축구 추천조합 및 한줄분석 댓글(1 ) 라스트is토토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1237 0 0
100365 ⭐⭐1등카페⭐⭐ 동네형 고수님들의 유럽축구 필승분석 모음 댓글(2 ) 성실한동네형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647 0 0
100364 ⭐부스터픽 대통령⭐ 4월25일 새벽 해외 축구 완벽 분석⭐ 댓글(1 ) 부스터픽대통령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826 0 0
100363 2024년 04월 25일 <해외축구> !!!! 댓글(4 ) 깝치지마셈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702 0 0
100362 50회차 총 1억3천만수익입니다!!! 51회차도 많은 수익 약속드리겠습니다. 매일 고배당 5장 공유중 댓글(1 ) PROTO교수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4 145 0 0
100361 50회차 6900배당 마지막에 결국 들어와주네요...! 51회차 해외축구도 만반의 기대해주시고 받아가세요. … 댓글(1 ) 안정환해설위원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4 1258 0 0
100360 ●한띵동● 04/24(수)~04/25(목) 축구 결장자 댓글(3 ) 한띵동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4 481 0 0
100359 광어새축 댓글(3 ) 제주광어 팔로우방문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4 773 0 0
게시물 검색